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노하우/구글애드센스 TIP

블로그에 애드센스광고달기(광고생성 및 블로그에적용하기)

by 만웅이의 꿀정보 2015. 11. 10.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달기


본인의 블로그가 있는 블로거분들이라면 언제든 구글애드센스광고를 블로그에 달아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를 만들고 적용시키는 방법을 모르면 수익을 올릴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글애드센스광고를 만드는 방법과 블로그에 적용시키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기본적으로 본인의블로그가 구글애드센스에 승인이되어있어야겠죠 ^^;;


혹여 승인이 안나신분들을 위해 승인TIP을 말씀드리자면 5000자 이상의 장문의 포스팅

글 5개 이상 작성하시면 쉽게 승인납니다...


아무튼 광고를 만들고 적용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바로 자신의 블로그가 어떤스킨을 사용하냐에 따라서 그 방법이 달리 적용 될 수 있습니다 ^^





클릭율높은 애드센스광고위치 적용하기








블로그 스킨이 일반스킨일 경우


1.데스크탑광고(pc광고)


본인의 구글애드센스로 들어가서 내 광고의 +새 광고 단위를 클릭합니다.




광고이름을 본인이 원하는대로 입력한뒤 광고크기를 선택합니다. 블로그가 일반스킨일때는 반응형광고를 제외한 광고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pc에서 보여지는 광고를 선택해야하므로, 큰 모바일배너광고도 제외합니다. 보통 336*280이 클릭율이 제일 높기에 제일 많이 사용하는 광고입니다


그리고 광고유형을 정해주세요. 텍스트만 나오게 할수도, 이미지만 나오게 할수도, 둘다 나오게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저장을 눌러주세요.




저장을 누르시면 아래 사진과 같이 광고가 생성됩니다.





생성된 광고를 복사하시고 본인의 블로그 관리화면으로 들어와 플러그인 설정으로 들어오시고 Google AdSense(데스크탑 웹용)을 클릭해주세요.




클릭하게되면 상단광고설정과 하단광고설정이 나옵니다.




상단에는 오른쪽, 왼쪽, 중앙에 각 1개의 광고위치를 설정할 수 있고, 하단에는 중앙1개 또는 하단에 2개의 광고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2개의 광고를 달고싶다면 광고1과 광고2를 각각 선택하셔서 아까 복사한 광고코드를 붙여넣으시면 됩니다.


저는 상단 오른쪽(광고1)과 하단(광고1)에 각각 1개의 광고코드를 붙여넣어보겠습니다.




그리고 확인을 누르고 광고가 잘 적용되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상단광고





포스팅하단광고





보시는바와 같이 광고가 잘 적용되었습니다. 애드센스 배너광고는 페이지당 최대3개까지 게재할 수 있는데 이 3개의 광고는 데스크탑과 모바일광고를

합친갯수입니다. 그러니 본인이 데스크탑에 3개의 광고를 달것인지 아니면 데스크탑 2개 + 모바일 1개 이런식으로 적용할 것인지는 본인이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모바일보다는 데스크탑에서 누군가 광고를 클릭했을때가 단가가 더 높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모바일로도 접속을 많이 하니 적절히 혼합해서 광고배치를 하시는게 좋고 광고의 위치에 따라서도 클릭율이 달라집니다.

구글에서는 상단오른쪽광고가 타 위치에 비해 클릭율이 높다고 하고, 실제 제가 Test해보니 타 위치에 비해클릭율이 훨씬 더 좋다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애드센스광고를 블로그에 적용하는 방법은 위의 방법말고도 한가지 더 있습니다.


위의 방법은 티스토리내의 플러그인설정으로 광고를 게재하는 방법이었고 이번에는 HTML편집을 통해 광고를 게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관리에서 HTML편집으로 들어와주세요.





HTML편집으로 들어와 Ctrl+F 를 눌러 ##_article_rep_desc_## 를 검색하세요.




##_article_rep_desc_## 를 기준으로 바로 위에는 본문상단광고자리이며, 아래는 본문하단광고자리입니다.

애드센스광고코드를 붙여넣기하면 플러그인적용과 동일하게 포스팅의 상하단에 광고가 나옵니다.




모바일에서도 광고가 나오게 하고 싶다면 모바일광고코드를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2.모바일광고


모바일광고도 데스크탑 광고와 거의 동일한 방법으로 적용합니다. 우선 광고생성시 모바일광고로 생성해야 합니다.




생성된 광고의 코드를 복사 후 블로그의 플로그인설정으로 들어와 Google AdSense(모바일용)을 클릭 후 원하는 위치에 코드를 붙여넣으시면 됩니다.






블로그 스킨이 반응형스킨일경우


블로그스킨이 반응형스킨인 경우에는 반응형광고를 생성하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크기가정해진 일반광고를 선택하셔서 플러그인설정에 광고코드를

붙여넣기해도 됩니다만, 광고가 안나올 수도 있습니다. 저의 블로그도 반응형스킨인데 광고의 위치만 여백으로 남고 실제 광고는 나오지 않더라구요.


또한 반응형광고의 장점은 여백에 맞게 광고크기가 알아서 정해진다는 점과 PC와 모바일에서 동일하게 광고가 적용됨으로,

모바일광고를 따로 설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아래사진처럼 애드센스에서 반응형광고를 생성해주세요.




생성된 광고코드를 복사한뒤 블로그 HTML편집으로 들어옵니다. 크기가 고정된 광고는 플러그인에서 적용할 수 있지만, 반응형광고는 자동으로 크기가

정해지므로 플러그인에 코드를 붙여넣을 수 없기에, HTML편집에서만 적용가능합니다.


위에서 배운대로 Ctrl+F 를 눌러 ##_article_rep_desc_## 를 검색한 뒤 원하는 위치에 코드를 붙여넣으시면 됩니다.




포스팅상단과 하단에 광고가 적용된 모습입니다.



포스팅상단




포스팅하단




포스팅상단광고를 보시면 정사각형광고가 아닌 가로가 긴 배너광고가 송출되고 있습니다. 자동으로 여백의 크기에 맞춰 광고의 크기가 결정되는데,

이것은 반응형광고의 장점 및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저는 하단의 파란색으로 네모쳐진 정사각형의 광고를 송출하고 싶은데 반응형광고를 적용하면 위에서 본 바 같이 가로가 긴 배너형 광고로

송출되기 때문입니다. 이는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되어 본인이 원하는 크기로 광고를 게재할 수 없게 됩니다.


자신이 원하는 크기로 또한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송출하기를 원한다면 광고코드말고도 따로이 HTML태그나 스크립트 소스를 추가해야 합니다.


자동형광고를 본인이 원하는데로 설정하고 싶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