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유틸/IT

앞으로 일상화가 될 4K 영상의 미래!

by 만웅이의 꿀정보 2016. 1. 3.
반응형

카메라는 셔터가 열렸다가 닫히는 짧은 순간에 센서에 상이

맺히게 되는데 이때, 셔터 스피드는 카메라가 빛을 받아들이는


시간을 말하며 사진이 흔들림 여부와 밝기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니 카메라 구입 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학 줌은 광학적 방식을 이용해 줌인하기 때문에 화질의

저하가 없지만, 디지털 줌은 이미지 일부를 소프트웨어적으로

확대해  촬영하기 때문에 뭉개짐이 발생합니다.


DSLR 카메라 바디와 렌즈를 연결하는 마운트는 규격에 따라

장착 가능한 렌즈의 종류가 달라집니다.


카메라 제조사마다 고유의 규격을 사용하고, 규격이 같다고 해서 모두 호환되는 것은 아니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앞으로 일상화가 될 4K 영상의 미래!




조리갯값이 낮은 렌즈일수록 실내나 어두운 환경에서의 촬영이 용이하므로, 다양한 환경에서 촬영하고자 한다면 카메라를 구입할 때

최소 조리갯값이 낮은 렌즈를 함께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직접적으로 촬영하기 어려울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초소형 캠코더가 있다고 합니다.

볼펜, 벨트, 안경, 시계 등에 장착되어 있어 외관상으로 전혀 알아볼 수 없기 때문에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카메라”라는 이름은 “어두운 방”에서 기인했는데, Obscura가 라틴어로 “어둡다”는 뜻이고, Camera가 “방”을 뜻하며,

어순이 반대인 탓에 첫 번째 단어인 “카메라”가 고유명사가 되었다고 합니다.


아이를 두고 나가도 걱정 없어요~!


조지 이스트먼의 롤 필름의 탄생 덕분에 동영상을 기록할 수 있는 뤼미에르 카메라도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카메라의 외장플래시 E-TTL은 “Evaluative Through The Lens”의 약자입니다. 한마디로 카메라가 알아서 자동으로 필요한 빛을 측광하고

적절하게 플래시 발광을 해준다는 “똑똑한 자동 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카메라 렌즈 구매시, 렌즈 안쪽을 살펴 거품이나 먼지는 없는지 확인하고렌즈 뒤쪽에 나사를 조였다가 푼 흔적이나 나사 모양이 다르다면

기사용된 제품일 수 있으므로 유의합니다. SLR 기술이 카메라의 기술의 주류 기술로 등장하게 된 것은 유명한 독일계 Z회사로,


처음으로 고정된 형태의 펜타프리즘을 사용하여 렌즈를 통한 이미지를 눈높이에서 볼 수 있도록 구현하였으며 현재 사용되고 있는 SLR 카메라의

모체가 되었습니다. 고화질, 고배율, 휴대성을 모두 중시한다면 고배율 줌 컴팩트 디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전쟁에 세계 각국이 참여하면서 자연스럽게 일본 카메라가 세계에 알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합니다.


출력장치 없이도 풀HD로 TV를 볼 수 있어요!





조리개란 카메라 렌즈에 포함된 장치로 사진의 밝기와 화질에 영향을 주는 핵심적인 장치입니다.


매장에 전시되었던 제품이나 리퍼 제품 카메라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리퍼 제품은 초기 불량품이나 중고 제품을 새로운 상품 수준으로

고쳐서 다시 내놓은 제품입니다. 성능이 새 상품과 동일한 전시, 리퍼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일본은 1952년 이후 SLR 카메라의 단점들을 지속 보완하여 P사는 본격적으로 필름카메라의 주류로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카메라의 효시가 되는 발명품은 더게로우타입(Daguerrotype)이라는 기기로 Daguerre는 이를 발명한 사람의 이름이고 ‘type’은 기록을 뜻합니다.

카메라의 이미지 센서는 필름을 대신하여 외부의 빛을 전기 신호로 변환하여 저장하는 장치로, 화질을 결정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카메라 본체는 특히 광선이 통과하는 백 라이닝, 배터리 저촉 부분 부식, 반사경과 플레이트를 수시로 점검해야

추후 수리에 드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