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유틸/인터넷

유쿠(yuku)다운로드 방법 및 동영상보기

by 만웅이의 꿀정보 2016. 1. 22.
반응형

많은 분들이 유큐사이트에서 동영상을 즐겨보실텐데요, 오늘은 유쿠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yuku에 대해서 잠시 설명을 드리자면요,

유큐는 원래 소후tv(SoHu tv)회장이었던 구용창회장이 개발하였습니다.


2006년 12월에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불과 몇 년만에 중국의 비디오 공유 사이트 중

가장 기업경쟁력이 있는 사이트 1위에 뽑히기도 했습니다.


yuku사이트(www.tudou.com)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유튜브랑 거의 흡사합니다.

아니,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즉 유튜브를 모태로 한 유튜브짝퉁이라는 거죠.


비록 유튜브를 그대로 뱃긴 짝퉁이지만 그 기술력에 정말 감탄을 보냅니다.


그리하여 매달 평균 1500만명이 넘는 사용자들이 youku.com 도메인을 방문하는 것으로

집계되며, 유쿠의 장점중 하나인 유튜브와 달리 유쿠로 비디오를 업로드할 때,


비디오 길이의 제한이 없고, 용량의 제한이 없다는 것입니다. 비록 모방사이트 이지만 이런말도 있지 않습니까! 모방은 창작의 어머니이다! 캬~명언이네요

유쿠 보는법


먼저 yuku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기 전에 youku 보는법에 대해서 먼저 간단히 설명드릴게요. 왜냐하면 이 사이트자체가 중국사이트이며 중국어로

되어있기 때문에 보고싶은 프로그램을 한글로 입력해도 나오질 않습니다.







중국어를 모르신다는 가정하에 설명드릴게요. 사이트로 접속하기 전 먼저 구글 번역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원하는 검색어를 중국어간체로 번역해주세요.

구글번역기 주소 : https://translate.google.co.kr/?hl=ko&tab=TT



※번역하기옆에 아래화살표칸을 누르면 각국의 언어가 나옵니다.


저는 드래곤볼이라는 단어를 검색해서 번역하였구요, 해당 단어를 복사해서 유쿠사이트 검색창에 붙여넣기 하시면 원하는 동영상이 나오게 됩니다.

사이트주소는 상단에 있으니 참조하시면 되구요, 한글로 입력했을때와 중국어로 입력했을때의 차이점을 사진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한글로 드래곤볼 입력시!



중국어로 드래곤볼 입력시!



검색결과가 확연히 틀리죠? youku 보는방법에 대해서는 이제 확실히 아실 것 같으니까 유큐 다운로드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한가지 유틸이 필요한데요, 바로 xmlbar에서 제공하는 Video Downloader 라는 동영상 다운로드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이 있어야지만 해당사이트에서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실 수가 있습니다.

사진5

동영상 다운로드프로그램은 해당 xmlbar 사이트에 첨부가 되어있으니 다운로드 하시면 되고 아래가 xmlbar 사이트주소입니다.

http://www.xmlbar.net/




다운로드하신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시면 URL은 비디오 입력 이라는 빈칸이 보이실 거에요. 해당칸에 보고자하는 유큐동영상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입력하신다음 옆에 다운로드를 눌러주시면 VIP회원전용과 다운로드 전용이 나오는데 다운로드 전용을 눌러주세요.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고 고화질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참고로 결제해서 VIP회원전용으로 다운받고 있습니다. VIP로 다운받으면 HD화질로 다운이 가능하거든요. 왜냐하면 저는 동영상 쓸때가 많아서요!

(아주 꿀 팁을 드렸네요 ㅎㅎ 동영상으로 먹고사시는 분은 이미 다 알아들었을 듯)


혹여 VIP회원전용으로 다운받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주세요.





관련포스팅

youku(유쿠)동영상 HD화질로 VIP전용 다운로드방법 : http://1155.tistory.com/102


다운로드 전용을 누르시면 이렇게 고품질 형식을 선택하라고 나오는데 아무거나 선택해주시고 오클라호마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유쿠동영상 다운로드 어렵지 않아요~ 도움되셨다면 댓글남겨주시고 댓글쓰기 귀찮으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도 youku동영상을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하단 관련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관련포스팅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유쿠동영상 보는방법 : http://7c7c.tistory.com/3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