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 카테고리/랜덤포스트

3D프린터출력 업체추천 포디믹스 - 헐크 피규어제작 후기

by 만웅이의 꿀정보 2021. 4. 12.
반응형

 

내가 좋아하는 피규어를 3D프린터로 만들 수 있다

 

TV나 영화에서만 보던 캐릭터를 실물과 똑같이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3D프린팅 기술이죠.

3D프린팅이란, 3D프린터로 3차원의 입체물을 만들어 내는 기술로,
아래와 같이 마블캐릭터들을 이렇게 실감나게 뚝딱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3D프린팅 전문업체 포디믹스에서 개인에게 제작의뢰 받아서 만든 피규어들로, 요새는 기업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손쉽게 원하는 디자인의 제품들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시중에 판매하는 수백 수천개의 모형이 아닌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피규어디자인으로 제작할 수 있다는 거죠.

요렇게 헐크가 팔을 뻗어 파워풀한 동작을 취한다든지,



바닥배경을 꿀렁꿀렁한 돌판같은 느낌으로 제작한다든지 등등,


세상에 딱 하나뿐인 제품을 소유하게 된다는 그 부심이랄까요 뿌듯함이랄까요!

일반인도 전문적인 기술과 3D프린터만 있다면 집에서도 만들수 있습니다.

단, 아래의 제작여건만 갖춘다면요.

 

 

 ■ 전문적인 기술
 ■ 비싼 3D프린트
 ■ 재료값
 ■ 설계도
 ■ 디자인
 ■ 인내심

 

보통 의욕을 갖고 도전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는 상황에 멘붕이 옵니다.
돈도 돈이지만 제일 큰 멘붕은 이것이겠죠.


내가 예상한 피규어는 이게 아닌데...
내가 예상한 퀄리티는 이게 아닌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 현실입니다. 여러분
이래서 제대로된 3D프린터출력 업체추천을 받아야 합니다(흰색글씨)
3D프린터로 찍어내기만 하면되는게 아니라 뒤에 정교한 후속 제작과정을 거쳐야합니다.
오늘은 고퀄리티 피규어제작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3D프린터출력 업체추천 포디믹스 피규어 제작과정

 

저 만웅이가 제일 좋아하는 영화가 바로 마블영화 입니다.

특히나 앤드게임과 헐크시리즈, 토르시리즈는 최소 8번이상은 다시 돌려봤을정도로 미쳐있었는데요,
그 중에서도 헐크를 제일 좋아합니다.

단순무식한데 엄청나게 강한 ㅋㅋㅋ
다 때려부술땐 뭔가모를 스트레스가 해소된다는...


다른 사람들도 마찬가지인 모양입니다.
피규어중에서도 단연코 인기가 식을줄 모른다는 마블피규어들!!
3D프린터출력 업체추천인(흰색글씨)
포디믹스에 개인의뢰들어온 헐크와 헐크버스터 제작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의뢰가 들어오면 크기부터 포즈까지 개인고객이 원하는대로 맞춤 모델링, 주문제작에 들어갑니다.


엥? 이건 뭐죠? 난해하네요 ㅋㅋ

뜯어보니 정체는 헐크버스터!


따로따로 분리되어 프린팅 된것이구, 접착식이 아닌 결합식으로 프린팅 된겁니다.

보통 피규어를 제작할때는 "DLP 제작방식" (빠른 출력속도를 자랑하는 3D 프린터) 을 통해서 진행하지만, 해당건은 크기가 꽤 커서 "FDM 제작방식" (정확성과 반복성이 뛰어나며, 견고하고 내구성이 탁월한 안정적인 3D 프린터) 으로 만들기로 했습니다.

그것도 다른 필라멘트보다 다루기 어려운 "PLA 필라멘트" 로요. ㄷㄷㄷ

※ PLA : 옥수수와 사탕수수로 만들어지는 필라멘트


서페이서 작업과 인내의 사포질로 슬슬 형태를 잡아가는 헐크버스터!

배경이 될 돌바닥도 완성되어 갑니다.


조명을 받으니 섬세히 표현된 근육들이 더 잘 보이네요.


이제 제일 중요한 도색작업에 들어갑니다.

도색은 아크릴로 진행됐으며, 먼저 밑색을 잔잔히 깔아줍니다.


이전에 작업했던 헐크보다는 작은크기라 얼굴묘사가 고난이도였지만,
포디믹스 가공팀에서 고퀄리티를 위해 이빨 하나하나, 눈동자 하나하나 자세히 묘사했습니다.
3D프린터출력 추천업체 포디믹스의 실력이 이정도입니다(흰색글씨)


이제 시멘트색깔인 헐크버스터도 도색작업에 들어갑니다.


이제는 배경이 될 돌바닥 작업을 하는 모습입니다.
프린팅 후 서페이스를 뿌린 모습입니다.


좀 더 고퀄을 위해 돌 질감 + 모래로 디테일한 부분까지 표현해주는 센스!


도료를 뿌리기 전 마지막 모습입니다.
이대로도 너무 멋지게 잘 나왔네요


이제 마지막으로 코팅제를 뿌려 반짝반짝하게!
모든 작업이 완료 되었습니다.

주먹과 주먹이 맞닿는 이 장면은 고객님이 원한 특별한 포즈였습니다.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피규어가 탄생되는 순간입니다.

피규어제작 가격은 크기와 여러가지 요소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딱 잘라말해 "얼마다" 라고 말하기 어렵습니다만,
타 업체들에 비해 "고퀄리티 갓성비" 라는 것만 기억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간단한 문의를 통해 대략적인 견적은 산출가능합니다.
고퀄리티 피규어제작이 필요하신 분들은 홈페이지나 유선전화로 문의주시면 됩니다.

 

 

 ■ 3D프린팅 전문업체 : 4DMIXX (포디믹스)

 ■ 유선전화 : 042-524-0175
 ■ 홈페이지 : http://www.4dmixx.com

 ■ 블로그 : http://blog.naver.com/4dmixx
 ■ 핸드폰 : 010-9482-0788
 ■ 이메일 : 4dmixx@4dmixx.com

 ■ 주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유성대로1184번길 11-9, 3층(신성동)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