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노하우/구글애드센스 TIP

애드센스광고 최대8개까지 달아 블로그수익높이는 방법

by 만웅이의 꿀정보 2015. 11. 10.
반응형

애드센스광고수익을 높이는 방법



블로그에 애드센스광고를 몇개까지 달수있는지 아시나요? 보통 3개라고 다들 알고있을겁니다. 맞습니다. 3개까지 애드센스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3개라 함은 이미지 및 텍스트 배너를 말하는 겁니다.


하지만 애드센스에서는 배너광고 말고도 링크광고와 검색광고도 있기에 배너광고3+ 링크광고3개+ 검색광고2개를 합하여 총 8개까지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블로그수익최적화의 일원으로 블로그내의 애드센스 광고를 최대한으로 게재하는 방법과 광고생성부터 광고게재하는 방법까지 상세히 설명해 드릴게요.



먼저 구글애드센스의 정책을 위반하지 않기위해 명확한 애드센스의 규정을 명시하겠습니다.








현재 한 페이지에 설치할 수 있는 애드센스 광고 단위의 개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콘텐츠용 애드센스단위 최대 3개, 링크단위 최대 3개, 검색창 최대 2개,

"큰 광고단위" 는 한 페이지에 2개 이상 설치할 수 없습니다. 이때 "큰 광고단위" 는 애드센스의 300x600 크기 정도의 배너광고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300 x 1050 및 970 x 250 형식, 750 x 200 및 580 x 400 지역형식, 그리고 크기가 비슷한 다른 맞춤 크기 광고 단위가 여기에 포함됩니다.

하지만 한 페이지에 허용된 광고 단위를 모두 설치하면 페이지가 어수선해 보일 수 있습니다.


광고 게재위치에 대한 팁을 보려면 애드센스 최적화 가이드라인을 참조하세요. 맞춤 크기 광고 단위에 대한 권장사항을 보려면 애드센스의 맞춤크기광고단위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위 광고갯수제한은 모바일 사이트에도 적용됩니다. 모바일 사이트 화면에서는 한 번에 2개 이상의 애드센스 광고가 게재될 수 없습니다.



즉, 위의 구글의 규정대로라면 페이지당 최대 8개까지 구글의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데요, 제가 블로그를 운영해본 결과 광고의 갯수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구요,

단, 광고의 위치를 적절히 선정해야만 애드센스수익을 높일 수 있습니다.


자, 이제 광고를 만들고 적절히 배치해 보도록 할까요? 광고생성 및 블로그적용방법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광고를 생성 한 후에는 광고의 위치를 적절히 배치해야 합니다.

아래사진은 애드센스광고를 최대8개를 적용한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블로그 최적의 광고배치도입니다.



배너광고는 상단, 하단, 사이드바에 각각 1개씩 배치했으며, 링크광고는 본문중간중간에 배치하여 본문글에만 3개를 배치했고 검색광고는 사이드바에만

2개를 배치하였습니다. 물론 이 배치도는 제가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배치도이며 각자 본인이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배치하시면 됩니다.


단, 한 페이지에 총 8개의 광고를 넘어서는 안되는 것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해당내용은 2016년 구글광고정책이 변경되어 한 페이지내 광고갯수가 무제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하단 관련포스팅을 참조하세요.)





▶ 관련포스팅 : 구글 애드센스광고 한 페이내 광고갯수정책변경...사실상 무한대? http://pastimelife.com/1451


광고의 클릭율을 높이기 위한 TIP을 몇 가지 말씀드리자면,


①텍스트보다는 화려한 이미지가 클릭율이 더 높다.
②광고의 크기가 크면 클수록 클릭율이 더 높다.
③광고의 갯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클릭율이 더 높다.
④하단보다는 중단이, 중단보다는 상단광고가 클릭율이 더 높다.


오늘 배운 내용을 기억하시고 적용해보시고 Test 해보세요. 분명 애드센스수익이 몇 배는 향상될 것이라 믿습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블로그최적화가 되있구

질 좋은 포스팅을 게시한다면 음...먹고 사는데 지장이 없을 겁니다. 저처럼...ㅋㅋ 저는 이미 직장 때려치고 프리랜서 한지 오래되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