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재테크

다이아몬드 매매와 등급 간단하게 구분하기

by 만웅이의 꿀정보 2015. 12. 17.
반응형


다이아몬드의 감정 기준은 어떻게 판별할까요?


다이아몬드를 감정할 때는 재감정의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다이아몬드의 테두리 부분인

거들면에 각인 서비스를 시행합니다.


국내 다이아몬드 시세는 국내 물량에 따라 변동됩니다.

유통량에 따라 가격이 변동되기 때문에 미국 GIA 시세를

참고하면 객관적인 다이아몬드매매를 할 수 있습니다.


다이아몬드매매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예약방문을 하여 1:1로 상담을 진행하고,

감정기준에 관해 설명을 듣습니다.


그다음 감정을 실행하여 금액을 산출하고, 감정받은 다이아몬드의 판매 여부를 결정하면 됩니다.

다이아몬드 감정기관 중 가장 공신력을 가진 기관은 미국의 GIA입니다.





컷팅을 까다롭게 평가하며, 감정 결과에 대한 신뢰도도 높게 평가되는 기관입니다.


다이아몬드는 누가 감정하느냐에 따라 매입 가격이 달라집니다. 우수한 감정 전문가를 만나는 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다이아몬드 감정서에는 중량, 색상, 투명도, 컷 등급과 다이아몬드 고유의 시리얼 넘버가 기재됩니다.

다이아몬드매매 시 감정서가 꼭 필요하므로 안전하게 보관해야 합니다.





똑똑하게 확인하는 다이아몬드매매 방법


다이아몬드매매 시 중량이 많이 나가고 무색인 다이아몬드라도 결점이 많다면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없습니다.

다이아몬드매매를 할 때는 감정서를 첨부하는 것이 좋으며, 감정서가 없는 경우에는 감정을 받으면 됩니다.


다이아몬드 컷팅 등급은 Excellent, Very Good, Good, Fail, Poor로 나누어지며 등급에 따라

다이아몬드매매 시 가격이 달라집니다.





다이아몬드 컬러를 감정할 때는 다이아몬드 라이트라는 장비를 이용하여 등급을 결정하게 됩니다.

위탁매매방식은 큰 사이즈의 보석을 팔 때 적합한 방법으로, 위탁 기간을 최소화할 수 있게 다양한 판매 루트를 확보해줍니다.


다이아몬드매매 시 감정가는 기본적으로 4C와 매매 당일 다이아몬드 시세에 따라 결정됩니다.





다이아몬드매매 조건!


다이아몬드 컷은 정확한 컷을 이루고 있어야 하며, 위에서 아래로 봤을 때 화살 모양의 띄고, 아래에서 위를 봤을 때

하트 형태를 가진 것이 높은 감정가를 받습니다.


다이아몬드는 전 세계적으로 시세가 안정화되어 국제 다이아몬드 기준가격인 라파포트에 따라 시세가 결정됩니다.

다이아몬드 제품은 고가의 제품이므로, 1년에 한 번쯤은 전문 귀금속점을 통해 연결 부분이 느슨해지지 않았는지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아몬드 감정서 데이터 베이스화는 감정서 위조 및 변조 방지를 위해 홀로그램이 부착된 특수 종이를 사용하여

감정서를 발부해주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다이아몬드는 원석 상태 안에 불순물을 포함하고 있어 현미경을 이용해 불순물 포함 정도를 관찰한 후,

다이아몬드 등급을 책정합니다. 불순물이 적을수록 희귀성이 높아지고, 다이아몬드매매 시 높은 감정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이아몬드를 매매할 때는 철저한 다이아몬드 감정이 이루어집니다. 

다이아몬드 감정기준은 4C로 중량(Carat), 투명도(Clarity), 색상(Color), 컷(Cut)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