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보충제 종류와 헬스보충제의 등급!

Posted by 만웅이 만웅이
건강정보/운동

헬스클럽을 다니면서 물통에 담아서 또는 헬스보충제 통을 갖다놓고

한 숟가락씩 물에 타먹으며 운동하는 분들을 많이들 보셨을텐데요,


피트니스를 하면서 헬스보충제를 먹으면 확실히, 그리고 빠르게

근육을 늘릴수가 있습니다.


그리하여 많은분들이 헬스보충제를 먹고있거나 먹으려고 생각중이신

분들이 꽤 많은데요,


오늘은 헬스보충제 후회 없이 고르는 방법과 헬스보충제의 등급,

그리고 헬스보충제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난 단백질은 달걀 흰자의 단백질을 가공한 것으로, 

우유를 소화할 수 없거나 유청 단백이 안 맞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직접적인 근육 형성에 관여하는 단백질인 BCAA는 간에서 대사하는 다른 단백질 보충제와는 달리 골격근에서 대사가 이루어집니다.

헬스보충제를 구매할 때는 운동 목적에 따라 제품을 선택하고 제품에 건강기능식품 마크와 GMP 마크가 있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헬스보충제 라벨지에 표기된 Serving Size는 한 번에 섭취하는 양을 말하며, Daily Value는 일반인을 위한 FDA 권장 섭취량 중

몇 퍼센트가 포함되어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헬스보충제의 효과를 더 높이고 싶을 경우에는 운동 후 감자, 고구마, 바나나 같은 탄수화물 음식을 함께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다이어트나 균형 잡힌 몸을 위해 운동을 하고 있다면, 근육의 단백질 합성을 증가시키기 위해 증가하는 양만큼

충분한 단백질을 공급해 주어야 합니다.



헬스보충제를 구매한다면 잊지 마세요!


헬스보충제를 과다 섭취하면 소변으로 배출되는 칼슘 양이 증가해 뼈가 약화될 수 있습니다.

단백질 보충제가 근육 발달에 도움이 되는 원리는 섭취된 보충제가 체내에서 분해되면 아미노산이 생성됩니다.



이 아미노산이 근육과 합성해 근육이 성장하게 되는 것입니다. 운동할 때는 뼈가 약해져서 칼슘 공급이 중요합니다. 

유청 단백질을 원료로 한 헬스보충제에는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 뼈의 약화를 방지하고 근육 발달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은 완전 단백질과 불완전 단백질로 나누어집니다. 헬스보충제는 완전 단백질에 속하며 헬스보충제만으로 몸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 충족량을 채울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근육량이 감소해 하루 세끼 단백질을 균등하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헬스보충제를 먹으면 손쉽게 적정량의 단백질을 섭취해 근육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근육 성장과 회복을 위해서는 운동과 단백질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고 체중 증가와 근육 증가를 위해서는 웨이트 게이너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헬스보충제, 안전한지 따져보세요!



간이나 신장에 질병이 있는 경우에는 크레아틴, 글루타민의 복용을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근저항성 운동을 하면 최소 24시간에서 48시간이 지나야 근육이 회복되는데 이때 대두단백이 많이 함유된 헬스보충제를 섭취해주면

글루타민이 근육 회복을 빠르게 도와줍니다.



헬스보충제도 근육 증가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느냐에 따라 등급이 존재하는데, WPH, WPI, WPC 순서로 등급이 매겨집니다.

헬스보충제는 아연, 굴루타민, 비타민과 같은 근육 성장에 도움이 되는 추가 영양소가 함유된 제품도 있습니다.


단백질 보충제인 WPI는 유당과 지방, 콜레스테롤 함유가 낮아 알레르기가 있거나 민감한 사람에게 부작용이 적습니다.



근육 보호에 효과가 있는 비타민 C, E를 운동할 때 단백질 헬스보충제와 함께 섭취해주면 근육 손상을 37%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글리코겐 로딩용 보충제는 탄수화물이 주성분으로, 운동 중 섭취할 때 효과가 가장 좋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