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 카테고리/랜덤포스트

포장이사업체 통인vip지점과 보이는이사 및 영구이사 비교 후기

by 만웅이의 꿀정보 2016. 11. 12.
반응형

포장이사전문업체 서로 비교해 봤어요~


얼마전 부모님집을 이사해 드린일이 있었습니다.


20년정도 된 아파트였는데 지은지 오래되어 층간소음도 장난아니고 이웃집 및 아랫집

할 것 없이 누군가 담배를 피면 불쾌하게 냄새가 고스란히 집에 새어 들어오더군요.


부모님은 담배도 안 피시는데 말이죠. ㅠㅜ 게다가 제일 문제가 된 건 집이 노후화되

이곳저곳 손봐야 할 곳도 많고 안전상의 문제도 아들로써 걱정이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살고계신 집을 처분한 돈과 제가 가지고 있는 돈을 보태어 새 집을 마련해

드렸는데요, 그 과정에 있어 골머리를 앓았던게 바로 이사 문제였습니다.


저희 어머니의 취미는 접시수집인데, 깨지기 쉬운 접시가 집안 방 1개를 채울 정도로

무지막지하게 많았거든요.


게다가 어머니께서 매우 소중하게 다루시는 물건들이라 포장이사업체를 알아 볼 때

신중에 신중을 기해야 했습니다.


그런데 말이죠, 대한민국에 존재하는 이삿짐센터가 뭐 그리도 많은지 컴퓨터로 검색을 하다가 열불나서 컴퓨터를 부숴버리고 싶더군요 ㅋㅋ

게다가 좀 괜찮다 싶은 포장이사후기 글을 보다보면 결국엔 광고...ㅠㅠ (아..네이버블로그 포스팅...짜증)


그래서 오늘 전 상위 1% 티스토리블로그를 운영하는 개인블로거로서 포장이삿짐업체에 대한 비교분석글과 결국 마지막으로 제가 선택한 이삿짐센터의

이용후기를 여러분께 생생하게 전달해 드릴테니 저처럼 컴퓨터를 부숴버리고 싶었던 분들이나 부실예정인 분들에게는 제 글이 꽤나 도움이 되실겁니다.







포장이사업체 영구이사, kgb이사, 보이는이사, 통인익스프레스 VIP지점을 알아보다


우선 저는 하루동안 날을 잡고 한국에 존재하는 모든 이삿짐센터들을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 제24조 제1항" 에 근거하여,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 : 일정요건을 갖추어 국토교통부의 허가를 받은 이사업체에 대한 법령)


"전국화물자동차 운송주선사업연합회" 에 등록된 정식업체들을 조사하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원래 한번 시작하면 끝까지 파고드는 오타쿠 기질이 있어서;;)



▶ 관련사이트 : 정식등록된 이삿짐업체인지 확인할 수 있는 "허가이사종합정보 홈페이지"


조사를 하다보니 정말 이삿짐업체들이 많기도 하더군요. 그리하여 나름대로 제 개인적인 기준에 의하여 이 업체 빼고 저 업체 빼고 압축하고 압축하여

총 4군데의 포장이사업체를 선별 하였습니다. (지극히 제 개인적인 기준 ㅋㅋ)


비교에 앞서 포장이사업체가 워낙 많기 때문에 뭐 시스템적인 것은 일단 비슷하리라 생각하고 사용자들의 후기부터 검색하기로 했습니다.

참고로 전 구글을 주로 사용하며 제 검색스타일은 좋은글보다 안 좋은 글을 먼저 봅니다. ㅎㅎ


그래서 그런지 네이버블로그는 상업성광고 포스팅이 워낙 많아서 별로 잘 안 봅니다. 아무튼,


첫번째는, 영구이사(영구크린)라는 곳입니다. 연예인 조영구씨가 직접 운영하지는 않지만 주주이자 홍보를 담당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런데 구글에서 검색을 해보니...저는 개인적으로 pass~ ^^;;


▶ 영구이사 구글 검색결과 : https://goo.gl/yrA1tv



두번째는, kgb라는 곳으로 택배도 하고 꽤 큰 회사라고 알고있고 제가 검색하기 전 들어보았던 이삿짐센터 2곳 중 한 곳 입니다. (하나는 통인익스프레스)

음...구글 검색결과 일단 패스~


▶ kgb이사 구글 검색결과 : https://goo.gl/0NSszN



세번째는, 보이는이사 라는 업체로 이사현장을 생중계 서비스로 보여주는 포장이사 업체더군요.

근데 홍보가 덜 된 건지 뭔지 생각보다 후기가 없더군요;; 하지만 일단 괜찮아 보이고 모난글이 없어서 save~


▶ 보이는이사 구글 검색결과 : https://goo.gl/kucpqa



마지막으로 네번째는, 통인익스프레스VIP지점으로 제가 이사를 한다고 하니 이곳을 이용해봤던 친구가 여기 괜찮다고 추천해 준 곳입니다.

일단 구글검색결과 모난글도 없고 통인익스프레스 간판이 있으니 괜찮아 보여서 save~


▶ 통인익스프레스vip지점 구글 검색결과 : https://goo.gl/jZrVlb





일단 제가 압축한 4군데의 포장이삿짐업체를 분석해 본 결과 제가 마음에 드는 곳은 "보이는 이사" 와 "통인VIP지점" 2곳 이더군요.

두 곳 모두 제가 이용해보지 않은 업체라(경험해보지 못한 두려움같은..)그런지 친구가 추천해준 통인쪽에 더 마음이 쏠리는 건 사실이네요.


하지만 제가 애초에 개고생을 하면서 알아본 이유는 이사비용도 중요하지만 저희 어머니가 평소에 애지중지 하시는 수집품,

"접시" 를(개중에 꽤나 고가의 접시도 있음) 과연 안전하게 옮겨 줄 수 있는 업체인가 아닌가가 저에게는 가장 중요 했습니다.


굳이 수집품이 아니더라도 포장이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건 업체의 실력과 신뢰성입니다. 왜냐하면, 소비자들이 이사 중에 겪었던 불만사항 1위가 바로

"가구파손" 이고 뒤를 이어 "식사비용요구" 등 소비자들이 상당히 언짢해 할 만한 류의 문제들이더군요.



뭐, 사람이 하는 일이라 실수해서 직원이 "어머니의 접시" 를 깻다고 칩시다. 이후 중요한 건 바로 이삿짐센터의 사태수습 및 보상절차겠죠.


그래서 저는 이것저것 재보고 하다 "보이는이사" 도 마음에 들었지만 왠지 세계최초로 이사하는 장면을 중계해주는 서비스를 한다고 하니

가격도 조금 비쌀 것 같고...ㅠㅠ (견적은 때보지 않았지만)


아무래도 제가 중시하는 건 안전성이라 명성이 있는(조사해보니 통인은 1972년부터 이삿짐 사업을 시작한 장수기업이더군요) 포장이삿짐센터에서

이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친구놈 좀 팔아서 친구가 추천해줘서 이사한다고 하면 더 친절하고 더 깍아주지 않을까? 라고 생각했습니다. ㅋㅋㅋ


그리고 개인적으로 저는 좀 뜨끔했던게 통인익스프레스 뒤에 VIP라는 말이 붙으니 이거 겁내 비싼거 아녀?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먼저 이사견적부터 접수해서 가격을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 통인익스프레스vip지점 견적접수 페이지 : http://tonginexpresvip.modoo.at/?link=2hkw09mo & 대표번호 : 1670-2488

(본인주거 환경이 다 다르기 때문에 저처럼 이사비용이 궁금하신분들은 먼저 견적부터 접수해서 문의하시면 됩니다.)





이사가격을 문의한 결과 통인의 명성때문인지 사실 그렇게 저렴하진 않습니다. 저렴하다면 오히려 그게 더 이상할듯...

하지만 이사를 다 마치고 난 후 제가 느낀 소감을 한 마디로 말하자면 "제 값 하네" 였습니다.


정말 직원들 친절하고 손가락 하나 까딱 안해도 알아서 그냥 다 해줍니다. 짐 다 빼면 알아서 청소 다 해주고 이사한 곳에 가서는 알아서 가구 배치라든지

정리 다 해줍니다.



그리고 이사 다음날은 수납정리서비스라고해서 수납전문가들이 직접 방문해서 옷하고 식기들 전부 정리해주고, 에이프런서비스(말도 참 어렵다 ㅋㅋ)라고 해서

진드기 제거나 피톤치드 코팅 전부 다 해줍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건 저희 어머니 접시는 하나도 깨지지 않았다는 것!!! 



오랜시간을 들여 이사후기를 작성해 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 제가 이용한 통인익스프레스vip지점은 이용해 볼 만 하다는 평가입니다.

이사라는것이 집안의 큰 일 중의 하나입니다. 이사날짜는 가급적 손 없는 날로 하시구요, 현저히 낮은 운임을 제시하는 업체는 가급적 배제하시는게 좋습니다.


무허가 업체이거나 서비스의 질이 낮을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계약은 반드시 서면으로 하고 계약내용을 꼼꼼히 확인하라고 많은 전문가들이

말하니 모쪼록 이사를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새겨 들으셔야 될 것 같네요.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구요, 제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에 있는 공감버튼 한번씩만 눌러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