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 카테고리/랜덤포스트

성인심리상담센터 추천! 마인드원 선릉점 방문후기에요~

by 만웅이의 꿀정보 2017. 5. 14.
반응형

심리상담센터 비용 및 이용후기 올려드려요!


이 세상에는 최첨단 의학기술로도 고치지 못하는 병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마음의 병" 인데요,


어릴적 좋지않은 기억으로 인한 트라우마와 또는 지속적이고 억압된 스트레스로

인한 앙금과 상처가 마음에 쌓이면 신체 또한 쇠약해지고 무너져버리는


무서운 병이죠. 마음의 병을 고치는 방법은 딱 한 가지 입니다.


나를 숨막히게 하는 원인을 찾아 제거하고 제거할 수 없다면 깊이 잠재되어 있는


나의 성숙하고 건강한 자아를 찾아내어 건강한 정서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나홀로 이런 과정들을 극복하는 것은 쉽지가 않습니다.


오히려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우울증이나, 자존감의 상실, 신체적 & 정신적인 문제가 심해질 수 있으므로 전문가에게 심리상담을

받아 보는것이 빠른 치유의 길이 될 수 있습니다.



성인심리상담센터 마윈드원에서 치료받은 실제사례


사실 제 사촌동생의 경우도 그러했습니다. 어떠한 계기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받아 끊임없는 우울증에 시달렸는데,

알고보니 중학교 2학년 때 친구들에게 심한 학교폭력에 시달린 이후 학교도 잘 안나가고 매일 울기만 하며 너무 힘들었다고 하더군요.


그 이후로 우울증은 더 심해져 자살도 몇 번이나 시도해 보고, 무기력한 삶을 살기 시작했습니다.



그 때부터 마음의 문을 닫은채 외톨이로 5년을 넘게 살아오며 불안불안한 나날을 보내고 있던 도중 서울에서 혼자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 저에게 이모에게서 전화가 왔습니다.


우리 애가 서울에서 대학생활을 해야하는데 타지에서 혼자 생활하게 하려하니 너무 불안하다고,

니가 사는 집에서 같이 머물며 학교생활을 병행 할 수 없겠냐고 하시더군요.


뭐 방도 2개고 서울에서 혼자 지내고 있자니 적적했는데 그러라고 했습니다. 문제는 사촌동생이 대학생활을 하면 좀 나아질 줄 알았는데

제가 옆에서 지켜봐도 어릴 적 그 트라우마에 대한 근본적인 치료를 받아본 적이 없으니 여전히 심적으로 쇠약하다는데 있었습니다.


본인 스스로도 이야기하길, 자신도 무척이나 힘들었지만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저희 엄마아빠는 더 힘드셨을거라고 말하더군요.



마음의 병이 참 무서운게 본인 뿐만 아니라 주변사람들도 힘들게 한다는데서 오는 고통은 이루 말할 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어느날은 사촌동생의 대학친구가 자신에게 짜증섞인 말투로 이런말을 했다고 합니다.


"너랑 같이 있으면 우울한 기운 때문에 나까지 우울증 걸리겠다. 그만 좀 징징되고 바뀌려고 노력 좀 해라" 라구요.

타인이 볼때 사촌동생은 언제나 소극적이며 부정적이고 불안하며, 우울하기까지 한 yes맨이 아닌 no맨 이었습니다.


친구의 말이 비수가 되었을까요? 아니면 본인 자신도 변하지 않는다면 주변 사람들마저 다 내 곁을 떠나버릴 것 같은 불안감 때문이었을까요?

부모님에게 심리상담을 받아보고 싶다며, 나도 이젠 이렇게 사는거 지긋지긋하다고 전화를 붙잡고 한참을 울더군요.



옆에서 지켜보는 저도 가슴이 짠해지는건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얼마나 큰 아픔인지 어느정도 공감해서였을 겁니다.

최근들어 미래에 대한 불안감과 업무스트레스에 압박감을 느끼며 어느정도의 불면증을 앓고 있던 저였기 때문입니다.


이모를 대신해 사촌동생을 데리고 성인 및 청소년심리상담센터로 유명한 마인드원 선릉역지점을 찾아갔습니다.



강북에 사는 제가 굳이 강남 대치동에 위치한 심리상담센터까지 찾아간 이유는 심리상담이란 심리치료를 진행하는 심리상담사의

능력에 따라 그 치유효과가 더 높고 더 빨리 나타난다는 전문가의 글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이미 MBC "생방송 오늘 아침" 과 MBN "리얼르포 특종세상" 등의 방송프로그램에 다수 출연한적이 있는 이곳 "윤정희 원장님" 은

심리상담이란 영역에 있어 대한민국 최고의 전문심리상담사라고 호평이 자자한데다 직접 1:1 맞춤상담을 해준다고 하니 신뢰가 갔습니다.



워낙에 제가 꼼꼼한 성격이라 홈페이지에 있는 상담후기들도 찬찬히 살펴보니 다수의 사람들이 진심으로 고마워한다는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강남에 위치한 탓에 상담비용이 타지역보다 부담 될 것이라는 생각이 여러분의 머릿속에 있듯이 저도 그런 생각이 들어

방문전에 미리 상담비용을 문의해보니, 미리 알아보았던 다른곳보다는 다소 부담되는 것은 사실이나


한 사람의 인생이 걸린 문제이고 괜히 실력도, 명성도 없는 상담센터에 가서 효과도 별로 없고 오래 질질 끌기나 하여

비용만 축내는 곳 보다는 이미 검증된 곳에 가는게 낫다고 판단했습니다. (어차피 저는 이모가 비용을 주신다고 했으니;;)



전화로 예약을 잡고 상담센터에 방문하였습니다.



실내는 몸의 온기가 돌게 적당히 따뜻하였고 은은한 향이 곳곳에 배어있어 절로 기분이 편안해졌습니다.

상담센터의 분위기가 이런 분위기인줄은 몰랐네요.



상담실에 들어가니 "윤정희 원장님" 은 부드러운 미소로 우릴 반겨주었고 이내 곧 상담에 들어갔습니다.



처음에는 사촌동생이 상담자체를 너무 어색해하였지만 원장님이 괜찮다며 편안하게 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리드하는 모습에서

"역시 전문가는 다르구나" 하는 생각이 저절로 들었습니다.


이후 사촌동생은 중학교시절 친구들에게 구타와 왕따를 당한 이야기, 그로인한 극심한 우울증과 마음의 상처 등의 진솔한 애기를

원장님과 이야기하였는데 사실 저도 놀랬습니다. 평소에 말수가 없던 놈이 불편함없이 자연스럽게 말을 주고 받았기 때문입니다.


옆에서 유심히 지켜보니 원장님의 목소리가 사람의 기분과 감정을 차분히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는것 같았습니다.

심리상담사들은 이런 훈련을 따로하는건지 원장님 본연의 목소리가 원래 이런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1시간정도 되었을래나? 원장님과의 상담이 끝나고 사촌동생은 마치 중학교 전의 모습으로 돌아간 것 같았다고 말하며

근래 본 얼굴 중에서 가장 밝은 얼굴을 하고 있었습니다.



한번의 상담이였는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효과가 바로 나오니 신기하기도 하고 원장님께서 그 만큼 상담경험도 많을거란 생각도 들었습니다.


상담이 끝난 후 총 8가지의 심리검사를 2시간 ~ 3시간 정도에 걸쳐 진행했는데 좀 오래걸리고 양이 많긴 했어도

이것으로 심리상태가 정확하게 판단된다고 하니 사촌동생은 다른 생각안하고 열심히 작성하더라구요.



이후 검사에 대한 해석을 몇 일뒤에 듣게 되었는데 상태가 생각보다 많이 좋지 않다고 하셨습니다.

어려울수도 있는 해석이었지만 원장님께서는 보다 이해하기 쉽게 콕콕 찝어주고, 알기쉽게 말씀해주셔서 이해가 잘 되었습니다.


해석상담이후 3개월동안 상담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고, 원장님과 한주 한주 이야기하면서 사촌동생의 우울함과 무기력함,

불안감등은 눈에 띄게 없어지더니 결국엔 완쾌되었습니다.



일체의 약물하나 없이 상담치료만으로 사람이 이렇게 치유될 수가 있다니...옆에서 지켜본 저는 놀라움을 금할 수가 없었습니다.


사촌동생은 이제는 더 이상 우울해하지도 않고, 무기력하지도 않으며, 생각하는 방식자체가 바뀌니 본인이 바라보던 시선마저도

긍정적으로 바뀌게 된 것 같더군요. 진작에 이런치료를 받았더라면 보다 더 즐거운 학창시절을 보냈을 수도 있었을텐데 후회도 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제가 제일 좋았던건 상담 중간에 "노브레인 심리파티" 라는것이 있었는데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바꾸고 참아왔던 응어리들을 풀 수 있는 집단상담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심리파티는 굳이 개인상담을 안해도 참여 할 수 있으니까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보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참여해봤는데 진짜 재밌고, 상담에 잘 따라가게 된다면 얻어가는 것이 굉장히 많습니다.



상담을 받는다는것에 대하여 어떤 분들은 내 나이가 많아서...창피해서...부끄러워서....등등의 여러이유를 대며 거부감을 느끼는 분들이

분명히 있으실겁니다. 하지만 상담은 절대 어려운게 아닙니다. 몸이 아프면 병원을 가듯 마음이 아프면 심리상담센터에 가는게 맞습니다.


약은 약사에게, 마음은 심리상담사에게 ㅎㅎ 심리치료를 어렵게 생각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정말로요!


내가 변화하고자 하는 의지와 끈기만 있다면 분명 상담효과는 무궁무진할거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방문했던 마인드원 심리상담센터 선릉점 정보는 밑에 적어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조해가시구요,

도움되는 정보였다면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이미지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마인드원 심리상담센터 선릉점 위치>


<마인드원 심리상담센터 선릉점 내부 동영상>



▶ 추천포스팅 : 쑥뜸의 효능과 쑥뜸 관련제품
▶ 추천포스팅 : 보이차의 효능과 보이차 관련제품
▶ 추천포스팅 : 손저림 발저림의 원인이 혈액순환?
▶ 추천포스팅 : 가공육이 1급 발암물질?
▶ 추천포스팅 : 콩고강 50kg 괴물물고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