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보험정보

교육보험의 완성판! 교육자금 최대로 받는 방법

by 만웅이의 꿀정보 2015. 12. 10.
반응형


자녀 교육보험을 준비할 때,

가입 금액은 생각하는 금액의 1/3로 낮추고,

2/3을 추가 납입하면, 가장 유리한 플랜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자녀의 나이가 10세 이하라면 적어도 10년 이상

투자가 가능 하다고 생각하므로,

어린이 변액 유니버셜 보험을 추천합니다.


교육보험은 부모님의 재무 상황이나 자녀가

자라나게 될 환경 등에 따라 납입주기, 기간 보장기간

등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 없이 

준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이상 최저보증이율의 교육보험 상품은 손해율이 너무 커지기 때문에 투자에 대한 기간 손실을 감수해야 합니다.


어린이 변액 유니버셜 교육보험은, 중도 인출로 아이 교육 자금을 활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의무 투입 비율이 없기 때문에

수익성을 높일 수 있는 상품입니다.





펀드 관리와 저점추가납입만 잘 된다면 좋은 상품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교육 보험 중 어떤 상품을 선택하든 추가 납입 200% 활용은 필수입니다. (부가설명)





성공적인 자녀교육보험 플랜 짜기!





자녀의 유치원 입학비부터 대학 졸업 때까지 들어가는 평균 교육비가 대략 3억원 정도이므로, 부모들은 이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자녀가 어렸을 때부터 자녀 교육보험을 가입하여 교육비를 대비해야 합니다.


대학 자금에만 중점을 둔다면, 15년 만기 저축 보험을 준비하면 됩니다.

4% 이상의 이율을 기대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으나, 최소 3.5%의 연복리 이율은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수많은 교육보험은 ‘추가 납입’ 이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추가 납입은 가입 후 1개월부터 바로 활용이 가능하고 가입금액의 200%까지 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교육보험 상품 중 변액 유니버셜이 합리적이긴 하지만, 수수료 비용이 초기에 높을 뿐만 아니라 비과세 혜택도 받기 위해서는

유지 기간을 반드시 10년 이상으로 계획해야 합니다.


교육보험에는 변액유니버셜 같은 위험자산인 주식형 펀드도 있지만, 안전자산인 채권형 펀드도 함께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혼용해서 운용 하시면 충분히 안정적인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종신보험이나 정기보험 등을 기존에 가입해 놓았다면 중복 지출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교육보험 가입은 비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교육보험, 이것만은 알고 가입하자!


교육보험을 들면 보험 계약에 따라 꾸준하게 소정의 금액을 납부하다가 교육과 관련된 보험 사건이 발생했을 시에

보험자로부터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녀 교육 보험으로 가장 많이 활용하는 상품은 ‘어린이 변액 유니버셜 보험’이고,

멀리 보고 자녀의 연금 활용까지 염두에 두었다면 ‘어린이 변액 연금 보험’으로 준비합니다.


10세 이상 자녀의 교육보험은 자녀의 나이에 따라 투자기간이 짧을 수 있음을 고려하여,

인덱스 펀드와 함께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교육보험 가입 시,


미성년자 자녀 증여는 2000만원, 성인 자녀 증여는 5000만원까지 비과세 혜택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보험은 교육비 상승률을 감안하여 시중금리를 이용하는 상품이 아닌 투자형 상품으로 교육자금을 준비해야 합니다.


자녀 대학 자금과 자녀 연금 통장을 계획 중이라면 어린이 변액 연금을 추천합니다.


어린이 변액 연금의 경우, 채권형 펀드에 50%가 의무적으로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더 안정적인 투자로 접근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