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1/243

포토스케이프로 사진테두리 만들기 이미지 테두리만들기 지난시간엔 포토샵으로 사진테두리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포토샵이 없는 분들을 위해 무료 프로그램인 "포토 스케이프" 로 테두리 만드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포토샵으로 만들고 싶다면 아래 관련포스팅을 참조해주시면 됩니다. ☞ [관련 포스팅] ▶ 포토샵으로 이미지 테두리만들기 포토스케이프는 사진편집프로그램으로 일단 무료이며, 초보자도 아주쉽게 다룰수 있습니다. 먼저 프로그램이 있어야겠죠? 네이버소프트웨어 사이트로 링크를 걸어놨습니다. 클릭하셔서 먼저 다운받고 설치해주세요. ▶ 포토스케이프 다운받기 1. 포토스케이프를 실행하셔서 사진편집으로 들어갑니다. 2. 왼쪽상단 메뉴창에서 테두리를 칠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3. 하단 "테두리선" 을 클릭하여 원하는 옵션을 설정합니다. 보통 안쪽여백.. 2019. 1. 24.
포토샵테두리 만들기 방법(사진 이미지) 포토샵으로 사진에 테두리를 만들어보자. 제가 유튜브채널을 운영하다보니(만웅이의 꿀 정보) 동영상 미리보기 이미지를 수정할 일이 많습니다. 남들보다 조금더 부각시켜 보이게하려고 이미지에 굵은 테두리를 넣고 있는데요, 포토샵을 다룰줄 모르는 "포알못" 들도 포토샵만 있다면 아주 간단하게 테두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혹여 포토샵이 없는 분들은 아래 관련포스팅을 통해 테두리를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 [관련 포스팅] ▶ 사진이미지 테두리 포토스케이프로 만드는방법 포토샵테두리 만들기 방법 1. 포토샵에서 테두리를 만들 이미지(파일)를 불러옵니다. 상단메뉴 파일(File) → 열기(Open)를 하거나 포토샵내로 이미지를 끌고(드래그)와도 됩니다. 2. Ctrl + A 를 누르면 이미지 전체영역을 선택하게 됩니다... 2019. 1. 24.
티스토리블로그에 유튜브동영상 넣기(삽입하기) 블로그에 유튜브동영상 넣기 오늘은 티스토리블로그에 유튜브동영상을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티스토리 관리자화면에서 "플러그인" 버튼을 누르고 "유튜브 동영상 넣기" 라는 플러그인을 클릭해주세요. 2. 하단에 적용을 눌러주세요. "유튜브동영상 넣기" 라는 플러그인이 본인 블로그에 설치되는 겁니다. 3. 글쓰기 화면에서 오른쪽 하단 "플러그인" 을 클릭후 "You Tube" 버튼을 클릭하세요. 4. 아래와 같이 동영상주소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옵니다. 5. 블로그에 올릴 동영상 주소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6. 동영상주소는 일반적인 주소가 아닌 "공유" 주소로 유튜브에 접속후 삽입할동영상 아래에 있는 공유버튼을 누릅니다. 7. 그럼 사진과 같이 해당동영상의 "공유주소" 가 나타나며 복사버.. 2019. 1.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