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노하우/꼭 알아야 할 기초지식

구글에 블로그 등록하는 방법(웹마스터도구 및 서치콘솔)

by 만웅이의 꿀정보 2019. 2. 13.
반응형

블로거라면 반드시 등록해야할 구급 웹마스터 도구


자신이 소유한 블로그나 사이트가 있다면, 그리고 그 안에 작성하게 될 글들이 구글 검색사이트에 잘 노출되게 하고 싶다면 필수적으로 해야될 작업이 있습니다.




바로 구글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를 등록하는 것인데요,


지금은 명칭이 서치콘솔(Google Search Console)로 바뀌었으나 편하게 "웹마스터 도구" 라고 하겠습니다.


등록하는 방법에 앞서,


왜? 등록해야 하는지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등록안하는 것보다 등록하는 것이 자신의 블로그에 더 많은 방문자를 유입시킬 수 있기 때문이죠.


나라에서 인구조사를 하여 어디어디에 누가 살고 있다! 라는 것을 파악하듯, 구글이란 검색사이트에 내 블로그의 존재감을 알리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어떤 목적을 취하실 생각으로 사이트를 만드셨다면 반드시 가입하시라 권유드립니다.



구급 웹마스터 도구에 블로그를 등록하는 방법


1. 구글 "서치콘솔" 에 접속한 뒤 로그인 해주세요.




2. 왼쪽 상단에서 "속성추가" 를 눌러 본인의 블로그(사이트) 주소를 등록해주세요.




3. 본인의 블로그가 맞는지 소유권을 확인해야 합니다. 아래의 HTML 태그를 눌러 메타태그를 복사해주세요.




4.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에서 "스킨편집" 을 눌러 HTML 편집으로 들어와주세요.




5. HTML 탭에서 CTRL + F 눌러 head 를 입력하세요.




6. <head> 바로 밑에 복사한 메타태그를 붙여넣기 한 뒤, 적용을 눌러주세요.




7. 다시 "서치콘솔" 로 돌아와 "확인" 을 누르고, "완료" 를 누르면 소유권이 확인되었다고 나옵니다. 완료를 눌러주세요.



모든 과정이 완료되어 구글 웹마스터도구에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셨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