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노하우/꼭 알아야 할 기초지식

트래픽폭탄을 위한 네이버오픈캐스트 가입하는방법

by 만웅이의 꿀정보 2015. 10. 14.
반응형

블로그방문자수를 올릴 수 있는 오픈캐스트가입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달고있는 블로거라면 누구나 본인의 블로그로 트래픽폭탄을 맞길 기대하고 있을겁니다. 한번 트래픽폭탄을 경험한 블로거들은 그에 따른

엄청난 수익증가도 뒤따라 오기 때문이지요.


예로, 하루동안 70만명의 방문자수가 다녀간 블로그의 경우에는 그분께서 말하길 일반인들의 월급정도의 수익을 당일 벌었다고 합니다.

대략 200만원 전후정도 되겠죠? 그러나 트래픽폭탄을 기대하기는 결코 쉽지 않으나 미리 폭탄을 맞을 수 있는 준비는 하셔야겠죠?








한국에서 트래픽폭탄을 기대하려면 네이버메인에 노출이 되어야 하는것이 정설입니다. 물론, 포털사이트 "다음" 에서도 폭탄을 맞을 수 있으나 네이버에 비해

유입률은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죠. 제가 다음메인화면에 포스팅이 한번 올라간적이 있었는데 5만 ~6만 정도의 유입률이 있더군요.


실제로 일개 개인블로그의 포스팅이 네이버메인에 올라가기는 쉬운게 아니나 결코 방법이 없는것 또한 아닙니다. 네이버에서 직접운영하는 네이버오픈캐스트를

통해서라면 가능성이 더 높아지긴 합니다. 네이버 오픈캐스트가 무엇이냐? 아래 이미지를 한번 봐주시길 바랍니다.



네이버메인화면의 중단부분에 보시면 오픈캐스트라는 카테고리가 따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바로 저부분에 블로거들이 쓴 포스팅이 노출이 되는건데요,

꼭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티스토리 등 다양한 블로그의 글들이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단, 네이버오픈캐스트를 통해 발행한 글들만 말이죠!!!


네이버메인에 노출이 되기 쉽지는 않겠지만, 노출이 될 수도 있는 가능성을 놓쳐서는 안되기에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들은 꼭 필수로 네이버오픈캐스트를

가입하는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제가 네이버오픈캐스트를 가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오픈캐스트 가입방법


우선, 우리는 오픈캐스트를 개설해야함으로 네이버에서 오픈캐스트를 입력하여 오픈캐스트 홈페이지로 가시면 됩니다.

(오픈캐스트 홈페이지주소 : http://opencast.naver.com/)



로그인하시고 우측상단에 개설하기 눌러주시면 캐스트개설시 5명의 추천동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 말은 5명의 추천인에게 메일을보내 추천인이

그 메일을 통해 캐스트개설을 추천해주어야만 개설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사실저도 이 추천인이라는게 조금 짜증이 나더군요. 평소 제 신조가 "남한테 피해주지도 말고 피해받으면 받은만큼 갚아주자" 라는 마인드입니다.


해서 누군가에게 부탁하는거 자체를 싫어하기 때문에 만들지 말까? 라는 생각까지 했었지만블로그의 유입률을 포기할 수는 없기에 나름 꾀를 내어 싫은소리

듣지않고 추천을 받았습니다. 혹시나 추천인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포스팅 : 짜증나는 오픈캐스트 추천인문제 해결하는 2가지방법 http://4944.tistory.com/220





1개의 네이버아이디로 최대 5개의 캐스트를 개설할 수 있다고 하니 네이버아이디를 3개까지 만들 수 있으니 최대 15개까지 개설할 수 있다는 말이 되네요.

자, 이제 본격적으로 캐스트를 만들어볼까요?


하단에 캐스트 개설 시작하기를 눌러주시고, 이용약관에 동의 후 정보 입력 및 추천인등록을 눌러주세요.



상단에는 캐스트에대한 정보를 입력해주시고, 하단에는 추천인의 이메일주소 5개를 입력해주세요.



이메일주소 5개를 입력하지 않으면 저장이 안되기 때문에 지금당장 추천인의 이메일주소가 없다면 추천인을 확보한 후에 만들어주세요.

그렇다고 저 이메일주소에 본인의 이메일주소를 적으시면 안됩니다. 이유는 위에 링크걸어드린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메일까지 다 입력하셨다면 하단에 입력완료 및 메일발송을 눌러주시면 경고창이 하나 뜨고 메일전송이 완료됩니다.



실제 추천인에게 아래사진처럼 메일이 오게됩니다.



그리고 15일안에 5명의 추천인을 받아야만 개설이됩니다. 15일이 지나가면 개설이 취소됩니다. 추천인이 동의하면 아래사진의 네이버id에 추천인의 아이디가

나타나며 수신확인은 o으로 바뀌고 승인여부에 승인완료라고 변경됩니다.



추천인은 총 10명까지 가능하며 혹여 추천인을 추가하시려면 추천요청 메일추가발송을 눌러 추천인의 메일을 추가하시면됩니다.



추천인 5명의 동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캐스트개설이 완료가 되고 글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는방법은 여기까지구요 이후 포스팅을 네이버캐스트에

등록(발행)하는 방법이 있으니 하단 관련포스팅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