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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노하우/구글애드센스 TIP

스마트폰 모바일에 게재할 수 있는 애드센스광고크기

by 만웅이의 꿀정보 2015. 10.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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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규정을 위반하지 않는 애드센스모바일광고



오늘은 애드센스광고 게재시 모바일에 들어가는 광고크기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다시피 애드센스광고는 데스크탑 환경뿐만아니라 모바일에서도 노출이되는데요, 모바일에 들어가는 광고크기가 텍스트광고와 이미지광고 각각 5개씩으로

규정되어있어 애드센스 이용자들은 규격에 맞추어서 광고를 게재해야 합니다.



만약, 광고크기를 사용자 마음대로 게재한다면 애드센스에서는 규정위반으로 계정이 정지가 될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에 일반스킨을 사용하는 블로거라면

이런문제를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크기가 정해진 규격을 사용할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반응형스킨을 사용하고있는 블로거라면 반응형광고를 사용하기때문에 스크립트를 이용하여 광고크기를 늘릴수도 줄일수도 있기 때문에 반응형스킨을

사용중인 블로거라면 해당 규격에 맞춰 광고를 게재해야 합니다.







애드센스모바일에서 사용가능한 텍스트 및 이미지 광고크기


<모바일 리더보드 320x50 가로형배너>



<큰 모바일배너 320x100 가로형배너>



<작은 정사각형 200x200>



<정사각형 250x250>



<중간 직사각형 300x250>



위에 보시는대로 각 규정에 맞는 크기의 배너를 사용해야만 애드센스정책을 위반하지 않는데요 특히 여기서 중요한점은 모바일에 텍스트광고든 이미지광고든

정사각형배너인 320*250 크기를 게재하지는 마세요. 구글에서도 저 크기를 달 수 있다고 규정은 해놓았습니다만......


실제로 광고를 상단에 게재해보면 첫 페이지를 다 가릴때가 많습니다. 애드센스규정상 모바일에서 광고노출시 본문의 내용도 함께 보여야한다는

내용이있는데 모바일의 첫페이지를 다 가려버리면 애드센스정책을 위반하는 사항이 됩니다. 애매모호하죠 ㅎ





제가 실제로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스크립트를 써서 본문의 내용도 조금 보이게 광고를 게재해 봤습니다. 아래사진이 320*250의 광고크기입니다.



보시면 왼쪽에는 본문의내용이 조금있고 오른쪽에는 광고가 게재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의 규정상 위반사항이 아닙니다. 그리고 장점도 있습니다.

일단 광고가 크다보니 사용자들의 눈에 잘 띄일 뿐만 아니라 스크롤을 내릴때도 광고를 실수로라도 클릭할 확률이 높습니다.


자연스레 클릭율도 올라가 수익이 높아질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위에서 보았던 모바일화면의 핸드폰이 갤럭시4인데 화면이 작은 아이폰에서는 저 광고가 첫페이지를 다 가리거나 잘려서 보일겁니다.

모든 사람들이 화면이 큰 핸드폰을 사용한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화면이작은 핸드폰에서는 분명 애드센스의 정책위반사항이 되는겁니다.


그러니 광고비 몇푼 더 벌려다 계정정지 당하지마시고 모바일에서는 250*250 크기의 광고를 게재하는게 제일 보기도 좋고 현명해보입니다.

아래사진이 250*250 광고를 게재한 화면입니다.



여러분들이 보기에도 더 깔끔하고 조화가 잘 맞지 않나요? 애드센스도움말에서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애드센스의 모바일광고크기 규정이 자세히 나와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조하시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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