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캠코더!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을까요?

Posted by 만웅이 만웅이
IT, 인터넷, 유틸/IT

오늘은 스포츠캠코더의 기능에 대해서 한번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론 헬리캠, 초상권 보호해 주셔야 해요!


고화질, 고배율, 휴대성을 모두 중시한다면 고배율 줌 컴팩트 디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포츠 캠코더에는 방수기능,

와이파이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슬로모션 기능까지 더해져서 스포츠 뉴스에서 볼 수 있던 

동작 슬로모션까지 재현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영상이 아닌 음악을 위한 캠코더 일명 뮤직캠이 요즘 인기라고 합니다. 

뮤직캠은 작고 가벼울 뿐만 아니라 2개의 무지향성 마이크를 써서 

최대한 좋은 음질을 잡아낸다고 합니다.


다이나믹한 스포츠나 아웃도어 레져를 즐기는 분들에게 헬멧이나 손목 등 신체에 부착해 사용하는 웨어러블 캠코더 액션캠이 필수라고 합니다. 

1인칭 시점으로 촬영할 수 있어서 일반 캠코더보다 생생한 영상을 담을 수 있습니다.





일본은 1951부터 본격적으로 카메라개발을 시작하여 마침내 1952년에 A사에 의해 일본 최초의 35mm SLR이 출시되게 된다.

드론 헬리캠과 관련한 준수사항을 지키지 않으면 2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내야 합니다. 또한, 드론을 상업적으로 이용하면 1년 이하의 징역이나

3천만원 이하의 벌금을 내야 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헬리캠 관련해서 주의할 점!



매장에 전시되었던 제품이나 리퍼 제품 카메라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리퍼 제품은 초기 불량품이나 중고 제품을 새로운 상품 수준으로 고쳐서 다시 내놓은 제품입니다. 성능이 새 상품과 동일한 전시, 리퍼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로 인물촬영 할 경우 2개 이상의 플래시를 사용하게 되는데, 기본적으로 메인 조명에 해당하는 플래시는 Key Light라고 하고, 

보조 조명에 해당하는 플래시를 Fill Light이라고 합니다.



렌즈교환식 카메라(DSLR, 미러리스)는 사진을 전문적으로 배우지 않는 이상 제대로 활용하기가 어려우므로 초보자라면 구매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카메라의 이미지 센서는 필름을 대신하여 외부의 빛을 전기 신호로 변환하여 저장하는 장치로, 화질을 결정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컴팩트 디카는 가볍고 편의성이 좋은 디카이며, 고배율 줌 컴팩트 디카는 컴팩트 디카의 15배 정도의 고배율 줌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DSLR(Digital Single Lens Reflex Camera)은 필름 일안 반사식 카메라(SLR)와 비슷한 광학적, 기계적 원리로 동작하는 디지털카메라로

광학적 장치를 통해 고품질의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 맡겨둔 어린이집 이제 안심할 수 있어요!


1837년 더게로우(Daguerre)는 요오드 은 (Silver Iodine)을 수은 증기에 노출시키는 방법으로 카메라 발명에 성공하게 되었고, 

프랑스 정부의 도움으로 마침내 대중에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미러리스 디카(하이브리드 디카)는 DSLR에서 반사경과 펜타프리즘을 빼 무게를 줄인 제품입니다.





최근 써니캠이라는 선글라스로 된 캠코더가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영상, 사진 촬영은 물론 오디오만 따로 녹음할 수도 있으며,

일반 선글라스 같은 디자인에 렌즈까지 색상 별로 교환할 수 있어 디자인적으로도 훌륭하다고 합니다.


SLR 기술이 카메라의 기술의 주류 기술로 등장하게 된 것은 유명한 독일계 Z회사로, 처음으로 고정된 형태의 펜타프리즘을 사용하여 렌즈를 통한

이미지를 눈높이에서 볼 수 있도록 구현하였으며 현재 사용되고 있는 SLR 카메라의 모체가 되었습니다.



카메라의 기원은 기원전 5세기로, 빛이 작은 구멍을 통과하면서 반대의 이미지가 잡히는 현상을 주목하고 기록을 남긴 사람으로 묵자(MoZi)가 있고,

기원전 4세기에 아리스토텔레스도 이러한 현상을 그의 저서에 언급하였다고 합니다.


인물촬영을 목적으로 고배율의 카메라를 구매한다면 광학 줌을 선택해야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