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유틸/인터넷

컴퓨터로 목소리 녹음하기(마이크 녹음)

by 만웅이의 꿀정보 2018. 12. 29.
반응형

유튜브 목소리 녹음하는 방법


예전에 유튜브로 한달에 250만원 남짓 다달이 벌었던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어떠한 이유로 계정이 정지먹었고 최근에 다시 풀려서 유튜브를 다시 시작하려고 하니 컴퓨터로 제 목소리를 녹음할 필요가 생겼습니다.



근데 생각은 쉬운데 막상 하려고 하니, "어떻게 해야하지?"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아주쉽게 컴퓨터로 목소리를 녹음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마이크로 목소리 녹음하기


요즘은 스마트폰 녹음어플이 있어서 저처럼 귀찮게 컴퓨터로 녹음할 필요가 없긴하지만 옛날방식을 고수하는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지식이 될것입니다. 자, 우선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내 목소리를 녹음해야 하니 "음파입력장치" 마이크가 필요하겠죠?



아아, 참고로 스피커와 마이크는 정반대의 장치입니다. 스피커는 "음파출력장치" 이며 마이크와 반대로 소리를 내보내는 장비입니다.


아무튼, 위 사진처럼 듣고 말할 수 있는 헤드셋 장비로도 가능합니다만, 제 장비가 싸구려라서 그런지 녹음할때는 잡음이 들어가고 소리도 작게 들리더군요. 그래서 아예 "소리입력" 기능으로만 충실한 "마이크" 를 쿠팡에서 구매했습니다.



☞ 13,750원 고품질마이크 구경하러 가기 



위 사진이 바로 제가 구매한 마이크로서 가격에 비해 성능이 좋더군요. 한마디로 "가성비 갑" 제품! 요새 가성비갑이 대세죠 ㅋㅋ





자, 그렇다면 이제 녹음을 한번 해볼까요?


우선 마이크단자를 컴퓨터 마이크단자(MIC)에 꽂아야 합니다. 앞에 꽂아도 되고 뒤에 꽂아도 되지만 앞단자는 생각보다 고장난 경우가 많으니 뒷단자에 꽂도록 합시다. 대부분 핑크색으로 된 단자입니다.


(컴퓨터 앞 단자)


(컴퓨터 뒷 단자)


단자를 꼽았다면 이제 끝~~~ 마이크에 대고 소리를 질러봅시다~ 어떤가요? 당황스러우신가요?  우리는 노래방에 온것이 아닙니다.


마이크를 이용해 녹음을 하려고 합니다. 그렇다면 마이크에 흘러들어온 목소리를 녹음해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보통은 "곰녹음기" 같은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지만 윈도우 자체내에 "녹음기" 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윈도우 →모든프로그램 →보조프로그램 →마이크



사용하기 편하게 마이크아이콘을 바탕화면으로 꺼내 놓으세요.



그리고 녹음하기전 컴퓨터 녹음장치의 효율을 극대화 하기위해 아래그림처럼 설정을 해줍니다.


우측 하단 스피커아이콘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 후 녹음장치 클릭



마이크클릭후 하단 속성클릭



수준탭 클릭후 마이크 100, 마이크 증폭 +10.0 dB 로 설정



자 그럼 목소리녹음에 필요한 모든 준비과정이 끝났습니다. 본격적으로 녹음해볼까요?


바탕화면에 꺼내놓았던 마이크아이콘을 실행하고 "녹음시작" 을 클릭한다음 마이크에 대고 녹음을 시작합니다.



정상적으로 녹음이 되고있다면 사진과 같이 마이크증폭 그래프가 올라갑니다.



이후 녹음이 완료되면 녹음중지버튼을 누르고 곰오디오와 같은 플레이어로 자신의 녹음된 목소리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상 "컴퓨터로 목소리 녹음하기" 를 알아보았습니다. 추천도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