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대출정보

무직자대출 받는 방법!

by 만웅이의 꿀정보 2015. 12. 22.
반응형


무직자 대출 신청을 할 때 필요한 많은 서류를챙길 시간이

부족할 경우 신분증과 본인 명의 핸드폰 및 공인인증서만

가지고도 무직자 무서류대출을 통해 간단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시중은행 대출은 소득이나 담보가 있는

사람에게만 승인이 납니다.


하지만 일부 캐피탈이나 저축은행에서는

무직자에게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채무불이행자는 대출한 금액을 제대로 변제하지 못한

사람이기 때문에 무직자 대출 신청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연체자의 경우 연체기간이 최대 한 달을 넘지 않는다면 가능한 저축은행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1금융권에서의 대출은 실제 소득이 있는 분들만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무직자대출은 주로 2금융권과 3금융권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신용불량자, 파산 면책 회생자 등, 대출가능여부를 먼저 확인한 후 필요한 경우라면 무직자대출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미 대출을 받은 건수가 4건 이상이라면, 무직자대출이 거절될 수도 있기 때문에 가장 처음 무직자대출을 진행할 때

희망 대출금을 정확하게 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직자대출, 사기업체 잡아내는 확실한 방법!





무직자 대출을 이용하시다 보면 ‘대출한도’라는 단어를 많이 접하실 텐데요,‘대출한도’란 은행이 일정기간 동안 일정금액 범위 내에서

개인에게 돈을 대출하기로 약정하는 제도입니다.


무직자대출을 진행하기 전에 최저이율, 최대대출한도 등 세부 대출조건을 금융전문가와 1:1 컨설팅을 통해 진행해야 위험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금융당국에서 저신용자, 무직자 등을 위한 낮은 이자의 대출 상품 출시를 장려했는데요, 이 영향으로 은행권, 제 2금융권 및 대부업체에서 다양한

대출상품을 개발해 모바일 App을 활용한 신용대출 상품이 출시되기도 했습니다.


무직자대출에 필요한 서류는 주민등록등본, 원초본, 최종학력증명서, 신분증 사본, 통장앞면, 주거래 통장 3개월 내역 입니다.

선이자를 일정 부분 입금하면 대출이 가능하다고 하거나 혹은 지나치게 높은 금리를 요구하는 저축은행은 불법 업체일 수 있으니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인지 알아보고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리랜서처럼 4대 보험이 가입되지 않고, 매달 지속적인 수입이 없는 경우 2금융권 저축은행의 무직자대출의 신청 대상이 됩니다.


무직자 대출, 받기전에 확인하자!


소득 증빙이 어려운 개인 사업자나 아르바이트 종사자 또한 무직자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좋은 신용등급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인지도가 있는 우량 저축은행에서 무직자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닌데요,

금융 기관마다 자격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확실하게 문의하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직자의 경우, 신용을 담보로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평소에 신용관리를 꾸준히 잘 해야 합니다.

부득이하게 연체하거나 공공기관에 체납된 건이 있다면 무직자대출을 사용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무직자 대출을 받기 전에, 충분한 상담을 통해 기존 대출 내역과 주거형태, 과거 이력 등 다양한 조건을 종합적으로 확인하여 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출 상담을 신청해도 신용등급에 영향을 끼치는 것은 아니므로, 무직자대출에 관심 있다면 언제든지 상담을 신청해도 바람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