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일반정보

은근히 신경쓰이는 손저림 발저림 원인이 혈액순환 때문?

by 만웅이의 꿀정보 2016. 1. 31.
반응형

살다보면 누구나 한번쯤 겪는게 발저림인데요,


아닌데? 나는 한번도 겪어본적 없는데?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분명 있을 겁니다.

하지만 가부좌나 아빠다리로 오래앉아있으면 다리 무조건 저립니다 ㅋㅋㅋㅋ


그때 다리 건들면 찌릿찌릿하면서 미칠것 같죠?


그런데 그런 느낌이 평소에도 지속된다면 어떨 것 같나요? 내 몸에 뭔가 이상이 생긴게

아니가 하는 불안감이 들면서 다리가 찌릿찌릿한게 꽤나 불편할겁니다.


그런데 이 발저림의 원인이 대부분 체내 혈액순환과 관련되있다고 하는데요,


평소 이런 증상들이 나타나는 분들은 꼭 한번 읽어보세요.


저도 최근들어서 이런 증상들이 조금씩 나타나는게 불안해서 관련자료를 찾아본 것을

여러분에게 공유해 드릴게요.


먼저 발저림증상과 더불어 이런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혈액순환 장애로 봐야 합니다.


손저림과 발저림 증상체크




첫번째, 몸이 무겁고 쉽게 피로해진다.

두번째, 머리가 맑지 않고 두통이 있으며 가슴이 답답하고 소화가 잘 되지 않는다.

세번째, 평소 뒷목이 뻐근하고 묵직하며 어깨뭉침이 심하며 신경이 예민해지고 가슴이 두근거림 피부가 거칠어지고 기미가 생기기 시작한다.







만약, 이런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혈액순환장애에 해당이 된다고 보시면 되고 이후에는 단순하게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도록 노력하시면 됩니다.

그래, 당신말은 알겠는데 어떻게 노력하면 되냐? 아마도 이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겠죠? ㅎㅎㅎ


이제 이 글의 포인트(point)이자 팩트(fact)인 혈액순환의 원인과 치료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그전에 혈액순환이 왜 중요한지 먼저 이해를 하셔야하는데요,





우리몸안에 있는 세포들은 산소와 영양소를 잠시잠깐이라도 공급받지 못하면 금세 죽어버리는 나약한 존재들입니다. 그리하여 생명유지에 꼭 필요한

원활한 혈액순환을 위해서는 혈관의 역활이 아주 중요합니다.


혈관의 역활은 간단히 말해, 심장에서 뿜어대는 혈액을 우리 몸 곳곳에 영양소와 산소를 전달하는 기능을 맡고있으며 세포에 쌓인 노폐물들과 이산화탄소

들을 다시 심장으로 보내어 몸안에 있는 혈액전체를 순환시켜 주고 있습니다.


발저림으로 시작해서 혈액순환 → 혈관으로 까지 파고들었는데요, 역으로 생각하면 혈관이 좋으면 혈액순환이 좋고 혈액수환이 좋으면 발저림이 없어진다

라고 생각하셔도 무방할 듯 하나 예외는 있겠죠?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는 대표적인 3가지 이유


혈액순환에 이상이 생기는 경우는 크게 3가지로 나뉩니다.


첫번째, 심장에 문제가 있을때,

두번째, 혈관에 문제가 있을때,

세번째, 척추질환이 있을때,





첫번째로, 심장에 문제가 생겼을때 혈액순환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요, 심장은 인체에 피를 돌게하는 펌프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이 펌프에

문제가 생겼다면 당연히 혈액순환에도 장애가 생기겠죠? 단순하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두번째로, 혈관은 심장에서 나오는 피를 몸전체로 퍼질 수 있게 도와주는 일종의 통로역활인데요, 혈관내부에 콜레스테롤이나 지방등이 쌓이면 혈관이

좁아져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됩니다. 쉽게 생각해서 고속도로에 장애물이 있어 차가 막힌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세번째로, 심장과 혈관에 아무 이상이 없을때는 척추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나 척추협착증이 발생하여 혈관과 관련된 교감신경을

압박하게 되면 혈관의 기능이 떨어져 혈액순환장애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혈액순환장애증상이 나타나게된다면 심장에서 출발한 피가 말초혈관까지 도착하는데 많은시간이 걸리게 되고 이로인해 말초혈관부위가 혈액을

충분히 공급받지 못하게 돈다면 '시리고 저린' 증상들이 몸 곳곳에서 나타나게 되는 겁니다.


실제로, 이런분들이 병원에서 체열검사를 하게되면 정상적인 부위에서는 붉은색이 나타나지만, 통증이 나타나는곳에는 파란색이 나타나게 됩니다.

즉, 손발이 차다고 하시는 분들은 체온을 유지해주는 혈액이 해당부위에 제대로 공급이 되지않아 몸의 온도가 떨어져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방법들


자, 그렇다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역시 첫번째로, 제일 중요한건 운동이겠죠. 운동만큼 중요한게 없습니다. 조금이라도 좋습니다. 매일매일 스트레칭이나 빨리걷기운동, 자전거타기등의

유산소운동 위주로 하시면 제일 좋습니다.







두번째로는, 잘못된식습관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인스턴트와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지 말라는데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이 음식들에 들어가는 트랜스지방

들이 혈관에 쌓여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요인이 되기때문에 웬만해선 자제하세요. 10대들한테는 먹지말라고 못하겠네요.


자기 몸이 안좋다고 느껴지시는 분들이나 신진대사가 느려지는 30대이상부터는 자제하시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혈액순환에 좋은 영양소와 음식에 대해서 제가 자세하게 쓴 포스팅이 있는데요, 그것까지 같이 쓰면 글이 너무 길어질것 같아 관련포스팅으로

링크걸어놨으니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관련포스팅

비타민A가 풍부한 음식이 혈액순환에 따봉 : http://4944.tistory.com/427




세번째로, 약국에서 혈액순환개선제를 사드세요. 의외로 도움 많이 됩니다. 어른들이 약을 몇개씩 챙겨먹는게 다 이유가 있습니다.

저도 한 6개정도 매일 챙겨먹는데요,


가루로된 유산균과,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스피루리나, 그리고 혈액생성을 도와주는 철분제, 눈에좋은 루테인, 그리고 제가 살다보니 유전인지 담배때문

인지 몰라도 심장이 두근거리고 가끔식 통증이 느껴져서 심장에 좋다는 빨간과일 토마토에서 추출한 라이코펜 환(알약) ㅋㅋ 토끼통같이 생겼더라구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맛있는 종합비타민을 챙겨먹는데요, 제 여자친구는 제가사준 이 비타민이 맛있다고 하루에 몇개씩 먹고싶다고, 이 비타민을 먹으려고

다음날이 기다려진다고 하네요 ㅎㅎ 


종합비타민은 웬만해서는 외국꺼 사드세요. 웬만해선 다 벌쳐급으로 용량이 많아요... 후훗





평소 손발이 차고 발저림이나 손저림증상이 나타나신다면 열에 아홉은 혈액순환에 이상이 있다는 뜻이니 방치하지마시고 꼭 치료하시길 바랍니다.


포스팅에 만족하셨다면 댓글과 '♥' '베스트공감' 을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