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노하우/꼭 알아야 할 기초지식

네이버에 검색 누락된 포스팅을 재등록시키는 방법!

by 만웅이의 꿀정보 2019. 2. 16.
반응형

모르면 호구되는 네이버 검색누락

 

여러분은 몇 시간 넘게 작성한 내 포스팅이, 네이버 포털에서 검색은 고사하고 노출조차 되지 않는다면 어떤 기분일까요?

 

아마 제가 느꼈던 감정처럼 굉장히 맥빠지고 허탈한 기분이 드실겁니다.

 

 

힘들게 작성한만큼 사람들의 검색유입을 기대해볼까 했는데 노출조차 안되니 그동안의 노력이 헛수고가 된 셈입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검색누락된 글을 다시 노출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사실 몇가지 방법이 있긴한데,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힘들지만 가장 정석적인 방법입니다.

 

유틸 프로그램도 있지만 오류만 뜨고 제대로 작동하지도 않습니다. 제가 알기론 현재까지 네이버검색 누락을 제대로 포착하는 프로그램은 없는걸로 알고있고, 혹여 있다면 유료구매도 서슴치 않겠습니다.

 

 

네이버에 검색누락된 포스팅을 찾는방법!

 

사실 아주 간단한 방법이지만 결국 모르면 호구되고, 몇 시간씩 공들여 작성한 글은 쓰레기가 되는 것이죠. 아무튼 누락포스팅을 찾는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요,

 

첫번재, 검색누락 체크사이트 "whereispost" 을 이용한다.

 

 

최근들어 확인해보니 이런 사이트도 생겼더군요. 사용방법은 상단 검색창에 본인 블로그 주소를 입력후 엔터!

 

 

그럼 이렇게 하단에 최신글 50개의 네이버 검색누락 여부가 나타나게 됩니다.

 

 

혹여, 최신글 50개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티스토리 관리자 → 블로그 → 기타설정에서 RSS 공개설정을 50개로 변경해줍니다.

 

 

참고로 부분공개와 전체공개가 있는데 애드센스 달고 계시는 블로거들은 전체설정으로 하시는게 좋구요, 자세하게 알고 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 관련 포스팅 : 티스토리 RSS 전체공개? 부분공개? 어떤게 좋을까?

 

 

저는 50개의 글 중 2개가 엑스표로 검색누락이 된 상태입니다. 단점이라면 50개 밖에 검색이 안된다는점!

 

 

요 2개만 검색노출 될 수 있게 해주면 되는것이죠.

노출방법은 조금있다 알려드릴테니 좀 참으시고, 다음은 검색누락된 포스팅 찾는 두번째 방법입니다.

 

 

 

 

2. 네이버 검색창에 일일이 포스팅제목을 넣어본다.

 

가장 노가다스러운 방식이지만 가장 정확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아래사진은 제목을 넣었을때 네이버에서 정상적으로 노출되고 있는 저의 포스팅입니다.

 

 

아래사진은 제목을 넣었지만 검색누락된 포스팅입니다.

 

 

즉, 이렇게 하나하나 제목을 넣으면서 찾는 방법입니다.

 

저처럼 포스팅이 수백건씩 있는 블로거들은 굉장히 힘든작업임으로, 평소에 포스팅작성 후 검색누락여부를 바로바로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면 노가다는 안해도 되겠죠?

 

 

추천드리는 방법은 첫번째 방법으로 일단 50개를 확인하시고, 두번째 방법으로 50개 이전의 포스팅들을 일일이 확인하는 방법이 가장 나을것 같네요.

 

네이버에 검색누락된 글 노출되게 하는 방법

 

노출되게 하는 방법은 눈을 씻고봐도 단, 한가지 뿐입니다.

 

바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웹 페이지 수집요청" 을 하는 방법으로, 먼저 웹마스터도구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가입안된분들은 아래포스팅을 참조하여 먼저 가입해주시고요,

 

☞ 관련 포스팅 : 네이버 웹마스터 가입하여 방문자수를 높여보자

 

 

"웹 페이지 수집요청" 에서 누락되었던 포스팅 뒷주소를 입력한 뒤, 확인을 눌러주시면 하단의 처리결과에 요청완료가 뜨게되고, 조금 더 기다리시면 수집성공이라고 나옵니다. 이후 해당글은 검색누락등록이 완료되어 네이버에 노출되게 됩니다.

 

 

여기서 머리 좋으신분들은 이렇게 생각할겁니다.

 

"나는 누락글 확인하는 것도 귀찮으니 다이렉트로 수집요청 해버리자!" 라고... 그리고 1,2,3,4,5... 뒷주소만 차례대로 입력한뒤 확인만 누릅니다. 어찌보면 이 방법이 가장 편하면서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단점은, 네이버 수집요청은 하루 50개로 제한되어 있다는점!

 

다소 귀찮더라도 매일매일 누락된글 확인하는 습관을 들여 유입률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혹여 압니까? 노출된 그 포스팅으로 인해 방문자가 광고클릭으로 천원을 벌어줄지 10만원을 벌어줄지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