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노하우/구글애드센스 TIP

애드센스수익높이는방법 사이드바에 구글맞춤검색창 달기

by 만웅이의 꿀정보 2015. 10. 30.
반응형

티스토리블로그 사이드바에 구글검색창을 달아 수익을 높여보자



오늘은 블로그사이드바에 구글검색창을 달아 애드센스수익을 높이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다시피 블로그에 애드센스배너광고를 3개까지

삽입할 수 있는데 구글에서는 애드센스광고 3개 + 보너스로 구글검색창까지 달수있게 저희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2016년 10월 이후 한 페이지내 광고갯수규정은 폐지되었다고 합니다. 관련포스팅주소 : http://pastimelife.com/1451)


그러니 수익이 발생할 수 있는 곳이 총 4개로 늘어나게 되는 셈이죠. 블로그에 광고가 많으면 많을수록 수익이 늘어난다는 것은 블로그로 수익을 좀 내시는

분들이라면 다 알고있는 사실입니다.









애드센스페이지에서 구글검색창 생성하는 방법


우선 본인의 애드센스페이지로(애드센스홈페이지 : www.google.com/adsense) 들어가 내 광고 → 검색 → 맞춤검색 엔진 → 새 맞춤검색엔진을 클릭합니다.



사진에서 보시는것처럼 본인이 알기쉽게 이름을 적어주시고 검색범위는 전체 웹으로 선택해주세요. 키워드는 본인의 블로그에 맞는 키워드를 입력해주시면

되구요, 세이프서치는 음란물을 필터링하는 시스템이므로 체크해두시면 되고 국가는 본인이 현재살고있는 국가, 저는 대한민국으로 체크했습니다.


사이트언어도 자국어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다음 검색창스타일은 본인이 원하는 디자인으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텍스트상자 길이는 검색창의 가로폭이므로 본인의 사이드바에 맞게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저도 처음에 55로 기본설정으로 했지만 너무길어서 맞추고 맞추다 보니 저는 33자가 제 사이드바에 딱 맞네요.



광고스타일도 본인이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해주시면 되고 이 디자인은 검색창에서 검색어를 입력하게 되면 화면에 나오는 검색결과의 디자인 입니다.

저는 어떤식으로 디자인이 바뀌는지 궁금해서 고급형광고도 해봤는데 기본형광고가 제일 깔끔하게 나오네요.



그리고 검색결과의 결과표시에서는 내 웹사이트에(iFrame사용)으로 선택해주세요. 검색어 입력시 내 블로그에 검색결과가 바로 나타납니다.

검색결과가 표시될 URL은 본인블로그의 주소를 적어주시고 주소뒤에 /search 를 꼭 붙이셔야 올바른 검색이 적용됩니다.


결과영역폭은 알아서 조절하시면되는데 그냥 기본으로 두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의 저장 및 코드생성을 누르시면 아래사진과 같이 검색창 코드와 검색결과 코드 2가지의 스크립트가 생성이 되는데 검색창코드는 사이드바에

검색결과코드는 HTML편집에서 삽입하게 되는 코드입니다.



검색창코드를 복사하여 블로그관리페이지로 들어온 후 사이드바로에서 HTML 배너출력+ 를 클릭한 후 이름과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기합니다.



확인을 해볼까요?



제 블로그 사이드바에 적용된 구글검색창입니다.





그리고 아까 생성된 검색결과코드를 붙여넣기 해서 HTML편집으로 들어 온 후에 Ctrl+F 를 눌러 s_list 입력한뒤 바로 아래에 코드를 붙여넣기 합니다.



s_list 부분이 티스토리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검색창 부분입니다. 해서, 이 부분에 코드를 붙여넣는것이고코드를 붙여넣으면 티스토리 자체 검색창은

사용할 수 없으니 추후 다시 사용하실 분들은 방금 붙여넣기한 코드만 삭제하시면 티스토리검색창을 다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자, 최종적으로 적용이 잘 되었나 확인을 해볼까요? 사이드바에 적용해둔 구글맞춤검색에 개인파산이라고 검색해 보았습니다.



보시는것처럼 제 블로그내에서 바로 구글검색이 되는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사용자가 단순 검색만한다고 해서 애드센스수익이 올라가는것이 아니라

검색한 후에 검색된 내용을 클릭해야만 수익이 올라갑니다. 보고계시는 검색된 내용이 전부 광고라고 보시면 됩니다.


처음설치하기가 귀찮지 한번 설치해두면 언제든 수익이 발생할 수 있는 검색창이니 애드센스 이용자들은 필히 설치하셔서 블로그 수익을 높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