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 카테고리/랜덤포스트

운남성 다이어트보이차 효능부작용 - 콜레스테롤 낮추는방법

by 만웅이의 꿀정보 2021. 4. 11.
반응형

 

암세포도 죽이는 놀라운 보이차의 효능

 

최근들어 건강과 날씬한몸매에 대한 관심이 날로 커지면서 덩달아 다이어트보이차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옛 문헌에도 보이차의 놀라운 효과들이 기록되어 있는 저서들이 많으며, 지금도 보이차효능들이 속속들이 밝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저 만웅이가 보이차의 기원부터 보이차효능부작용 등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포스팅 작성해보겠습니다.

암세포도 죽이는 놀라운 보이차의 효능

 

보이차는 중국 운남성(윈난성)에서 생산된 보이찻잎을 사용해서 만든 차(茶)를 말합니다. 중국에서는 푸얼차라고 불리는데 운남성의 보이(푸얼) 지역의 이름을 따서 그렇게 불리게 되었습니다.

 

 

 



실상, 생산지명이 아니라 보이현에서 찻잎을 모아 출하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기도 합니다.

본래 운남성 지역은 "차마고도" 에 속한 지역으로서 질 좋은 차가 생산되기로 유명했는데, 그 곳에 거주하는 소수유목민들은 고기위주의 식생활때문인지 비타민과 무기질 결핍에 시달릴 뻔 했지만, 바로 이들의 영얍결핍을 보완해 줄 수 있는 훌륭한 대안이 차(茶)였다고 합니다.


이것은 중국과 일본 의학계에서 육류를 대부분 섭취하는 유목민족들이, 의외로 건강하다는 사실을 알고 역학조사를 통해 발견한 사실입니다.

여기서 "차마고도" 가 참 놀라운데요, 중국의 차와 티베트의 말을 교환하기 위해 개통되었던 교역로로 "실크로드 비단길" 보다 무려 200년이나 앞선 기원전 2세기 이전부터 존재하던 고대의 무역로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발 4,000m 가 넘는 헌준한 산길과 아찔한 협곡을 잇는 이 길을 통해, 보이차 이외에도 비단과 소금, 이민족의 문화와 지식이 교류되었습니다.

허나, 현지인을 제외하고는 누구도 갈 수가 없습니다. 현재도 엄연히 여행자 출입금지지역이며, 재밌는 사례중에선 "바람의 딸" 로 유명한 작가 "한비야" 씨도 들어가는것을 포기한 길이라고 합니다.

 

[한비야 관련책]

서적 : 지도 밖으로 행군하라

 

지도 밖으로 행군하라

COUPANG

www.coupang.com

서적 : 한비야의 중국견문록

 

한비야의 중국견문록

COUPANG

www.coupang.com

서적 : 바람의 딸

 

바람의 딸 걸어서 지구 세 바퀴 반. 1

COUPANG

www.coupang.com

보이차란 무엇입니까? - 보이차의 정의

 

보이차에 대해 워낙 말이 많았던지라, 2003년 중국 "운남성 표준계량국" 에서 직접 보이차를 정의하여 공표한 하였습니다.

보이차를 간단히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운남성의 특정한 지역내에서 채집한 대엽종 찻잎을 쇄청(햇볕에 차를 말리는 것)한 모차(반정도 완성된 상태)를 원료로 가공한 차" 로 말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대엽종 찻잎" 이란,
간단히 말해서 "차나무" 중에서도 잎이 큰 종을 말합니다.

 

 

 



녹차나 홍차는 잎이 작은 "소엽종 찻잎" 을 이용해서 만들고 보이차는 잎이 큰 "대엽종 차잎" 을 이용해서 만든다는 말이지요.


그러다가 2008년에 들어 중국정부가 보이차에 대한 정의를 또 새로 내렸습니다.

"중국 윈난(운남)지역 대엽종 차나무 잎을 사용하여 쇄청한 원료로 만든 생차와 숙차" 라고 새로운 정의를 내렸는데요, 얼핏보면 2003년의 내용과 그다지 다를게 없어보이지만 아주 중요한 두가지 단어가 추가 됐습니다.

"생차와 숙차"
(생차와 숙차의 차이는 아래쪽에 적어놓았습니다.)

중국정부에서 사실 이 "생차" 라는 단어를 사용하기를 굉장히 꺼렸던게 사실입니다.
중국 마오쩌둥이 차(茶)산업이 돈이 된다는 것을 깨닫고, 1956년부터 개인이 차를 못팔게하여 모든 생산시설을 국유화하였습니다.


이로인해 보이차산업이 1차로 붕괴되었고, 중국의 "문화대혁명" 당시 보이차가 부르주아계급(자본가계급)의 대표적 향유물로 인식되어 관련시설 등이 모두 불태워져 사실상 모든 기반이 붕괴되어 버렸습니다. 이로인해 수십년을 숙성시켜 만들어졌던 "생차" 들도 모두 없어져 버리게 되었죠.

이후 중국인들에게 있어 "차" 가 차지하는 무게를 실감한 중국정부가 내수와 수출을 위해 개인들에게도 차 생산을 허락하였고, 그 당시 유일한 수출통로였던 홍콩으로 보이차를 수출하려고 하였지만 홍콩인들은 좀더 깊은 맛이 나는 숙성된 보이차를 원했습니다.

 

 

 



그러나 당시 중국대륙에는 이미 질 좋은 보이차는 사라진상태...
어쩔수없이 인공적으로 숙성을 시켜 "생차" 와 비슷한 맛을 내는 "숙차" 를 만들어내 수출하기에 이릅니다.


그리하여 오늘날에 이르러 "보이차" 에 대한 정의를 새로 내리려고 하니 본인들로서도 참으로 난감하고 애매했겠죠.

중국문헌에서도 "생차" 에 대한 기록은 있지만, "숙차" 에 대한 기록은 전혀 없고, 그렇다고 "생차" 만이 보이차라고 하기에는 "숙차" 를 만들어 수출해 온 중국당국으로서도 난감하기 그지 없으니, 표현을 애매하게 하다가 논란이 점차 커지니 결국 2008년에는 생차와 숙차라는 표현을 사용하게 된거죠.

참고로 알아두시면 좋을게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차(茶)는 "카멜리아 시넨시스(Camellia sinensis)" 라는 오직 한 종의 "차나무 잎" 에서만 만들어집니다.


"카멜리아 시넨시스" 의 의미는 "중국의 동백나무" 란 뜻으로, 태초에 차나무가 처음 자생한 곳이 중국이라는 것을 이름에서도 알 수 있습니다. 이 말은 중국의 보이차가 "전세계에서 최고란 뜻" 이 되기도 합니다.

 

 ■ 관련포스팅

 ■ 차나무 카멜리아 시넨시스
 ■ 숙차냐? 생차냐? 보이차의 불편한 진실공방

 

운남성 다이어트보이차 효능부작용 - 보이차가 유명해진 이유

 

보이차가 처음부터 유명했던 것은 아닙니다.

지방에 속하는 운남성의 소수 민족들이 마시던 차라 그저그런 듣보잡(듣도보도못한)에 속하였으나, 청나라 옹정제 10년, 황실진상품인 공차(貢茶)로 선정되면서 황제가 마시는 차로 널리 알려져 유명세를 탔습니다.


(어릴적 재밌게 봤던 중드 "황제의 딸" - 여기서 황제로 나오는 건륭제가 옹정제의 넷째 아들)

이후, 청나라 몰락과 동시에 그 명맥이 잠시 끊겼으나, 프랑스로 수출된 "보이차" 의 효능이 논문을 통해 재발견되면서, 70년대 이후 화려하게 비상한 동시에, 보이차의 생산지 호남성일대의 다른 "차" 까지도 덩달아 조명을 받게 되었습니다.

 

 

 



보이차가 유명할 수 밖에 없는 이유가 메주가 오래되면 오래될수록 좋은 된장이 되듯이, 보이차 또한 숙성기간이 길수록 좋은 맛을 내게 됩니다. 그리하여 숙성기간이 긴 "보이차" 일수록, 그 몸값 또한 천정부지로 솟구쳐 오릅니다.

 

운남성 다이어트보이차 효능부작용 - 보이차의 제조법과 종류

 

보이차는 크게 제조방법에 따라, "생차" 와 "숙차" 2가지 종류로 나뉩니다.

생차란?

인공발효가 아닌 자연발효 상태의 쇄청모차(햇볕에 "차" 를 말려 완성품이 아닌 반정도의 완성된 상태)를 가공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적 발효과정을 거쳐 만들어지는 "차" 를 말합니다.


숙차란?

조수 악퇴발효(물을 적셔 축축하게 만든 다음 두텁게 언덕처럼 쌓아둔 상태)의 인공적 후발효를 거쳐 오랜세월(1년~20년) 발효를 통해 가질 수 있는 깊고 편안한 맛을 1~3년 이내로 비슷한 느낌의 맛을 가질 수 있게 숙성시킨 "차" 를 말합니다.


이렇게 제조된 두 종류의 보이차는 다시, 발효조건이 상이한 보관방식과 차나무의 종류, 가공공장에 따라 소비자가 보기에 품질좋은 보이차인지 아닌지 선택하기 어려워지지만 결국엔 원료(야생나무 & 재배나무)의 선택과 제조방법(생차 & 숙차)의 차이에 따라 품질이 결정된다고 보면 됩니다.

쉽게말해,

몇 년도에, 어떤 원료(야생나무 & 재배나무)의 대엽종 찻잎을, 숙차 혹은 생차 로 만들었냐가 핵심 관건!!!

 

운남성 다이어트보이차 효능부작용 - 현대 임상실험에서 밝혀진 보이차의 놀라운 효능

 

"보이차" 의 효능에 대해서는 이미 여러 문헌들에 방대한 기록이 남아있고, 최근들어 속속들이 밝혀지고 있는 보이차의 효능은 놀랍기만 합니다.

운남성의 "곤명 천연약물연구소" 는 10여 년의 연구를 통해, 보이차가 암세포를 죽이는 효능이 탁월하다고 생각하였고, 암환자들에게 장기적으로 보이차를 마시게 하였더니 이 후 암세포가 다변형으로 축소되어 원형이 되었다고 한다.

즉, 암세포가 죽었다는 애기죠.

 

 

 



파리의 성안토니오학원 임상실험 주임교수 Emily. Caroby 박사와 프랑스 국립건강의학연구소, Assails 영양생리 연구소 등의 실험결과에서는 보이차가 인체의 지방을 감소시킬 뿐 아니라 지방화학물질의 작용을 막는데 특히 효과가 있다는 것을 밝히고 있습니다.


현대의약계의 임상실험을 통해 증명된 것을 소개하자면, 보이차의 효능은 인체의 지방질 및 콜레스테롤의 함량을 현저히 낮춰 성인병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이며 또한, 자주 마시면 체중을 감량하는 효과가 있어 외국에서는 보이차를 감비차 또는 요조차 라고도 부릅니다.

 

보이차로 만든 대표적인 다이어트 제품 - 황후의 보이차 다이어트

 

많은 임상실험을 통해 보이차의 놀라운 다이어트 효과가 드러남에 따라 한국에서도 보이차와 관련된 다이어트제품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휴럼에서 만든 "황후의 보이차 다이어트" 제품이 있습니다.

 

연예계대표 아줌마 몸짱이죠.

방송인 "김지선" 씨가 보이차보조제 섭취 후 많은 효과를 봤다고 하여 "김지선다이어트" 로 더 유명해진 제품입니다.

 

그 인기가 얼마나 폭발적이었으면 현대홈쇼핑에서 첫 런칭하자마자 "완판" 되는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죠. 하긴, 김지선씨의 나이가 50이 다 되어 가는데도 저런 몸매를 유지하고 있는걸 보면 많은 여성분들의 관심을 받을만 합니다.

 

 

실제 "황후의 보이차 다이어트" 의 보이차추출물 식약처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보면 복부내장지방면적 감소와 허리둘레가 감소된다고 나타났으며, 더 놀라운 사실은 섭취중단 4주 후에도 체중이 감소된다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 같은 내면에는 보이차추출물에 함유되어 있는 갈산(Gallic Acid)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지방분해 작용을 하는 우리몸의 효소 "리파아제" 의 작용의 방해하여 지방이 몸 안으로 흡수되지 않고, 몸 밖으로 배출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바로 이 "갈산" 이라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그에 따라서 몸안에 지방이 쌓이지 않게되니 체중감소에 도움을 주는 것은 당연한 이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의 기술력에 주목할 점은, 보이차 "39잔" 에 해당되는 "갈산" 의 양을,
보이숙차의 아버지로 불리는, 추병량 선생의 발효과정과 추출을 통해 단 2정의 알약에 담아냈다는 것입니다.

추병량 선생은 1970년대 중국당국이 보이차를 숙차로 발효시키는 기술개발을 위해 광동지역으로 파견한 운남의 기술자 중 한 사람으로, 중국 보이차의 명품브랜드 "해만차창" 을 설립하여 평생을 숙차개발에 매진해 온 살아있는 "보이차의 박사" 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07년 중국 정부로부터 "보이차 종생성취대사" 라는 칭호를 부여받고,

숙차의 아버지라는 타이틀을 얻기도 했습니다.

 

현재까지 밝혀진 보이차의 효능부작용

 

 [보이차의 효능]

 ■ 동맥경화 예방 및 치료.
 ■ 신장병을 예방.
 ■ 당을 낮추고 혈압을 낮춰줌.
 ■ 당뇨병을 개선.
 ■ 항암작용과 암예방.
 ■ 심외 혈관질병 예방 및 치료.
 ■ 항 바이러스 효과 & 항 에이즈 효과.
 ■ 식중독을 예방.
 ■ 충치예방.
 ■ 소화를 도와줌.
 ■ 알코올 해독(숙취해소).
 ■ 관심협심증 치료 및 예방.
 ■ 방사능 부작용 감소.
 ■ 눈을 맑게함.
 ■ 변비예방.
 ■ 알레르기, 구취 , 염증치료 및 예방.
 ■ 면역세포의 손상방지 및 회복촉진으로 노화방지.
 ■ 기억력 증진, 스트레스감소, 피부미용에 효과적.
 ■ 체중조절, 체지방감소, 비만증,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 감소.
 ■ 몸속 독 배출, 이뇨작용으로 중금속 제거, 담배 해독 효과(니코틴 제거).

 

 

 [보이차의 부작용]

■ 보이차 과용시 간, 신장 기능 이상
■ 변비유발

■ 보이차는 빈속에 마시면 안됩니다. 보이차의 카페인성분이 신경계통을 지나치게 흥분시켜 술에 취하듯 차에 취하게 됩니다. 온 몸이 나른해지고 식 은땀이 나기도 합니다. 이때 사탕이나 당분이 들어간 음료를 섭취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하지만 음주한 다음날이라면 빈속에 먹어도 큰 문제가 없습 니다.

■ 보이차에는 미량이지만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자기전에 마시는것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 보이차에 들은 탄닌성분은 철분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빈혈이 있거나 임산부라면 주의해야 합니다.

■ 보이차에 단맛을 내기위해 꿀을 넣는것은 금기입니다. 꿀이 가지고 있는 성질이 보이차 성질과 상반되므로, 설탕대신 꿀을 넣으면 안됩니다.

 

[만웅이의 꿀 정보 후원 방법]

후원계좌 : 우체국 010017-02-603190 (예금주 : 김정현)
후원문자 : #2540-2525 로 문자 보내기 / 문자 1건당 3,000원 후원 / 아무 하고 싶은 말 상관없음 / 중복가능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