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 카테고리/랜덤포스트

직장인 채무통합대출로 이자도줄이고 신용등급도 올리는 방법!

by 만웅이의 꿀정보 2021. 2. 7.
반응형

고금리대출을 하나로 묶었더니 숨통이 트이네요 ㅠㅠ

 

감당하기 힘든 고금리대출 때문에 고민하셨던 분들은 오늘은 저 "만웅이" 의 포스팅을 유심히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직장인채무 통합대출" 로 여러분의 대출을 한데묶어, 이자도 줄이고 신용등급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제가 알려드릴 거거든요. ㅎㅎ

직장인채무 통합대출이 무엇인가요?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채무통합대출이란 여러 금융권에 흩어진 채무(대출)들을 하나로 묶는 "대출상품" 인데요,

이자를 크게 절약할 수 있고, 신용등급 또한 상향될 수 있는 좋은 대출임에도 불구하고 10명중 6명은 채무통합대출을 모른다고 합니다.

저는 한때 금융권에서 대출업무를 맡은적이 있어 이런 방법으로 제가 가지고 있던 대부업대출 2건과 고금리카드론대출 1건을 통합 했었는데요, 이 방법을 몰랐을때는 매달 숨이 턱 막힐정도로 대출에 대한 부담이 컸지만, 채무통합이후 안정적인 재정상태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어떤 조사에 의하면 "직장인채무통합대출" 을 알고있었던 분들중에서 신청하지 않은 분들에게 왜 대출을 신청하지 않았나요? 라고 물어보니, 대부분 "신용도 하락과 대출거부 및 불안감 등의 이유로 하지 않았다" 라고 답변을 했습니다.

이처럼 정보가 부족해서 본인의 재정상태를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도 고금리대출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허나, 이것 하나만큼은 제대로 알고 있어야 합니다.

채무통합이란 단순히 흩어져 있는 대출들을 하나로 묶는다는 의미보다는 고금리에서 저금리로 대출을 갈아탄다는 의미가 더 큽니다.

사실 이런의미에서 보면 "대환대출" 이라는 의미도 맞구요, 금융권에서는 보통 환승론 또는 햇살론이라는 상품으로 불립니다.

 

직장인채무통합대출 자격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직장인채무통합대출" 이라는 상품은 보통 이름만 다를 뿐 1금융권과 2금융권 모두에서 취급하는 대출상품입니다. 그래서 각 금융권마다 자격조건도 조금씩 다른데요, 바로 이것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이게 바로 "함정" 이거든요. ㅋㅋ

해당 대출상품은 여러군데의 채무를 통합하는게 맞지만 실질적인 핵심은 "고금리를 저금리" 로 갈아타는 것입니다.

 

 

헌데, 금리가 20 ~ 30% 대인 2금융권 캐피탈과 저축은행에서 채무통합을 해봐야 단순히 하나로 묶었다는 의미밖에는 없고, 오히려 이전보다 금리가 더 올라갈 수도 있는 "눈 뜨고 코베이는 격" 의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어처구니가 없는 거죠. ㅎㅎ

 

자, 그렇다면 1금융권 은행은 어떨까요?

흠...여기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1금융권의 높은 장벽을 확인하고 욕을 하며 뒤돌아 섭니다.

왜냐하면, 1금융은행에서는 "대부업대출" 과 "2금융권대출상품" 에 대해 소액이라면 모를까 대환대출 해주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은행이 욕을 먹는 경우가 바로 이런거죠.

서민을 위한 대출이라고 해놓고 정작 서민은 대출을 할 수 없다는 것......ㅜㅠ

 

 

그렇다면 정답은 없는걸까요?

후훗...아니요. 정답은 있습니다.

바로 2금융권은행인 "신협" 이 그것인데요, 대방신협에서는 직장인이라면 저신용자들도 채무통합대환대출이 가능한 "환승론" 상품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대방신협은 2금융권인 상호금융권에 속해 있으며, 동종업계로는 농협과 새마을금고, 수협 등이 있는데요, 제가 "환승론" 을 굳이 추천하는 이유는 소위 아는 사람들만 이용하는 "직장인채무통합대출" 이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부채통합시 채무건수에 대한 금융사 내부기준이 까다롭지만,

대방신협은 이에 영향을 받지않아 채무내역에 상관없이 진행가능한 상품 이외에도, 최대 2000만원 까지 진행가능한 대환상품도 있어 저신용자라도 변수없이 승인률이 높고, 금리가 최고 7%대로 타 금융권보다 현저히 낮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같은 2금융권인 캐피탈이나, 저축은행과는 달리 상호금융권이라 하여 굳이 따지자면 1.5금융? 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기존 2금융권의 말도 안되는 금리에 비해 현저히 낮은 금리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심사기준이 낮으니 최소한의 자격요건만 된다면 일반대출 2000만원 + 햇살론 생계자금 1000만원 이 동시에 나올 수도 있겠죠.

 

 

최소한의 자격조건은,

1. 재직기간 3개월이상의 직장인 
2. 4대보험 가입여부 
3. 연소득 & 신용등급...등이 있는데 자세한 사항은 대방신협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상담으로 문의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대방신협 실시간상담 대출문의 홈페이지 ◀

 

참고로 해당 은행에서는 직장인들을 위해, 주 1회 20시까지 야간창구를 운영한다고 하니 관심은 있지만 시간이 없는 직장인들은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구요,

직장인채무통합대출이 괜찮다는것은 이제 여러분도 깨달았으니 고금리대출이 있다면 반드시 통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