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노하우/블로그꾸미기

티스토리블로그에 유튜브동영상 넣기(삽입하기)

by 만웅이의 꿀정보 2019. 1. 24.
반응형

블로그에 유튜브동영상 넣기


오늘은 티스토리블로그에 유튜브동영상을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티스토리 관리자화면에서 "플러그인" 버튼을 누르고 "유튜브 동영상 넣기" 라는 플러그인을 클릭해주세요.




2. 하단에 적용을 눌러주세요. "유튜브동영상 넣기" 라는 플러그인이 본인 블로그에 설치되는 겁니다.




3. 글쓰기 화면에서 오른쪽 하단 "플러그인" 을 클릭후 "You Tube" 버튼을 클릭하세요.




4. 아래와 같이 동영상주소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옵니다.




5. 블로그에 올릴 동영상 주소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6. 동영상주소는 일반적인 주소가 아닌 "공유" 주소로 유튜브에 접속후 삽입할동영상 아래에 있는 공유버튼을 누릅니다.




7. 그럼 사진과 같이 해당동영상의 "공유주소" 가 나타나며 복사버튼을 눌러 복사해주세요.




8. 블로그로 돌아와 복사한 주소를 넣고 동영상에 체크한뒤 원하시는 사이즈를 설정후 등록버튼을 눌러주세요.




9. 그럼 블로그에 삽입할 동영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10. 크기를 조절하고 싶다면 상단 HTML에 체크후 이 부분 → width="750" height="540" 에서 가로와 세로크기를 설정합니다. 숫자만 변경하시면 되고 저처럼 가로가 전체영역에 꽉 차게 지정하고 싶다면 width="100%" 로 설정하면 됩니다.



이 설정은 PC와 핸드폰 모두에서 크기에 알맞게 꽉찬 화면으로 표시됩니다. 모바일에서 봤을때 세로크기가 크면 위아래 검은여백이 크게 나타나니 알맞게 조절해주시고, 요즘은 모바일유입이 대세라 핸드폰에서 보기좋게 설정하시는게 좋습니다.



11. 크기설정까지 마쳤다면 체크해제를 한뒤 등록하시면 아래와같이 보기좋게 꽉찬 화면으로 삽입이된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구독클릭←

→ <구독클릭> ←


도움되셨다면 공감한번 클릭해주고 가시고, "만웅이의 꿀 정보" 유튜브채널을 만들었습니다. 구독눌러주시고 재미있는 영상많으니 시간 좀 때우다 가셔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