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담보대출 받아서 10억 벌어볼까

Posted by 만웅이 만웅이
금융정보/대출정보


증권사의 대출은 크게 신용대출, 공모주 청약대출,

주식담보대출 세 가지로 나뉘는데,


가장 활용도가 높은 주식담보대출의 경우

꾸준히 금리가 인하되고 있습니다.


개인투자자가 급하게 쓸 자금이 필요한데 주식을

팔고 싶지 않을 때도 자산의 최대 75%까지

주식담보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식담보대출 신청 시, 융자금액은 바로 예수금으로

입금되는 반면 신용계좌일 경우 신용담보금 등으로

인해서 출금이 안 될 수 있습니다.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2015년 10월 20일 기준 증권담보대출 잔액은 모두 10조 800억 원에 이릅니다.

주식담보대출은 은행 신용대출 금리 정도의 다소 높은 금리를 갖고 있어서 대출 전에 유의해야 합니다.





제2금융권에서 신용대출을 받으려면 20%가 넘는 이자를 내야 하기도 하지만 담보 없는 신용대출이라는 점에서

증권담보대출과는 다릅니다.





주식담보대출 궁금하니?


주식담보대출은 고객이 중도 해지 요청을 하거나 이자가 연체되는 등의 사유로

기한의 이익을 상실한 경우 해지할 수 있습니다.


법인으로 미수발생계좌롸, 사고계좌, 랩계좌 등도 주식담보대출의 약정이 불가합니다.

주식담보대출은 대출금 상환도 현금뿐만 아니라 언제든 담보로 맡겨 둔 주식을 팔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거래 증권사와 미리 약정을 맺으면 당장 자금이 필요하지 않더라도 언제든 담보로 맡겨 둔 주식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식담보대출은 투자자가 자신이 보유한 주식을 증권사에 담보로 맡기고 일정한 기간에 대출을 받는 거래입니다.

주식담보대출금은 증권계좌로 입금되며, 대출 후 일정한 담보유지비율을 유지해야만 합니다.





주식담보대출 걱정 끝!


스탁론은 해당 증권사 계좌를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 주식매입자금대출과 국내 주식을 보유한 주식담보대출로

나눌 수 있습니다. 만기일시상환에 6개월에 최대 5년까지 대출 기간이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주식자금담보대출은 실시간 위험 관리시스템(RMS : Risk Management System)을 통해 안전한 주식거래를 할 수 있어

투자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주식담보대출은 코스피, 코스닥 상장종목 중 은행이 대출 승인한 종목에서 거래할 수 있습니다.

주식담보대출의 만기통보와 연장은 영업일 기준 만기 전 10일부터 가능하며, 만기일까지 미 상환 시 다음날

임의상환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대출 전날 증시가 마감될 때 형성된 시세 종가의 50%까지 담보로 인정합니다.


주식담보대출이란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주식투자자가 증권사나 저축은행에서 주식을 담보로 대출을 받는 것입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