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의 종류 중 몸에 부착가능한 액션캠코더!

Posted by 만웅이 만웅이
IT, 인터넷, 유틸/IT

요즘은 기술이 워낙 많이 발전해서 카메라의 종류도 매우 다양하게

출시되고있는데요, 오늘은 실생활에서 간편하게 촬영할 수 있고

양손이 자유로운 몸에 부착이 가능한 액션캠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액션캠은 기본적으로 방수가 되어있는데요, 우리가 알고있는

생활방수와 완전방수는 완전히 다릅니다.


카메라의 이미지 센서는 필름을 대신하여 외부의 빛을 전기 신호로

변환하여 저장하는 장치로, 화질을 결정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한때는 방송에서만 볼 수 있던 액션캠이 이제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을 만큼 대중화 되었다고 합니다. 블랙박스만큼 작지만 화질은

훨씬 좋고, 어디에든 매달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블랙박스 대용으로도 사용한다고 합니다. 일본은 1951부터 본격적으로 카메라개발을 시작하여 

마침내 1952년에 A사에 의해 일본 최초의 35mm SLR이 출시되게 됩니다.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무인비행장치 드론 헬리캠 준수사항에 따르면, 드론 헬리캠은 야간비행을 할 수 없으며 비행장 반경 5.5km 이내 혹은 

비행 금지구역에서는 비행할 수 없습니다. 고화질 영상 하면 보통 풀HD를 생각하지만, 요즘은 HD를 넘어 4K 화질이 가능한 고화질의 캠코더가

나오고 있습니다. UHD라고도 하는 4K는 우리가 알고 있는 HD 영상의 4배 화소라고 합니다.





매장에 전시되었던 제품이나 리퍼 제품 카메라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리퍼 제품은 초기 불량품이나 중고 제품을 새로운 상품 수준으로 고쳐서 다시 내놓은 제품입니다.

성능이 새 상품과 동일한 전시, 리퍼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캠코더도 와이파이가 가능해요~!



카메라 본체는 특히 광선이 통과하는 백 라이닝, 배터리 저촉 부분 부식, 반사경과 플레이트를 수시로 점검해야 추후 수리에 드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광학 줌은 광학적 방식을 이용해 줌인하기 때문에 화질의 저하가 없지만,

디지털 줌은 이미지 일부를 소프트웨어적으로 확대해 촬영하기 때문에 뭉개짐이 발생합니다.


스포츠 캠코더에는 방수기능, 와이파이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슬로모션 기능까지 더해져서 스포츠 뉴스에서 볼 수 있던 동작 슬로모션까지 재현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일본의 S사[sony]소니는 1980년대에 최초로 약 50장의 사진을 기록할 수 있고 TV 스크린에서 재생할 수 있었던 “디지털카메라” 라는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조리개란 카메라 렌즈에 포함된 장치로 사진의 밝기와 화질에 영향을 주는 핵심적인 장치입니다. 이미지 기록을 위한 매체로 휴대성이 좋고

연속적으로 많은 사진을 기록할 수 있는 셀룰로이드 롤 필름을 개발한 것은 바로 조지 이스트먼(George Eastman)이었습니다.


드론 헬리캠, 초상권 보호해 주셔야 해요!


DSLR 구입 시, 패키지에 포함된 기본렌즈를 번들 렌즈라고 합니다. 번들 렌즈를 따로 구매한다면 보통 10~20만원이 듭니다.

취미용 드론은 하루 정도만 연습하면 초보자도 쉽게 운전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해 조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렌즈교환식 카메라(DSLR, 미러리스)는 사진을 전문적으로 배우지 않는 이상 제대로 활용하기가 어려우므로 초보자라면 구매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고배율줌 하이엔드 디카는 원거리 촬영에 최적화된 디카인데요, 일반 디카에 비해 20배 이상의 고배율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DSLR(Digital Single Lens Reflex Camera)은 필름 일안 반사식 카메라(SLR)와 비슷한 광학적, 기계적 원리로 동작하는 디지털카메라로

광학적 장치를 통해 고품질의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캠코더를 구입할 때 사용 설명서에 ‘30fps’나 ‘60fps’라고 써있는 것을 본 적이 있으실 텐데요, FPS는 프레임을 뜻하는 단어입니다.

프레임은 1초에 몇 장의 사진을 담는지 나타내며, 프레임이 높을수록 1초에 재생되는 사진 컷 수가 많아서 부드러운 영상을 담을 수 있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