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돈이 필요한 당신, 저축성 보험이 필수죠.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저축성 보험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해보도록 할까요?
저축성 보험은 납입한 보험료 전부가
적립되는 것이 아니라 사업비를 제외한
금액이 적립됩니다.
복리 상품은 투자하는 금액이 적어도 오랫동안
납입하면 이자로 인한 수익이 커지기 때문에
저축성 보험도 마찬가지로 오랜 기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축성 보험은 빠져나가는 사업비가 다달이 줄어들어도 매달 사업비가 빠져나가기 때문에,
사업비가 가장 적은 보험사에 가입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연금 저축성 보험에 가입할 때 연금을 많이 받기 위해 납입료를 비싸게 설정하면 오히려 보험료 납부 자체에 부담이 커져
중도해지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경제적 상황에 맞게 납입료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기 이전에 저축성 보험을 중도 해지하면 사업비를 제외한 해지 환급금만 받기 때문에 투자한 금액만큼도 되돌려 받지
못한 경우가 있습니다.
장기 저축성 보험은 이자수익률을 높일 수 있고 사망이나 후유 장해 보장까지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너도나도 저축성 보험에 드는 이유?
보험사의 저축성 보험은 은행권보다 이율이 높지만, 중도 해약했을 경우 금전적 손해가 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저축성 보험의 확정이율이 안정적인 이유는 금리 변화에 따른 변동이 없고 처음 이율이 만기까지 유지되기 때문입니다.
저축성 보험은 이자소득세가 면제되는데요, 가입하고 10년이 지나면 비과세 혜택을 주기 때문입니다.
저축성 보험은 정해진 금액이 없기 때문에, 경제적 능력에 따라 월 10만 원부터 억 단위 금액까지 납입할 수 있습니다.
저축보험은 결혼 자금이나 교육 자금, 주택 마련 자금처럼 다양한 목적의 자금 마련과 동시에 여러 가지 보장도 되며,
필요에 따라 연금으로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비과세 저축성 보험은 5년 이상 보험료를 납입하고, 10년 이상 보험 계약을 유지했다면 비과세 혜택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기 투자 계획이라면 비과세 저축성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저축성 보험으로 안정적인 투자하기!
저축성 보험의 수익률은 공시이율로 결정되는데요, 보험사마다, 상품마다 공시이율이 다르기 때문에 꼼꼼하게 비교하고
가입해야 합니다.
저축성 보험은 가입시 보험료를 적은 금액으로 설정했어도 여유 자금이 생기면 납입할 수 있는 추가 납입기능이 있어서
경제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투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축성 보험은 공시이율형 연금 보험과 사업비가 비슷하고 환급률도 일반 연금과 비슷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축성 보험을 연금 상품으로 활용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자동이체로 보험료가 빠져나가도록 신청한 경우,
기본 보험료의 일정 비율을 적립 보험료에 합산하는 저축성 보험 상품도 있습니다.
저축성 보험 기간 중 목돈이 필요할 때 중도인출 기능을 이용하면 중도해지를 피할 수도 있고, 자금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연금 저축성 보험은 퇴직 시기와 노후 계획을 고려하여 가입하고 경제적 능력에 맞게 보험료를 설정하고
꾸준히 납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