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작성시 자주사용하는 문장 서식으로 저장하기(불러오기개념)

Posted by 만웅이 만웅이
블로그 노하우/블로거에게 유용한 TIP

H태그자동삽입대신 문장서식으로 저장해서 사용하는방법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나씩 올릴때마다 혹여 자주사용하는 서식 및 문장이나 글 또는 광고가 있지 않으신가요? 저는 포스팅할때마다 페이지에 매번 같은

구글광고를 직접 삽입하기 때문에 티스토리의 서식저장하기 기능을 매우 유용하게 사용합니다.


서식저장하기 기능이 무엇이냐하면 글을 작성하실때마다 자주쓰는 문장이 있다면 복사해서 붙여넣고 복사해서 붙여넣고하는 작업이 귀찮고 번거로우므로

자주사용하는문장 또는 광고코드를 서식으로 저장하여 글작성을 할때마다 불러오기를 하는겁니다.


이러한 유용한 기능이 있는지도 모르고 저도 처음에는 일일이 삽입을 했더랬죠. 오늘은 서식 만드는방법과 포스팅에 적용하는 방법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광고자동삽입대신 서식으로 저장해서 원하는위치에 불러오자


티스토리글쓰기로 들어와서 제목을 입력 후 오른쪽상단의 서식을 체크한 뒤 ㅁHTML 을 체크한 후 HTML모드로 들어와 광고코드를 붙여넣기 합니다.

단, 광고코드앞에 반드시 숫자, 기호,문자 중 아무거나 1개 이상을 입력하셔야 됩니다.







위 사항을 적용해야 나중에 글작성을 할때 코드가 인식이 됩니다. 저는 점(.)을 하나 찍었습니다. 제가 서식으로 지정하고자하는것이 스크립트소스이기 때문에

HTML모드에서 작업을 하셔야하며 일반글자를 서식으로 지정한다고 하면 HTML모드가 아닌 일반모드에서 적용하시면 됩니다.



저장하게 되면 위 사진과 같이 글목록에 서식이 저장이 됩니다.



글을 쓸때마다 붙여넣기 할 필요없이 아래와 같이 이미지나 글아래에 커서를 두고 저장된 서식만 불러오시면 됩니다.



저장된 서식을 불러오려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서식을 클릭하시고 사용할 서식을 누르시면 됩니다.



저장된 서식을 불러온 모습입니다. 점(.)표시만 나와있는데 실제로 점(.)뒤에 링크광고가 입력되있습니다.



저장을 하고 방금 작성한 글을 확인해보면 아래와 같이 링크광고가 정상적으로 삽입되어 있습니다.



생각보다 쉽죠?





사실 별것 아닌 기능같지만 실제로 포스팅을 매일매일쓰다보면 매우 유용한 기능이라는 것을 느끼게 될겁니다. ^^

도움되셨다면 손꾸락운동되게 공감버튼 꾸욱~ 한번 눌러주이소~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레몬
    • 2016.07.13 12:24
    말씀하신대로 서식설정해서 만들어놓은 후에

    기존에 이미 적어놓은 글에 서식을 클릭해서 삽입하려고 하니까
    애디터 상태에서만 삽입할 수있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는데 왜이런거죠?
    (새글 작성시에는 서식 적용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