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로데이선물]빼빼로종류 총정리!!!

Posted by 만웅이 만웅이
커뮤니티/일반

커플들이 좋아할만한 빼빼로선물


11월11일은 빼빼로데이입니다.


커플에겐 사랑의 증표를, 솔로들에게는 고백의 증표를 선물하는 날이기도 합니다.


여자분들은 직접 빼빼로를만들어(빼빼로만들기) 선물하는 경우가 많고,

남자분들은 허겁지겁 마트에서 포장된 빼빼로를 선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마트에서 구입하는 그 중에 하나이고요,


아무래도 이것은 남자와 여자의 인식차이 때문인것 같기도 합니다.


여자는 이런 기념일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반면, 남자들은 대수롭지 않은 날로

생각하기 때문인데 그렇다고 안 챙겨주면 여자친구가 삐질것은 당연지사기 때문에


대략적인 성의표시는 하는것이죠 ㅋㅋ 무슨 기념일이 그렇게나 많은지...

무슨무슨 데이(Day)라 그러면 이제는 덜컥 겁이 날 정도입니다.





빼빼로데이의 유래


빼빼로의 종류를 설명하기전에 빼빼로데이의 유래를 잠시 보자면, 빼빼로데이는 대한민국의 독특한 기념일로 11월 11일에 초콜릿 과자인 빼빼로를 주고받는

기념일이며 11월 11일의 숫자 1 네 개가 빼빼로를 세워 놓은 모양을 닮았다고 하여 기념일이 되었는데,


현재 이 날은 젊은 층과 연인들 사이에서 빼빼로나 선물을 주고받는 날로 자리잡았으며 대한민국 최대규모의 데이행사일이 되었습니다.


빼빼로 데이의 최초의 시작은 1995년 롯데제조사와 연관이 있는데 1995년 11월 11일은 수능 11일 전으로, 이 날 빼빼로를 먹으면 수능을 잘 본다는 속설로

극히 적은 학교에서 후배들이 선배들에게 빼빼로를 선물하였습니다.





또 다른 일설에 의하면 빼빼로 데이는 1994년 부산을 비롯한 영남의 여고생들이 재미로 서로 주고받으면서 시작했다고합니다.

그들은 "빼빼로처럼 날씬해져라"는 뜻으로 서로에게 빼빼로를 선물로 주었다고 합니다.


청소년층의 이러한 일부 놀이문화를 이어 받아, 빼빼로의 제조사가 판촉을 위해 현재의 형태로 정립되었거나 브랜드스토리텔링 차원에서 완전히 조작되었다는

것이 가장 가능성이 높은 가설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빼빼로의 종류를 한번 알아볼까요?


한국에서 판매하는 빼빼로의 종류


빼빼로는 롯데제과에서 만들었으며 롯데빼빼로 라는 브랜드로 20년이 넘게 사랑받고 있는데요,

먼저 롯데제과에서 소개하는 빼빼로의 종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초코빼빼로


1983년부터 지금까지 사랑받고 있는 우리들의 영원한 빼빼로




2. 아몬드빼빼로


달콤한 초콜릿에 고소한 아몬드까지, 인기 만점 빼빼로




3. 땅콩빼빼로


고소하고 바삭한 땅콩과 달콤한 초콜릿의 조화



4. 다크빼빼로


진한 카카오 비스킷에 달콤한 초콜릿이 만나 더 깊고 진한 맛의 빼빼로






5. 초코쿠키빼빼로


달콤한 밀크초콜릿과 바삭한 쿠키의 즐거운 만남



6. 화이트쿠키 빼빼로


달콤한 화이트 초콜릿과 바삭한 쿠키의 조화와 쿠키가 초콜릿에 가득 담겨 풍성한 크런치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7. 빼빼로 스키니


두께가 33% 날씬해져 초콜릿은 더 진하게 비스킷은 더 바삭하게 "빼빼로 스키니!"

초콜릿 함량은 Up! 얇은 비스킷은 더 바삭!



풍부한 초콜릿을 날씬해서 더 바삭한 비스킷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가벼워서 더 풍성한 빼빼로! 초코 빼빼로 대비 스틱의 갯수가 46% Up!



8. 빼빼로 더블딥


두 번 디핑하여 더 깊고 풍부해진 초콜릿의 달콤함과 높아진 초콜릿 함량으로 더 부드럽고 깊은 초콜릿 맛과 비스킷의 조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기존 초콜릿 함량 40% → 더블딥 초콜릿 함량 70%)



Midi Size 의 비스킷 기지와 더블 디핑 초콜릿이 만나 더 앙증맞아진 더블딥 빼빼로!

Compact 해진 패키지가 가방 속에 쏘옥~ 오동통한 더블딥 스틱이 입 안에 쏘옥~



9. 누드 빼빼로


비스킷의 바삭함과 초콜릿의 풍부한 맛의 조화




10. 빼빼로 블루베리요거트


달콤한 블루베리와 상큼한 요거트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 빼빼로






20년전에는 빼빼로의 가격이 500원이었는데 요새는 빼빼로가격 이 1000원정도 하네요. 빼빼로데이에는 빼빼로만 건네받지 않고 빼빼로데이선물로 초콜릿도 직접

만들어서 준다고합니다. 빼빼로만들기라는 포스팅도 많이 올라오는거보면 상당히 큰 기념일이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재밌는 사실은 한해 빼빼로의판매량 80%가 빼빼로데이 당일날 팔린다고 하니 홈플러스나 이마트 심지어 편의점에서조차 마케팅비용을 들여 엄청난 홍보를

하고 있다네요 ㅎㅎ 최근에는 우리결혼했어요나 런닝맨에서 게리와 송지효가 빼빼로 게임으로 엄청난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남녀끼리 친해지기 딱! 썸타기 딱 좋은 게임인것 같네요 ㅋㅋ



외국에서도 인기유행인듯~ 아무튼 빼빼로데이날 커플들은 서로에게 빼빼로선물 꼭 잊지마시고 직장인들은 빼빼로1통으로 직장상사들에게 눈도장 한번 제대로

찍으시고, 솔로분들은.... 그냥 맛있게 드세요 ^^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