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노하우/네이버 관련

네이버블로그 이미지에 링크삽입(url)이 안될 때 해결방법

by 만웅이의 꿀정보 2017. 4. 22.
반응형


네이버블로그에 포스팅시 사진에 링크거는방법




오늘은 블로그포스팅 작성시 아주 간단한 기능 "이미지에 링크거는방법" 을 가르쳐 드릴텐데요, 솔직히 모르시는 분이 없을 듯 합니다.

하지만 다 아는 기능을 왜 굳이 포스팅으로 작성하려고 하냐면,


저는 티스토리블로그도 운영하고 네이버블로그도 운영하지만 어느순간부터 네이버블로그에서 이미지에 링크가 안걸리더라구요.

나름 컴퓨터를 잘한다고 자부했지만 꽤나 오랜시간 굴욕적이게도 해결할 수 없었던 문제를 이번에 풀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한 방법이니 혹시 저와 같은 현상을 겪고 있었던 분들은 제 포스팅을 보고 문제를 해결하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기존에 네이버블로그 이미지에 링크걸었던 방법


평소 네이버블로그에 포스팅작성시 이미지에 링크를 거는 방법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1. 이미지를 업로드 한 뒤 사진을 클릭한다.




2. 상단 URL 버튼을 클릭한 뒤 원하는 링크주소를 입력한 뒤 적용을 누른다.



여기까지가 기존에 "이미지에 링크를 거는방법" 이었는데요, 어느순간부터 아래와 같은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사진을 클릭해도 위와 같이 파란색으로 사진이 선택되지 않고 우측하단에 조그마한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이후 상단 URL 버튼을 클릭 후 링크주소를 넣으면 사진에 적용되지 않고 아까 생성되었던 아이콘위치에 URL주소가 나타납니다.



도대체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났을까요? 바로 본인이 사용하는 인터넷브라우저의 종류에 따라 이런 문제가 발생합니다.



"익스플로러" 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기존의 방법대로 사진을 클릭한 뒤 링크주소를 넣으면 되지만,

저와 같이 "크롬브라우저" 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사진을 클릭하는게 아니라 드래그로 전체선택을 해주셔야 합니다.



드래그로 이미지를 선택한 뒤 링크를 적용하면 정상적으로 링크주소가 삽입됩니다.



본래 크롬에서도 이미지클릭만으로 링크삽입이 가능했으나 네이버블로그 업데이트 이후 변경된 것 같더군요.

아주 간단한 방법이지만 모르면 정말 답답하고 속터집니다. ㅠㅠ 도움되는 정보였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