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 카테고리/랜덤포스트

어버이날 선물추천! 엄마들이 좋아하는 어연마루 쑥뜸기 구매후기에요~

by 만웅이의 꿀정보 2017. 4. 17.
반응형

효도선물추천! 왕쑥뜸기로 부모님 건강을 챙겨드렸어요~


안녕하세요. "만웅이" 입니다.


오늘은 어버이날(5월 8일)도 슬슬 다가오고 하여 "어버이날 선물" 이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작성해볼까 하는데요,


어렸을때는 부모님께 "카네이션" 하나만 가슴에 달아드려도 부모님께서는 입가에

큰 함박웃음을 지으시며 뿌듯해 하시곤 하셨는데요, 물론 지금도 그렇구요.


하지만 꼬마였던 우리가 어느새 장성하여 직장에 다니고 돈을 벌면서 1년에

한번뿐인 어버이날을 카네이션만으로 때우기에는 쫌.....염치가 없죠? ㅎㅎ


하지만 부모님께 어떤 선물을 드려야할지 아마 많은 분들이 고민하실것 같은데요,

사실 이건 생각하고 말고 할 문제도 아닌게 부모님을 생각하면 당연히 건강이


염려되니 건강과 관련된 종류의 선물을 하는게 맞다고 생각하는데요, 제가 일전에 저희 부모님께 혈액순환과 뱃살 다이어트에 좋다는 쑥뜸기를

구매해 선물해 드린적이 있는데 특히 어머니께서 사용해보시고 되게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저 만웅이가 "어버이날 선물추천" 주제에 맞게 부모님께 선물해드렸었던 "어연마루 쑥뜸기" 구매후기를 한번 올려보겠습니다.






건강에 최고라는 쑥뜸! 그 효능은?


제가 20대 때는 잘 몰랐던게 있습니다. 바로 "건강" 인데요, 어느덧 30대에 들어서니 급격히 저하되는 체력과 예전보다 쉽사리 늘어나는

뱃살에 요즘 부쩍들어 몸을 챙기게 되더라구요.



아직 30대인 제가 이럴진대(데?) 60 이 넘은 저희 부모님께서는 얼마나 건강에 대해 염려스러울까? 라는 걱정이 들며 어버이날 선물로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쑥뜸을 알게 되었는데요,


그 효능이 참 놀랍습니다.



사실 저는 이 "쑥뜸" 의 효능을 초등학교 6학년 때 이미 체험했습니다. 집에 어머니가 사다두신 쑥뜸이 있었는데 호기심이 왕성할 때라

집에 아무도 없을때 몰래 설명서에 적힌대로 배꼽을 중심으로 동그랗게 쑥뜸을 올린다음 불을 붙이고 누워 있었습니다.



한 20분? 후에 갑자기 배에서 너무 뜨거운 기운이 느껴져 놀란 나머지 화장실로 가서 찬물로 배를 빡빡 씻은적이 있었는데요,


신기한게 그 다음날 변을 눴는데 색깔이 검은색이더군요. 그 후로 뱃속이 너무 편안해서 20년이 지난 지금도 그 기억을 잊을 수가

없는데요, 지금에 와서 그 효능을 찾아보니 그런 현상들이 이해가 됐습니다.


한의학에서는 건강하려면 "두한족열" 즉, "머리는 차갑게 발은 따뜻하게(대표적으로 반신욕) 하고 "복무병열통" 이라 하여 배가 따뜻하면

병이 생기지 않는다고 하였으니 결국 이 말은, 복부와 그 주위에 자리잡고 있는 오장육부가 따뜻해야 건강해질 수 있다는 말인데요,


그래서 한의학에서 "뜸 치료" 를 복부에 중점적으로 자극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이 밖에도 쑥뜸의 효능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밑에서 차근차근 설명드리구요, 이 쑥뜸이 좋긴한데 일전에 사용해보니 조금 위험하긴 합니다.

피부에 직접 닿는거라 화상의 위험도 있고, 쑥이 타고 남은 재가 피부에 떨어지는 데다가 연기와 냄새까지...음....


그래서 제가 부모님께 선물해드린게 바로 이런 단점을 보완하여 안전하게 쑥뜸을 도와주는 "가정용쑥뜸기" 입니다.


짜잔~ 제가 인터넷에서 구입한 "어연마루 쑥뜸기" 인데요,



정확한 명칭은 "어연마루 왕뜸기" 입니다. 뜸을 뜨는 온구기(컵) 크기가 커서 왕뜸기라고 부르나 봐요 ㅋ


구성은 왼쪽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1. 뚜껑

2. 무연컵

3. 왕뜸컵

4. 본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요걸 합치면 아래처럼 쑥뜸을 뜰 수 있는 "왕뜸기" 로 변신합니다.



이 쑥뜸기가 요래 보여도 대한민국 특허까지 받은 "특허쑥뜸기" 인데요, 제가 어연마루에서 쑥뜸기를 산 이유중의 하나가 바로 이것입니다.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타사제품에는 온도조절기능이 있는 제품이 없기 때문입니다.


요렇게 뚜껑을 돌려 구멍을 열고 닫으면서 강약 온도조절이 가능한데 뚜껑과 컵자체가 안전설계로 만들어서 그런지 조작이 간편하고

뜨겁지가 않아서 사용하면 할수록 신기합니다.


(구멍을 닫으면 온도가 내려가고 구멍을 열면 온도가 올라감)



<유튜브영상 - 쑥뜸에 불 붙이는 방법과 온도조절 방법>



쑥뜸종류는 일반 왕뜸쑥(1박스 60개)과 황토무연쑥뜸(1박스 75개) 이 있는데요,


(왕뜸쑥)


(황토무연쑥뜸)


황토쑥뜸은 냄새와 연기가 없고 쑥진이 묻어나지 않아서 효과가 더 좋은 제품이라고 하는데 실제로 써보니 냄새가 하나도 안나요.

사용방법은 요렇게 쑥뜸을 불에 가열한 뒤 왕뜸쑥은 왕뜸컵에, 황토무연쑥뜸을 뜬다면 무연컵에 담아줍니다.



뚜껑과 본체를 결합합니다.



결합한 왕뜸기본체를 배(단전) 또는 통증부위에 올려서 왕뜸을 하면 끝~



뜸을 하다가 온도가 너무 높다 싶으면 뚜껑을 돌려 온도조절을 하면 됩니다.


본체 밑면이 곡선형태라 몸에 촥 달라붙으면서 안정감이 느껴지고 따뜻한게 잠이 솔솔 오네요 ㅋㅋ

실제로 쑥뜸을 하면 몸이 따뜻해지고 온기가 돌게 되어 불면증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쑥뜸이 다 타고나면 사진과 같이 기존원형의 형태를 유지하는데 재가 날려 떨어질 위험이 없어서 안전합니다.




<유튜브영상 - 다 타고 남은 쑥뜸이 원형을 유지한 모습>



평소에 이 쑥뜸을 자주하면 손발이 차가운 수족냉증환자와 생리통이 심한 여성의 경우 진정효과가 있다고 하여 최근에는 젊은 여성분들도

많이 찾는다고 하는데 제가 글을 쓰기 위해 쑥뜸의 효능을 조사하다보니 정말 말도 못하게 그 장점이 많더라구요.


그 중에서 제가 가장 놀랐던 사실은 병원에서조차 치료되지 않는 말기암 환자들과 노약자 및 장기치유가 필요한 환자들이

이 "쑥뜸" 을 많이 선택한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인체는 자연치유력과 자생력을 가지고 있는데 뜸을 주기적으로 뜨게되면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백혈구가 활성화되어 인체의

자생력과 면역력을 키워준다고 합니다.



일전에 저희 부모님께 쑥뜸기를 선물해드렸을때 좋다고 한 이유를 저도 구매해서 사용해보니까 확실히 알겠더군요.

집에서 혼자 배를 딱 까고 왕뜸기를 올려놓으면 잠도 확실히 잘 오고 다음 날 변도 시원하게 나오는게 뱃속이 확실히 편합니다.


제가 사용한 "어연마루왕뜸기" 는 "어연마루몰" 에서

10만원 후반대에 판매하고 있는데요,



요건 주로 "배" 나 "등" 과 같이

면적이 넓은부위에 사용하면 되고,


작은 관절이나 무릎같은 곳에는 "요기애" 라고 부르는

전용 만능쑥뜸기 상품도 따로 있습니다.



지금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6주년 기념이라고

할인행사를 하고 있네요. 기간은 5월 31일까지구요,


어연마루몰 가입시 적립금을 주는데 저는 적립금으로

쑥뜸기 구매할 때 같이 할인받았어요.


여기가 한방쇼핑몰이다보니 "뜸" 말고도 "침" 이나

건강용품들이 많더라구요.



실제 제가 직접 왕뜸기를 사용해보니 가격대비 효율성과 효과가 진짜 대박인것 같습니다. 건강해지는 기분이 듭니다.


이 밖에도 쑥뜸의 효능을 더 적고 싶은데 너무 많아요;;; 오늘 제가 말씀드린건 제가 조사한 것의 5% 정도 될라나....

포스팅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 이 부분은 나중에 시간나면 따로 "쑥뜸의 효능" 이라고 해서 한번 글을 써볼까 합니다. ㅎㅎ


아무튼, 어버이날 앞전에 어린이날이 껴있어서 다소 어버이날을 소홀히 지나칠 수도 있는데요,


요번 어버이날은 미리미리 선물과 카네이션을 준비해 놓는 센스있는 아들, 딸이 한번 되보시는건 어떠세요? ㅎㅎ




▶ 추천포스팅 : 갤럭시s8 최저가로 구매하는 방법은?
▶ 추천포스팅 : 중국 하이난여행 - 대동해 파인애플몰 후기
▶ 추천포스팅 : 한곳에서 모든 쇼핑이 가능한 샵포탈
▶ 추천포스팅 : 인터넷 필수다운로드 유틸 TOP 50
▶ 추천포스팅 : 전세계 가장 위험한 도시 TOP 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