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레인지로 맛있는 군고구마 만들기

Posted by 만웅이 만웅이
종합 카테고리/만웅이의 일상

집에서도 뜨끈뜨끈한 군고구마 해먹을 수 있어요~



겨울이 다가와서 그런지 거리에 군고구마장수가 많이 보이더라구요. 그냥 지나치기에는 너무 냄새가 달달한지라 매번 개당 3천원씩 2개 5천원에 많이 사먹곤

하는데요, 이게 은근히 비싸서 적잖이 부담되더라구요...먹고 싶은거 돈 때문에 못 먹을때 가장 비참해 지는거 다 아시잖아요...


그래서 저는 집에서 직접 해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봤는데요...원룸에서 혼자 자취하는 제가 직화구이냄비라는 거창한 물건따위가 있을리는 없고...

다행히도 전자레인지는 정수기를 구입할 때 사은품으로 받은 게 있어서 전자레인지로 군고구마를 해먹기로 결심했습니다.




전자레인지로 군고구마 만드는 간단한 방법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전자레인지로 군고구마를 훌륭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준비물이 필요한데요...

바로 신문지와 고구마입니다.



고구마는 쿠팡이나, 위메프, 티켓몬스터 등 소셜사이트에서 저렴하게 구입 할 수 있으니 알아서 구입하시면 되구요...

저는 고구마를 좋아하는지라 5kg 짜리 대형 고구마 1박스를 구입했어요 ㅋㅋㅋ





문제는 신문지인데요...이게 은근히 집에 있을 것 같은데 없는 물건이 되버렸더군요...가족들이랑 같이 살 때는 집에 흔히 굴러다녔는데 막상 혼자서

자취하니까 신문 볼 일도 없고...그래서 이걸 어디서 구할까? 곰곰히 생각했는데 그리 복잡한 문제는 아니더군요 ㅋ 편의점에서 구입..(1부에 1200원 정도?)


자, 신문지와 고구마가 준비되셨다면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군고구마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일단 고구마에 묻은 흙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세요.

저는 배가 고픈 관계로 2개 ㅎㅎ



씻은 고구마를 먼저 신문지 1장위에 올려놓고 신문지와 고구마가 살짝 젖을 정도로 물을 뿌려주세요.




고구마를 감싸듯이 신문지를 접어주시고 다시 신문지 1장으로 고구마를 감싸주세요. 총 2장의 신문지가 소요됩니다.







아차차...고구마 1개일 때는 위 방식으로 하셔야 되구요, 저처럼 고구마를 1개이상으로 드실 때에는 고구마를 개별로 싼뒤 다시 전체적으로 감싸주셔야 되요.

물론 전체적으로 물은 적셔야 합니다. 그럼 고구마 2개는 총 3장의 신문지가 소요되겠죠.



겉면에도 물을 살짝 뿌린 뒤 이제 전자레인지로 돌리기만 하면 맛있는 군고구마가 탄생됩니다. 크기에 따라서 소요되는 시간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제가 넣은 크기의 고구마는 1개당 6분~ 7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저는 총 2개를 돌리니 12분~ 14분 정도의 시간에 맞춰 돌려주세요.




만약, 군고구마가 아직 익혀지지 않았다면 신문지의 물기가 마른정도를 따져 물을 살짝 뿌리셔도 되고 상황에 맞춰 1분~2분 정도 더 돌려주시면 됩니다.

드디어 군고구마가 완성이 되었습니다. 확인을 해볼 시간인데 심장이 두근두근...설레입니다...







전자레인지에서 고구마를 꺼내는데 향긋하고 달콤한...정말 군고구마같은 느낌의 냄새가 방안에 가득 퍼지더군요...일단 외관상으로는 아주 잘 익은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우유는 준비해주셔야 되는데 비추합니다. 고구마를 먹으면 장에 가스가 차는데요, 우유랑 같이 먹으면 정말 방귀대장 뿡뿡이가 됩니다.



쨔잔~ 고구마의 누드를 공개합니다. 속내가 아주 잘 익었구요, 완전 중간까지는 조금 덜 익었는지 약간 딱딱한 감이 없지 않았으나 전자레인지로 이 정도의

퀄리티를 소유한 군고구마를 만들었다는 것이 신기하기만 합니다.




그 자리에서 군고구마 2개를 해치우고 그날 내내 방귀만 뀌었다는 소문이...추운날 여러분도 집에서 군고구마를 만들어 먹어보는 건 어떠신지요?

다음 포스팅은 군밤에 도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움되는 정보였다면 눈튀하지 말고 공감한번씩 눌르고 갑시다. ㅎㅎ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최도연
    • 2016.12.10 12:47
    신문지는 석유성분있어 건강상 좋지않습니다
    빵굽는 종이호일 이용하세요
    • 최도연
    • 2016.12.10 12:47
    신문지는 석유성분있어 건강상 좋지않습니다
    빵굽는 종이호일 이용하세요
  1. ㅋㅋ 저도 이렇게 먹습니다.
    • 임성희
    • 2016.12.14 20:54
    좋은정보에요 진짜사먹는군고구마 간편하고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