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 카테고리/랜덤포스트

인천이름잘짓는곳 보국철학작명원에서 상호신청하고 왔어요~

by 만웅이의 꿀정보 2016. 11. 21.
반응형

사업대박난 친구가 소개해준 인천의 한 허름한 작명소


오늘은 이름을 지어주는곳 작명원에 관해 에피소드를 하나 소개해볼까 합니다.


사실 6개월전의 이야기인데 지금에서야 포스팅을 쓰는 이유는 개인적으로 공개하고

싶지 않아서 였습니다. 왜냐구요? 훗...


아무리 공개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저로서도 나만 알고싶은, 알려주기 아까운

비밀스러운 정보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주제를 싣기위해 여러사람들을 만나보기도 하고

제가 실제 체험해보기도 하고 인터넷을 통해 여러 정보들을 습득하기도 합니다.


그래서인지 소수만 알고있는 여러정보들을 꽤 많이 알고 있다고 저는 자부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제가 사업을 시작하며 고민했던 상호명을 지어준 인천의 한 허름하지만

작명의 대가가 운영하시는 보국철학작명원에 대한 썰을 풀어보겠습니다.


말씀드린대로 공개하고 싶지 않았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생긴 직업병이랄까요? 입이 근질근질해서요 ㅋㅋㅋ(결국 다 공개한다는 ㅠㅠ)








작명원이라는 곳을 처음 가보다


평소에 제가 알고있던 "작명원" 이라는곳은 단순히 이름을 지어주는곳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었습니다. 사실 별 관심도 없었구요.

하지만 저와 오랜기간 알고지낸 친한친구의 사업이 소위 말하는 "대박" 이 나느것을 보고 "작명" 이라는것에 관심이 생기더군요.


홍보가 되는것 같아 상호를 말할 순 없지만 오픈마켓(옥션,g마켓,쿠팡 등)에서 사업자등록증을 내고 의류판매자로 의류를 납품하고 있습니다.

사업전에는 그냥 평범한 직장다니면서 180만원 남짓한 월급받던녀석이 이제는 그 몇 배의 돈을 벌고 있더군요. (아..배 아포 ㅠㅠ)



오픈마켓에서 온라인쇼핑을 해보신분들은 알겠지만 그곳에서 의류를 판매하는분들이 어마어마하게 많습니다. 실제로 옷을 제작해서 파는 분들도 있지만

대부분 옷을 공장에서 떼다가 납품식으로 판매하는 분들이 많기에 옷이 비슷비슷하다고 느끼는 것이 바로 그런 이유입니다.


사업성공에 있어 좋은제품을 공급한다든지 서비스가 좋다든지 음식맛이 좋다든지 등등의 여러가지 요소가 있을 수 있겠지만 이건 차후 문제고,

단박에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거나 기억에 각인시킬 수 있는것이 바로 "상호" 이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항목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제 친구도 그 수많은 동종 의류판매자들 가운데 많은 수입을 올릴 수 있었던건 역시나 눈에 띄는 상호가 남들보다 더 주목을 받는데 영향을 미친것이

아닌가 하고 본인 생각에는 그러더군요. 왜냐하면, 제가봐도 다른 판매자들과 그닥 다른 차별화적인 전략은 없어보였거든요 ㅋㅋ


저도 이름의 중요성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포스팅제목을 어떻게 짓느냐에 따라서 수많은 유입률이 들어올수도 있고

유입률이 미미할수도 때문입니다. 글 하나 작성하는것도 이럴진대 평생을 갖고살아가는 이름이나 상호의 중요성은 이루 말할데가 없겠죠.


그리하여 제가 오랜시간 관심을 가져온 판촉물사업의 상호를 정하는데 있어 친구가 찾아갔던 그 작명소를 물어물어 전문가의 도움을 받기로 결심했습니다.





제가 전문가에게 맡기기로 한 이유는 뭐, 굳이 친구사업이 대박을 쳤다고 해서 그리고 그것이 100% 상호때문이라고 생각하면 사실 그게 이상한거죠.

다른 중요한 요소도 얼마나 많은데...하지만 그것을 빼더라도 상호를 짓는다는것은 굉장히 어려운일 입니다.


저도 한 3일정도는 혼자 이름을 지어보려고 계속 생각하다 새로운 사실을 발견했는데요, 그것은 생각을 굉장히 많이 하다보면 뇌용량이 초과되어서

머리가 지끈지끈 아프다는 것입니다. ㅋㅋㅋ 정말임


그리고 사실 친구어머니가 이런데에 관심이 많고 또 유명한곳도 많이 알고있어서 이곳에 친구를 데리고 간거였더군요.


저는 작명소는 처음이라 궁금하기도 하고, 사업도 잘되고 싶고, 앞으로 계속 이 상호로 홍보를 해야하니 이왕 시작하는거 돈 좀 들여서 제대로 한번

지어보자 싶은 마음에 작명의 대가가 계신다는 인천의상호잘짓는곳 보국철학작명원(이름이 좀 간지 ㅋ)으로 무려 서울에서 인천까지(ㅠㅠ) 찾아갔습니다.



사실 굳이 인천까지 가지않아도 인터넷신청으로 작명을 받을 수 있는데요, 저는 대면이 좋을뿐더러 추후 포스팅을 위해 사진도 좀 찍고 작명소 원장님에게

물어보고 싶은것도 좀 많아서 실상은 상담 겸 취재차 겸사겸사 다녀왔습니다.


방문이나 인터넷신청이나 어차피 작명신청서는 미리 써야하기 때문에 표로 분류해서 링크 걸어드렸습니다.



보국철학작명원 홈페이지


작명신청

 개명예명신청

 감명신청

 상호신청

 출산택일신청

 약혼택일신청

 결혼택일신청

 개업택일신청

 행사택일신청

 이사택일신청

 아호신청

 생활상담신청



작명소를 선택할때는 작명가를 봐야한다


일단 작명소를 선택할때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사람의 이름을 부를때 좋은이름이라면 좋은기가, 나쁜이름이라면 나쁜기가 축적이 됩니다.

예를 들어 이런거죠.


(좋은 예)야 사랑아 밥 먹으러 가자~

(나쁜 예)야 새끼야(이런이름도 실제 존재함)밥 먹으러 가자~


나쁜 예의 이름을 들었을때 기분이 어떨까요? 부르는 사람도 듣는 사람도 기분이 썩 좋지는 않을 겁니다.

기(氣)라는 것은 종교적인것도 아니고 그 뭣도 아닌 기본적으로 사람이 가지고 있는 기운이며 말을 할때도 좋은기운과 나쁜기운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한국의 과학전문 인터넷신문 "사이언스타임즈" 에 나온 아래의 뉴스기사를 참조하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거라 믿구요,



하지만 사람이라는 존재는 각자마다 가지고 태어난 사주와 기운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이름을 짓는다는것은 굉장히 복잡하고도 어려운일 입니다.

아래의 참조포스팅을 보신다면 이름짓기가 얼마나 어려운일인줄 금방 알게 되실겁니다.



그리하여 작명이라는 것은 역학이라는 오래된 학문에 기초하여 출생자의 적성이나 진로에 맞게끔, 또한 전통적 사주의 통계학적인 부분에 근거하여

작명을 할 수 있는 작명전문가에게 맡겨야 좋은 이름을 만들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전 의심이 많은 관계로(ㅋㅋ)찾아가기 전에 보국철학작명원 홈페이지에서 작명가님의 이력을 먼저 보았는데요..이분 그냥 작명가님이 아니신데요?

책도 여러권쓰고 대학교는 기본에다가 법무연수원에서 강의...알고보니 20년간 기업을 자문한 창업 및 경제통...상당히 당황스럽네요 ㅋㅋㅋ;;;



하기야 똑똑한분들이 역학을 공부하지 머리 나쁘면 못하는게 당연하겠죠 ㅋ 아무튼 "작명대가" 의 냄새가 솔솔 풍기는게 일단 믿음은 가더라구요.

그런데요..제가 여러분야의 많은 전문가들을 만나봤는데요 고수들은 한가지 공통점이 있더라구요. 뭔줄 아세요? ㅋㅋ 사무실이 허름하다는 것입니다 ㅋㅋㅋ



제 나름대로 결론을 내리면 이분들은 별로 욕심이 없고 손님들이 찾아오면 찾아오는대로 안오면 안오는대로 그냥 여유로우신데 이분들을 아시는 분들이

입소문을 통해 계속 소개해주고 추천해주다보니 손님들이 끊이진 않습니다.


가게안으로 들어서자 벽면을 가득채운 수많은 자격증과 수료증들이 신뢰를 더하더군요. 나중에 포스팅용으로 사진 좀 찍겠다고 말씀드렸더니 그러려니

마음대로 찍어가셔도 된다고 하시더군요 ㅋㅋㅋ



제가 상담료를 비교분석하기위해 몇 군데를 알아보니 이곳이 좀 저렴한 편이었습니다. 전 아직 법인은 아니고 개인상호라서 15만냥~



개인적으로 상담이 끝나고 추후에 포스팅을 위해 상담하는 장면을 담고싶어 포즈를 취해 달라고 부탁했더니 요렇게 취해주시더라구요 ㅋ

앞에서는 좀 민망하니 옆에서 한컷 담았습니다.



이후 6개월이 지난 지금 저는 계속 판촉물사업을 하구 있구요, 제 사업을 홍보하는것 같아서 상호는 밝히지 않겠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상당히 마음에 들구요,

상호때문에 많은 덕을 봤다는 생각이 듭니다. 왜냐하면,


제가 하고 있는 사업의특성상 온라인사업이고 많은 분들이 이미 하고있는 사업일뿐더러, 본사에서 홈페이지를 관리하기때문에 사이트구성이 다 똑같습니다.

그렇기에 같은 조건에서 차별을 둘 수 있는건 "상호" 와 "홍보" 밖에 없기 때문이죠.


친구처럼 대박은 아니지만 현재까지 1달에 중박정도의 매출은 올리고 있습니다.



이름을 잘 짓는다는것은 내 사주와도 관계가 있겠지만 일단 내 마음에 들면 기분이 좋아지기 때문에 내 자신이 긍정적이고 자신감있게 변할 수 있다는

장점도 큰 것 같습니다. 추후 아기가 태어나면 다시 한번 애기이름지으러 들릴예정입니다.


여러분들중에서도 이름지을일이 있을때 작명원 꼭 한번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돈 값 합니다. 와...정말 포스팅 힘드네요 ㅠㅠ

쓰다보니 이렇게 길어진 줄 몰랐습니다. 몇 시간도 넘게 앉아 있었더니 꼬리뼈가 다 아프네요...글값이라 생각하고 마지막으로 공감한번씩 눌러주고 가면 땡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