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대출의 경우 원금을 갚지 않고 이자만 낼 수 있는
거치기간이 평균 4-5년 수준입니다.
단, 남자의 경우에는 군대라는 특수 상황이 있기 때문에
거치기간에서 2년이 추가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는 대학생,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높은 금리로 받은 채무에 대해 저금리 상품으로 전환하는
제도를 도입하여 학생들의 부담을 줄여주고 있습니다.
대학생 햇살론은 국민, 기업, 신한, 외환, 우리, 대구,
전북, 하나, 제일, 씨티, 광주, 농협, 부산, 수협, 제주,
경남 등의 은행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한국의 대학 진학률은 71.3%로 10명 중 7명은 대학에
진학하는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이에 따른 학생들의 부담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제1금융권에서는 소득이 확인되지 않는 학생을 대상으로 대출을 잘 해주는 편이
아니기 때문에 대출받을 경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대학생 대출은 여러 금융사를 알아보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만일 조회기록이 남는 경우가 발생한다면 과다조회로 신용등급이 하락될 수 있습니다.
대학생대출, 꼼꼼하게 비교해 보세요!
대학생 대출이라고 꼭 대학을 다녀야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만 19세 이상의 고졸 취업준비생이 1000만원의 한도 내에서
대출받을 수 있는 상품도 있습니다. 이때 금리는 신용도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대학생대출 전문 업체의 도움을 받고자 할 때는 정식으로 등록된 회사인지 먼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홈페이지에 기재된 등록번호를 확인한 뒤 한국대부금융협회를 통해 정식 등록된 업체인지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대학생대출을 이용하기 위해 반드시 금융회사 창구를 방문할 필요는 없습니다. 온라인 무료 상담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상품도
존재하기 때문에 대출 전 미리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방송통신대 및 사이버대학 재학생의 경우에도 대학생대출이 가능합니다. 또 공익요원이거나 산업요원인 경우에도 대출 가능한 상품이 있으니
자신이 갖춘 조건에 맞는 상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학생 대출은 휴대폰 납부 연체금액이 없고 신용등급이 7등급 이상일 경우 가능합니다.
제 2금융권에서 대학생 대출을 받고자 한다면 별도의 수수료를 요구하지는 않는지, 금리는 적당한지 따져보아야 합니다.
대학생 대출 받는 꿀팁!
제2 금융권의 경우 해당은행 및 학생신용, 학군에 따라 금리가 차등적으로 적용됩니다. 적용되는 금리는 월 1.5%에서 3.2%까지 적용됩니다.
대학생 대출을 받을 때 신분증이나 공인인증서, 보안카드 등 너무 많은 정보를 요구하는 업체라면 불법 업체일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학생 대출의 이자를 갚는 기간은 최대 4년까지 가능하며 상환기간은 대략 5~7년 정도 입니다.
대학생은 저축은행에서도 대출이 가능한데요, 저축은행에서 돈을 빌리기 위해서는 만 19세 이상 35세 미만이어야 하며 이자는 연 9%~34.9% 입니다.
대학생 대출의 상환방법은 이자를 갚은 다음 원금을 균등분할상환하면 되며 대학생 대출금을 갚는 기간이 길기 때문에 큰 부담이 되지는 않습니다.
대학을 다니기 위해서는 등록금과 생활비가 필요하기 때문에 최근 대출을 받는 대학생이 늘어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