본문 바로가기
정보글

빚독촉으로 스트레스받지말고 개인회생과 파산제도 이용하세요.

by 만웅이의 꿀정보 2021. 2. 27.
반응형

인생은 파도와 같다. 올라갈때가 있으면 내려갈때도 있는것이다.

 

사람이 살다보면 좋은일만 있을수는 없습니다.

기쁜일, 슬픈일, 나쁜일... 희로애락이 존재하는곳이 바로 사람사는 곳이죠.

어쩔 수 없이, 타인 또는 자신의 실수로 인해 경제적으로 궁지에 몰릴수도 있습니다.


저희 어머니와 아버지께서도 제가 중 2때 "협의이혼" 이란것을 하게 되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지긋지긋한 "빚" 때문이었습니다.

나중에 알게되었지만 카드와 대출빚이 어머니는 3000만원, 아버지는 7000만원정도 있더라구요.

그 이후로 누나는 아버지와, 저는 어머니와 같이 살게되었는데요, 어머니는 일을하러 지방으로 가야했고, 저는 어머니가 구해주신 월세 20만원짜리 방에서 혼자 청소년기를 보내야했던 가슴아픈 기억이 있습니다.

도대체 그 돈이란게 무엇인지... 그렇게 7년정도의 시간이 흘렀을까요?
(뿔뿔이 흩어살았는지라 정확히 기억도 안나는군요.)


이후 어찌알으셨는지 어머니는 개인파산, 아버지께서는 개인회생을 신청하셔서 결국 빚이란 굴레에서 벗어났습니다.

두분다 말씀하시기를 좀 더 일찍 알았다면 좋았을것을...

정말 고생고생하며 빚을 어느정도 갚은시점에서 이러한 제도를 알게되어 너무 속상했다는 것입니다.

그동안 빚에 쫓겨 신용불량이 되고, 생명줄인 생활급여마저 뺏길까 노심초사 통장사용도 못하여, 아쉬운소리 들어가며 남의 통장으로 연명했는데... 뭐, 몰랐던게 죄죠...

 

안겪어보면 모르는 빚독촉의 고통!

저희 가족이 겪었던것처럼 빚더미는 개인, 아니 한가정을 파탄시킬 수 있는 무서운 굴레입니다.
허나, 빚을 피하기만 한다면 그 굴레는 벗어나지 못하고 계속 수렁으로 빠져들겁니다.

하지만 솟아날 구멍은 있습니다. 그건 바로 빚에 대한 국가의 제도인데요,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개인파산이나 개인회생이 생긴이유?

쉽게말해, 국가가 망하지 않으려고 만들어낸 "법" 입니다.
현대사회에서 사람이 빚으로 인해 회생불능의 상태로 빠지게되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시도때도없이 빚독촉을 해올것이며, 통장도 압수되어 경제적활동도 하지못하게 되며, 국가에서 구제해주지 않는다면 한마디로 노숙자가 되는 수 밖에 없는거죠.


만약, 이런사람이 점점 늘어간다면 국가로서는 아주 치명적인 사태로 번질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개인회생과 개인파산이라는 합법적인제도를 만들어 정상적인 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기회" 를 주는것이죠.

 

개인회생 제도란?

 

국가가 빚을 갚지 못하는 개인에게 능력이되는 한도내에서 채무금을 갚도록하고,
나머지 빚은 법원이 탕감 시켜주는 대표적인 서민지원 제도입니다.

■ 개인회생의 자격조건은,

첫째, 본인이 소유한 재산보다 채무금(빚)이 더 많아야 합니다.

둘째, 이자는 100% 탕감해주지만, 원금도 일부는 갚아야 합니다. 그럼으로, 일정한 소득이 있어야합니다.

셋째, 신용대출금액의 합은 1000만원이상 이어야합니다.

(은행, 저축은행, 캐피탈, 카드, 사금융, 보험사, 사채, 개인간채무, 보증, 통신비, 국민연금, 의료보험등)

 

개인파산 제도란?

 

개인채무금 전액을 법원의 판결에 의하여 원금 100% 탕감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 개인파산의 자격조건은,

채무를 전혀 갚을 능력이없는 지급불능상태!!!


예를들어, 기초생활수급자, 2급이상의 장애인, 60세이상 고령, 질병으로 인한 장기투병자, 직장이 있지만 현재받는 급여로는 기본생계도 유지하기 힘든자!

위 항목은 일반적인 기준으로, 개개인의 사유가 워낙 많기때문에 정확한 상담이 필요합니다.

개인파산신청이 법원에서 받으들여지면 기존의 채무금은 "전액 100% 탕감(원금+이자)" 되고 신용도 정상회복됩니다.
더불어 금융거래도 정상회복되고 사회적경제적 활동시 어떠한 불이익도 없습니다.

개인파산신청은 "빚" 으로 인해 고통받는 분들에게는 정말 꿈같은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채무이전의 정상적인 상태로 모든게 돌아가니 다시 태어난 기분일겁니다.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 신청하는 방법

 

채무자에게는 매우매우 좋은 제도이지만, 개인이 직접 신청하고 진행하는게 거의 불가능합니다.

왜냐하면, 복잡한 법률에 의한 채무를 해결하는 절차가 까다롭습니다.
이러한 좋은 제도가 있지만 몰라서, 또는 알지만 비용걱정때문에 섣불리 다가서지 못하는 분들도 많을겁니다.

아래링크를 클릭하면 관련페이지로 넘어가는데요,
꼼꼼히 살펴보시고, 무료상담이라도 받아보시길 권유드립니다.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 관련페이지 링크"

 

이 제도가 접수되면 10일내로 법원에서 "추심금지명령" 이 내려집니다.

쉽게말해, 3개월에서 5개월의 "채무조정기간" 동안은 채무변제금액납입이 중지되어 채무자에게 빚독촉을 할 수 없게됩니다.


참고로 개인회생과 파산제도는 신용불량자가 되기전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본인의 사정은 본인이 제일 잘 아는 법입니다.

더이상 내가 빚을 갚을 수 없다고 느껴진다면, 스트레스 받지말고 하루빨리 개인회생 알아보세요.
우리 부모님도 늦게 신청하신것에 정말 후회를 많이 하셨거든요.

제 실제 경험담이니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만웅이의 꿀 정보 후원 방법]

후원계좌 : 우체국 010017-02-603190 (예금주 : 김정현) 
후원문자 : #2540-2525 로 문자 보내기 / 문자 1건당 3,000원 후원 / 아무 하고 싶은 말 상관없음 / 중복가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