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 카테고리/Cafe 방문기

서울의 숨겨진비경 도심속 채석장뷰가 일품인 창신역/창신동 카페낙타 방문후기 리뷰

by 만웅이의 꿀정보 2021. 7. 11.
반응형

서울에서 독특한 뷰를 감상할 수 있는 종로구카페

 

오늘은 창신동에 위치한 전망대 위 카페낙타를 방문해 보았는데요, 애초에 지대가 높고 우뚝솟은 전망대위에 지어진 카페인지라, 서울의 숨겨진비경인 창신숭인채석장 뷰를 제대로 마음껏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카페정보

상호 : 카페낙타 (전망대 위 카페낙타)
주소 : 서울시 종로구 낙산5길 51
전화 : 02-764-6364
영업 : 평일 13:00~21:00 / 주말 10:00~22:00 / 월요일 휴무
주차 : 주차장 따로없음. 카페앞 길가에 눈치껏 주차.
특징 : 도심에 어울리지않는 독특한 채석장뷰를 감상할 수 있음.
기타 : 노키드존 표시 따로없음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daily_camel_/

 

 

창신역/창신동 카페낙타 방문후기

 

카페낙타의 가장 큰 특징은 "창신숭인 채석장 전망대" 위에 위치해있어,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도심뷰가 일품인데요, 그중에서도 보기 드물게 도심 한가운데 위치한 채석장은 이곳 "낙타카페" 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전경입니다.


이 채석장은 일제강점기 시절, 서울에 서양건축 양식의 석조건물을 짓기위해 경성부 직영 채석장으로 사용되었으며, 질 좋은 화강암이 많았었기에 이곳의 화강암으로 한국은행, 조선총독부, 옛 서울시청, 서울역 등의 건물을 지었다고 합니다.

해방 이후 채석장 사용이 중단되면서, 1960년대 폐쇄된 채석장 주변에 사람들이 모여들며 마을이 형성된것이 이곳의 시초가 되었다... 라고 카페에 붙여진 포스터에서 역사적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카페낙타는 지대가 높은곳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찾아가기가 좀 애매합니다.
차로 가시는게 제일 좋지만, 종로 03번 마을버스로도 갈 수 있습니다.





동묘앞역이나 동대문역에서 "종로 03번" 마을버스를 타고 낙산삼거리에서 내린 후 도보로 2,3분 걸으면 이렇게 "전망대 위 카페낙타" 가 모습을 드러낼겁니다.


그 전에 먼저 낙타카페 바로 앞에 있는 "카페인 테르트르" 라는 카페를 발견하시게 될 건데요, 카페에서 바라보는 한양도성 뷰가 일품인곳이라 요즘 핫플레이스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저도 맨처음 이곳 테르트르 카페를 방문했다가 직원들의 불친절태도에 실망하여, 온지 20분도 안되서 바로 앞에 있는 낙타카페로 옮겼습니다. 테르트르 카페에 대한 자세한 포스팅도 정리되는대로 곧 올려드리겠습니다.

어쨋든 맞은편에 생긴 테르트르 카페가 인기를 얻고 사람들의 방문이 늘어나자, 본래 채석장 전망대로만 운영되고 있던 이곳에 낙타카페가 들어서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왜 하필 카페 이름이 왜 낙타일까?

그 이유는 카페가 위치한곳에 낙산이 있는데요, 생긴 모양이 낙타의 등처럼 생겨 낙타산, 타락산이라고 불렸던 낙산의 한양도성때문에 카페이름도 낙타카페라고 지었다고 하는....





어쨋든 2층은 카페이고, 3층은 전망대입니다.

1층에서 계단이나 엘리베이터를 통해 먼저 2층 카페로 가셔서 키오스크 주문대(무인주문)로 주문하시면 됩니다.


이곳은 개인이 아닌, 지역 주민들이 만든 "창신숭인 도시재생 협동조합(C.R.C)" 에서 운영하는 카페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일반 카페들보다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메뉴


coffee

아메리카노 3,000원, 카페라떼 4,000원, 바닐라라떼 4,000원, 카푸치노 4,000원, 카라멜마끼아또 4,500원, 카페모카 4,500원

tea Latte

녹차라떼 3,500원, 초코라떼 3,500원, 토피넛라떼 4,500원, 낙타라떼 6,000원

tea

얼그레이 3,000원, 캐모마일 3,000원, 페퍼민트 3,000원, 다즐링 3,000원, 녹차(오설록) 3,000원, 유자차 3,500원, 밀크티 4,000원, 아이스티 3,000원

dessert

뉴욕치즈케잌 4,500원, 체리치즈케잌 3,500원, 티라미수 5,000원, 크로플 5,000원, 마카롱 2,000원, 쿠키 1,000원, 머핀(초코,블루베리) 4,000원

 




2층 카페내부는 전부다 통유리로 되어있어 앉아서 편하게 채석장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전망대 구조 자체가 가로로 긴 모양이라 그런지 셀카사진이 잘나온다고 여자친구가 그러더라구요.
셀카에 관심있는 여성분들은 셀카봉 필히 지참하세요.


날씨가 심상치 않다고 생각했는데 어느새 먹구름이 끼더니 저 멀리서부터 비가 쏟아집니다.


우산을 가져오지 않아 난감하던 차에 혹시 몰라 카카오택시를 불렀더니 다행히도 운 나쁜 택시기사님이 저희 콜을 잡으셨네요. 위치가 애매한곳이라 아무도 안 올줄 알았는데.. ㅋㅋㅋ






마지막으로 택시가 도착하기전에 카페를 돌아다니며 사료를 먹는 때가 꼬질꼬질한 길냥이의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한가지 단점은, 카페내부에 화장실이 없어 불편합니다. ㅠㅠ
약 50m 정도 떨어진 외부화장실을 이용해야 한다는...

이 부분을 제외하고는 한번쯤 가볼만한 상당히 인상적인 도심뷰를 가진 카페였다고 한마디로 평가하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구독클릭←

카페평가

★★★★★ 아주 좋음
★★★★☆ 좋음
★★★☆☆ 보통
★★☆☆☆ 나쁨
★☆☆☆☆ 아주 나쁨


★★★★☆ : 가격
★★★★☆ : 분위기
★★★★☆ : 친절도
★★★☆☆ : 카페규모
★★★★☆ : 인테리어
★★★☆☆ : 재방문 의사
★★★★☆ : 셀카잘나옴 여부

특징 및 평가 : 서울 도심에서 굉장히 보기드문 채석장뷰를 정면으로 감상할 수 있는 가격착한 전망대카페.

 

※ 카페평가는 개인의 주관적인 평가입니다.



관련포스팅

삼청동에 위치한 갤러리카페
서울 남산타워가 코앞에 보이는 용산 해방촌카페
여자필수템! 사진 잘나오는 조명셀카봉 추천
태릉에서 가장 큰 플랜테리어 카페
요즘 핫플 우이동카페거리 백란카페 방문후기



[만웅이의 꿀 정보 후원 방법]

많은 정보들을 알려드리고 싶은데, 제작 여건이 너무나 열악합니다.
부디, 많은 후원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후원계좌 : 우체국 010017-02-603190 (예금주 : 김정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