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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카테고리/창업정보

여성소자본창업! 여성에게 적합한 여성창업의종류!

by 만웅이의 꿀정보 2015.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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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창업으로 새로운 인생 시작!


남성분들은 잘 모르시겠지만 사실 많은

여성분들도 본인만의 창업을 원하고 있습니다.


직장스트레스, 육아스트레스, 집안일스트레스 등

사실 여성들도 스트레스 많이 받습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여자들에게 적합한 창업의종류와

유의할 점등을 한번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이커리창업은 창업주 본인에게 제빵 기술이

없어도 창업이 가능하며, 본사에서 직접 관리하는

제빵사가 매장에 파견되기 때문에 여성 혼자

창업을 하기에도 편합니다.


많은 여성 창업자들이 선호하는 창업아이템인 카페 창업은 특정 계절과 유행을 타지 않고 노동 강도도 높지 않아서

인기가 많은 창업아이템입니다.





일반적으로 외식업은 홀과 주방이 나누어져 있어 많은 인력과 비용이 필요한데요, 그 중 간단한 조리방식과 적은 인원으로

매장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소규모 외식업 아이템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여성창업 타깃 고객을 아이로 설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엄마는 아이를 위해 투자하는 비용을 아끼지 않으므로,

불황기에도 안정적인 소득을 올릴 수 있습니다.





여성창업으로 출시한 제품을 다른 업체가 모방한 경우 법적 대응도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한 번 타격을 받은 판매율은 쉽게 회복하기 어려우므로 최대한 빠르게 조치를 위해야 합니다.


여성창업 시 투자비용 대비 수익성을 따져보아야 합니다. 겉보기에는 수익성이 높은 아이템일지라도 수익성이 좋지 않다면 

실제로 얻는 이익은 적기 때문에 사업을 장기로 진행할 때 손실을 보게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여성 소자본창업, 여성창업!





여성창업 점포를 작게 개점한 경우 모든 층의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것은 무리가 있습니다.

점포가 작다면 전문성을 갖춰 주 고객층을 타깃으로 선정해 사업 운영을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인형 뽑기 창업 아이템은 무점포로 운영되기 때문에 보증금과 권리금이 필요하지 않아 창업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여성들이 많이 찾는 창업 아이템입니다.


소규모 외식업창업은 여성들이 운영에 필요한 음식 메뉴와 운영 매뉴얼에 대한 철저한 교육을 통해 초보 창업자도

어려움 없이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여성창업으로 주류 창업을 할 때는 주의해야 할 점이 많습니다. 주류업의 특성상 아르바이트를 고용해야 하기 때문에

인건비를 지출해야 하며 취객의 난동 등에 문제를 직면해야 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테이크아웃 커피 창업은 소규모창업으로 작은 공간에서 색다른 디저트와 함께 판매할 수 있어서

매출을 올리기 좋은 여성창업 아이템입니다.





온라인 쇼핑몰 창업은 인터넷을 통해 고객과 거래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꼼꼼한 여성의 특성상 꾸준하게 운영이 가능한 창업 아이템입니다.


여성창업 성공전략.


키즈카페는 아이와 동반하여 일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주부들에게 인기 있는 창업아이템입니다.

아이의 육아까지 담당해야 하는 여성의 경우, 새로운 일자리를 찾는게 쉽지 않은데요,

반찬전문점 창업은 아이들 교육비를 통해 경제력을 키우고자 하는 40대 여성들이 하기 좋은 창업아이템입니다.



여성창업을 준비할 때는 두 가지 목표를 가지게 되는데 첫째는 사업을 통해 이익을 얻는 것이며,

둘째는 사업 운영을 통해 나 자신을 되찾는 자아실현입니다.


두 가지 목표를 확실히 하는 것이 여성창업 성공의 포인트이므로 목표를 구체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형 뽑기 창업은 출퇴근 시간이 자유로워 가정생활과 업무를 병행할 수 있어 주부들이 도전하기 좋은 창업 아이템입니다.





여성창업 후 경쟁사가 생겼다면 상황에 따라 다른 전략을 구사해야 합니다. 

경쟁 업체 규모가 작을 경우에는 가격을 더 낮추는 가격 경쟁 구도로 진행하고 규모가 큰 업체일 경우

차별화 전략을 펼쳐야 합니다.


입소문은 여성창업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고객은 기업의 홍보보다 실제 고객의 후기를 더 많이 신뢰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바이럴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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