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보험정보

자동차보험료 계산 10초만에 조회하기

by 만웅이의 꿀정보 2019. 1. 30.
반응형

내 자동차보험료는 얼마일까?


자동차를 구입하게되면 필수적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을 해야하는데요, 가입하는건 쉽지만 이왕이면 나에게 조금이라도 유리하고 저렴하게 가입하는것이 좋겠죠?



팩트만 먼저 말씀드리자면,


10초만에 자동차보험료를 계산할수 있습니다.


그것도 나에게 맞는 저렴하고 좋은 상품으로!!


그전에 기본적인사항만 알고 가실게요.


대한민국에서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수 있는 회사들은 딱 9군데 밖에는 없습니다.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MG손해보험, 흥국화재, 삼성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동부화재 에서만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사실, 자동차보험 보장내용은 거의 다 비슷비슷합니다. 하지만 보장내용은 비슷한데 가격들은 모두 천차만별인 어이없는 현실! 빙다리 핫바지 호구가 되지 않으려면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을 통해서 꼼꼼히 가격을 따져보라는 말입니다.



하지만 전문가가 아닌이상 9개사의 자동차보험 상품을 일일이 비교해 본다는것은 어불성설이겠죠 ㅎㅎ


차종, 나이, 특약내용도 다르고 다른 조건들이 너무나 다르기때문에 보험설계사를 거치지않고서는 정확한 자동차보험료 계산을 산출하는게 굉장히 어렵습니다.


그러나!!


저, 이 만웅이가 말했듯이 10초만에 자동차보험료를 계산하는 방법을 찾았는데요, 바로 "손해보험협회"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무료로 24시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손해보험 사이트로

접속하면 복잡한 인증없이


보험료계산이 바로 가능합니다.





"손해보험협회" 에서 자동차보험료 계산하는 방법


"손해보험협회" 는 손보사들의 본부라고 할 수 있는데요, 손보사들을 대표해서 보험법령에 대한 연구를 한다거나 손해보험사들의 연수등을 도맡아 하고있는 곳입니다.


손해보험협회 공시실에서는 이런 자동차보험공시를 통하여 일반시민들이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등을 보다 쉽게 본인의 상황에 맞게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춰놓았습니다. 물론 당연히 그래야 하구요!



그렇다면 조회를 간단히 한번 해보도록 할까요?


우선 해당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 손해보험협회 공시실 바로가기


저는 "개인용 자동차보험" 을 선택하고 차량은 중형 2,000cc, 나이는 31세, 연령특약은 30세특약, 운전자범위는 가족, 성별은 남자, 전담보가입을 선택하고 조회를 눌렀습니다.



조회내용은 개인용 자동차보험에 대한 설명과, 조회기준일로 각 자동차보험회사별로 보험료에 대한 설명, 그 다음 회사별로 보험료순위가 한번에 촤라락~ 조회가 순식간에 되네요.



정말 세상 편해지지 않았나요?


클릭한번에 내 보험료 산출이 이렇게 간단하고도 신속하게 될 수 있다니... 손해보험협회가 이런 조회시스템들은 상당히 잘 갖춰놓았다는 느낌이 드네요.


제 말이 딱맞죠?


정말 10초만에 자동차 보험료 계산이 끝났네요. ㅎㅎ 여러분도 이런 편리한 조회시스템으로 내 보험료를 한번 계산해보고 꼼꼼히 따져서 자동차보험가입을 하시는게 좋을듯하네요.


역시 모르면 호구된당께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