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무탈하시나요? ㅎㅎ
건강들 잘 챙기시고요, 건강이 최곱니다.
오늘은 간단하지만 우리생활에 있어 매우 실용적인
TIP을 하나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 핸드폰 다 스마트폰 사용하시잖아요?
아..어른들은 아직도 2G 폴더폰을 사용하신다는..
우리어머니가 아직....
2G폰은 오늘 포스팅할 주제와는 좀 동떨어짐..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오늘 제 이야기를
잘 한번 들어보세요.
삼성스마트폰이든지 아이폰이든지 모토로라스마트폰이던지다 상관없이 매우 간단하게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 및 동영상들을
굳이..굳이 제조사의 핸드폰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간단하게 데스크탑PC로 옮기는 방법이 있답니다.
저도 처음에는 핸드폰제조사의, 뭐 삼성같은 경우는 Kies 를, LG같은경우는 Mobile Sync 이라는 스마트폰전용 프로그램을
설치를 해야 핸드폰파일을 옮길 수 있었지만, 이 방법은 제 성격과 너무 맞지 않았죠.
USB를 꽂고 생각보다 꽤 큰 용량의 전용프로그램을 깔고 또한 프로그램을 숙지를 해야되고....
이러다 보니 뭔가 좋은 방법이 없을까? 하다가 제가 자주 사용하는 네이버 N드라이브를 떠올리게 됐죠.
이래서 사람은 생각을 해야된다는... 뭔가 생각하면 답이 나옴...
지금은 네이버 엔드라이브에서 네이버 클라우드로 명칭이 바뀌었습니다.
그냥 클라우드라고 지칭하겠음..
이 네이버 클라우드가 좋은게 일종의 인터넷상의 하드디스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네이버에서 인심좋게 한 아이디당 30G용량의 웹 하드는 공짜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서비스를 제공해줍니다.
그 이상의 용량은 따로 구매를 하셔야하는데 1TB바이트 1년이용권은 10만원에 구매할 수 있고 1개월은 1만원에 구매가능하네요.
100GB 1년이용권은 5만원, 1개월이용권은 5천원에 구매가능하며 저는 30G용량으로도 아직은 충분하기 때문에
아직 그닥 구매하고 싶진않네요.
혹시나 사진과 동영상을 웹상에 저장할일이 많은분들은 구매를 하시는게 좋을듯도 하네요.
자자... 그렇다면 스마트폰에서 어떻게 사진을 옮길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는 PC로 파일을 올려도 되지만 스마트폰에서도 파일을 업로드 및 다운로드할 수 있게 어플을 제공하고있습니다.
아래사진이 네이버 클라우드 어플인데요,
다운안받으신분들은 다운받아서 어플을 열어주세요.
클라우드 어플 첫화면에서 하단의 + 버튼을 누르면 본인의 스마트폰에 저장되있는 사진과 동영상들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원하시는 파일들을 선택한뒤 하단의 올리기 버튼을 누르시면 선택한 파일들이 업로드가 됩니다.
자, 이제 내가 선택한 사진들이 네이버 클라우드로 다 업로드가 되었습니다.
이제는 PC로 네이버클라우드로 접속만 하면 언제어디서든 파일을 다운받을 수가 있습니다.
일단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엔드라이브로 접속한뒤 왼쪽사이드바에 폴더를 누르면 엔드라이브에 저장된 파일들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바로가기 : http://cloud.naver.com)
여기서 본인이 원하는 사진들을 선택하셔서 상단의 내려받기를 누르면 본인의 PC에 고스란히 저장이됩니다.
ㅎㅎ 생각보다 쉽죠?
이미 이런방법으로 핸드폰과 컴퓨터를 왔다갔다 파일들을 옮기시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그래도 아직이런 간단하고 편리한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 몇글자 끄적여 보았네요 ㅎㅎ
유용하게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