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노하우/구글애드센스 TIP

애드센스 정책위반을 피하기위해 꼭 해야하는 블로그설정

by 만웅이의 꿀정보 2015. 10. 15.
반응형

애드센스계정정지 예방하는 블로그설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블로그에 애드센스광고 많이들 달고 계시죠? 오늘은 애드센스를 이용하는 블로거들이라면 단연코 꼭 해야하는 블로그설정이 있습니다.

애드센스의 정책위반중에 한 페이지에 광고가 3개이상 노출이 되면 안된다는 규정이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외로 많은 블로거들이 이 규정을 위반하고 있더군요.



티스토리블로그뿐만 아니라 애드센스광고를 게재하고 있는 블로그에서는 꼭 이 기능을 설정 해주셔야 합니다. 일단 아래사진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규정을 위반한 예>



위의 사진은 한 페이지내에 구글광고가 3개이상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정책위반사항입니다.


포스팅하나만 클릭해서 볼때는 포스팅 페이지만 나타나기 때문에 광고를 일부로 3개이상 삽입하지않는 이상 문제가 없으나 카테고리를 클릭해서 볼때는

위와같이 포스팅목록과 내용이 전부 펼쳐지기 때문에 포스팅마다 삽입되어있는 애드센스광고가 전부 다 나타나게 되는 것이죠.







이는 기본적으로 티스토리의 설정이 그렇게 잡혀있기때문에 사용자본인이 수정해주지 않는이상은 계속 저 상태로 노출이되어 결국에는 애드센스정책위반으로

계정이 정지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카테고리를 클릭하였을때 목록+내용이 아닌 포스팅의 목록만 보이도록 설정을 변경을 해주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관리자로 들어와 화면설정 → 화면출력으로 들어와 선택화면에서 글목록을 목록 + 내용에서 목록만으로 변경해주시면됩니다.



확인해 보시면 아래사진과 같이 카테고리를 선택하였을때 목록만 나타나고 있습니다.



비록 간단한 설정이지만 이 설정을 안해준다면 애드센스정책위반으로 계정정지까지 당할 수 있기 때문에 블로거입장에서는 굉장히 중요한 설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모두들 꼭 목록으로 설정해주셔서 애드센스정책을 위반하는 일이 없기를 바라겠습니다. ^^



2016.12.5일 이 글을 수정했는데요, 애드센스의 광고규정이 다소 변경 된 것 같습니다. 한 페이지내 광고 갯수 정책이 변경된것이 그것인데요,

배너광고3 + 링크광고3 + 검색광고2 총 8개의 광고를 한 페이지내에 게재할 수 있었는데 사실상 무한대로 변경되었다는 것입니다.


허나, 다소 애매한 규정이라 분란의 소지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정확한 내용은 어떤 블로거의 포스팅에 자세히 나와있으니 아래 관련포스팅을 클릭하여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