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노하우/꼭 알아야 할 기초지식

네이버에 블로그 등록하는 방법(웹마스터도구)

by 만웅이의 꿀정보 2019. 2. 16.
반응형

방문자수를 높이고 싶다면 무조건 가입하세요.


한국에서 블로그나 사이트로 수익을 올리고 싶다면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정보가 하나 있는데요, 바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에 본인의 블로그를 가입하는것 입니다.




만약, 자신의 블로그가 네이버블로그라면 따로이 등록하지 않아도 되기에 이 포스팅은 보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네이버 이외의 블로그나 사이트를 운영하는 분들은 제 포스팅을 보고 반드시 등록하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블로그를 등록하는 방법


티스토리를 운영중인 블로거라면 누구나 네이버의 검색 최적화를 원할텐데요, 다행히도 네이버에서는 이런 기회를 다른 포털사이트 블로거들에게도 열어두고 있습니다.


물론, 자사의 블로그보단 우선 검색순위가 떨어지지만 네이버 방문자를 줍줍하면 그래도 꽤 쏠쏠하답니다.ㅎㅎ 등록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링크를 타고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 http://webmastertool.naver.com" 로 접속해주세요.



2. 로그인을 하고 본인의 블로그 주소나 사이트주소를 등록 해주세요.



3. 사이트 소유확인을 하라고 나옵니다. 본인의 블로그가 맞는지 증명해야함으로, 두번째 HTML 태그를 클릭하여 메타태그를 복사해줍니다.



4. 블로그 관리자화면 스킨편집으로 들어와 HTML 편집을 누르고 CTRL + F 눌러 head 를 입력하세요.



5. <head> 바로 밑에 복사한 메타태그를 붙여넣기 한 뒤, 적용을 눌러주세요.



6.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로 돌아가 하단 자동등록방지  코드를 입력하면 사이트 소유확인이 완료되었다고 나옵니다.



등록절차가 모두 완료 되었는데요, 등록한 본인사이트에 대해 기본적으로 웹페이지 수집과 rss 제출까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요청" 메뉴를 클릭 후 "웹 페이지 수집" 에서 확인만 눌러줍니다.



본인 블로그에 들어있는 모든 정보를 수집하라고 요청하는 과정입니다.


다음은 rss 제출을 클릭 후 본인 블로그주소 뒤에 /rss 만 붙여주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rss는 일종의 구독 개념인데요, 간단히 말해 네이버 검색봇이 본인의 사이트에 들어있는 정보를 좀 더 신속하고 잘 수집하도록 도움을 주는 명령어?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고자 하는 분은 하단 관련포스팅을 참조하시구요,


이로써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의 모든 과정이 끝났습니다. 등록했다고 바로 효과를 보진 못하고 네이버 웹봇이 정보를 수집하는 기간이 1~2 일 정도 걸림으로, 이후 네이버의 유입률을 확인할 수 있을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