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 카테고리/자동차 관련

자동차 usb로 mp3음악 듣는데 한글이 깨져(인식오류)나올때 해결방법

by 만웅이의 꿀정보 2020. 12. 4.
반응형

한글 음악제목이 깨져서 외계어로 나와요 ㅠㅠ

 

제가 제일 좋아하는 행위중 하나는 좋아하는 음악들을 usb에 가득담아 빵빵한 사운드로 신나게 드라이브를 하는 것인데요,

 

 

음악과 함께 달리다 보면 어느새 쌓여있던 스트레스가 풀리곤 합니다.

 

 

그런데 음악을 돌리다 보면 중간중간에 제목이 없는 파일도 있고, 한글이 깨져서 마치 외계어처럼 표시되는 mp3 파일들이 이따금씩 보이곤 합니다.

 

 

집에와서 컴퓨터에 꽂아보면 분명 정상적인 파일인데, 차에 꽂기만 하면 다시 한글이 깨져서 오류가 나타납니다.

 

이것은 mp3파일의 ID Tag에 정보가 제대로 등록이 되어있지 않아 발생되는 문제로, 차에서 뿐만 아니라 mp3 플레이어 및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종종 있는 일이라고 합니다.

 

 

한글깨짐 오류는 음악 재생프로그램 "알송" 이라는 음악 플레이어를 이용해 아주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알송을 이용해 mp3 한글깨짐 오류를 잡아보자!!

 

1. 먼저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알송"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주세요.

 

 

2. usb에 담겨있는 모든 음악파일을 선택한 뒤 "알송" 으로 재생시켜주세요.

 

 

3. 다시 알송 플레이어에 담긴 모든 곡들을 전체 선택한 뒤(첫번째 곡 클릭 + Shift 누른상태에서 마우스로 마지막곡 클릭)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자동 태그 / 태그 일괄 수정" 을 선택해 주세요.

 

 

4. 이후 알송 플레이어가 자동으로 태그정보를 찾아 파일 하나하나마다 저장(등록)시켜 줍니다.

 

 

5. 마지막곡 까지 "완료" 라는 표시가 뜨면, "저장" 을 누르고 마지막곡 까지 "저장완료" 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생각보다 아주 간단하죠? 그럼 결과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mp3 한글깨짐 오류가 이렇게 간단히 해결되었습니다. ^^

 

 

 

[만웅이의 꿀 정보 후원 방법]

후원계좌 : 우체국 010017-02-603190 (예금주 : 김정현)
후원문자 : #2540-2525 로 문자 보내기 / 문자 1건당 3,000원 후원 / 아무 하고 싶은 말 상관없음 / 중복가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