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38

범용공인인증서 서류제출없이 발급하는 방법! 인터넷만으로 간단히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아보자! 근 1년간 인터넷뱅킹과 대출받을때, 그리고 주식거래를 할때 요긴하게 썻던 범용공인인증서에서 만료기간이 얼마 안남았다는 메시지를 보았습니다. 알다시피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이므로, 1년내에 다시 갱신을 하면 1년간 연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뿔싸! 이것저것 한다고 바쁘다는 핑계로 연장하지 않았던 인증서가 1년이 지났다고 바로 폐기되어 어쩔 수 없이 새로 발급받아야 하더군요 ㅠㅠ 공짜로 공인인증서를 받을수는 있지만 공짜인증서는 발급받은 은행 한곳으로만 용도가 제한되기에, 은행업무와 대출, 증권, 보험업무가 한번에 가능한 4,400원짜리 범용개인인증서를 발급받으려 했습니다. 그런데 짜증나게도 왜 서류를 제출하라고 할까요? 그것도 공인인증서 .. 2019. 3. 21.
공인인증서 찾는방법 3가지! (저장위치) 컴퓨터에 저장된 공인인증서를를 찾는 3가지 방법! 저에게는 평생 이런일이 없을줄 알았는데, 어떠한 이유에서 공인인증서의 저장위치를 확인해야 할 경우가 생겼습니다. 사용만해봤지 막상 찾으려니 좀 막막하더군요. 저처럼 당황하지 마시라고 공인인증서 찾는방법을 몇가지 올려봤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첫번째방법, 순서대로 찾기! "로컬디스크 C" 드라이브를 클릭한 후, "Program Files(프로그램 파일)" 폴더를 클릭합니다. "NPKI" 폴더가 보이죠? 바로 이것이 공인인증서가 저장된 폴더입니다. 보이면 상관없는데 간혹가다 이 폴더가 안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아래처럼 "숨김폴더" 옵션을 보이도록 변경해주면 보입니다. 구성 → 폴더 및 검색 옵션 → 보기탭 →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에.. 2019. 3. 19.
크롤링? 블로그로 돈벌고싶다면 알아두어야 할 웹크롤링 방문자수에 절대적인 영향을끼치는 "크롤링", 반드시 알아두자! 블로거님들... 크롤링이란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 반드시 알아야 할 필수 지식임에도 불구하고 모르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 것 같습니다. 하긴... 뭐 굳이 몰라도 됩니다. 헤헤! 하지만 블로그로 수익을 좀 더 높이고 싶다면 꼭 알아야 할 단어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왜냐구요? 이 "크롤링" 이라는 것이 바로 여러분의 블로그방문자수에 절대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이기 때문이죠. 포스팅을 작성하면 여러경로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유입되는데요, 하지만 어떤식으로 내 포스팅이 노출되어 방문자가 유입되는지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제가 그 과정을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블로그로 방문자가 유입되는 과정 인터넷은 전세계에서 보편적으로.. 2019. 3. 18.
매출채권보험 보험료 및 보험료청구방법 알아봤어요~ 중소기업 살리는 매출채권보험 오늘은 매출채권보험의 보험료와 비용청구방법등을 자세히 알아볼텐데요, 혹여 지난시간에 알려드린 "신청절차" 가 궁금하신 분들은 해당 포스팅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매출채권보험의 보험료부터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매출채권보험 보험료는 얼마나 되나요? 보험료를 산정할땐 거래처의 신용도를 고려해 차등 산정되는데요, 아무래도 신용도가 높을수록 부도날 확률이적다고 판단하는것 같습니다. 통상 보장금액의 1~2% 수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상품별로 보험료 산정기준이 다름으로 자세한것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포괄근보험(다사랑보험) 보험기간중 발생할 매출채권총액에 대해 연이율 0.1% ~ 10% 까지 차등화된 보험료율을 적용하여 산출하는데요, 예를들어, 1년동안 구매기업에.. 2019. 3. 17.
매출채권보험 가입방법(신청절차)을 알아봤어요~ 중소기업 살리는 매출채권보험 지난 시간엔 사업자에게 아주 위험한 외상매출채권담보대출을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그 채권에 대한 위험성을 줄여주는 "매출채권보험"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매출채권보험은 간단히 말해서, 내가 물건을 납품했던 "갑" 의 회사가 부도나 회생등의 이유로 물건대금값을 지불하지 않았을때, 신용보증기금이 나에게 손실금의 최대 80%까지 보험금을 지급하는 공적보장제도 입니다. 쉽게 말해, 대기업에게 10억을 받을게 있는데 못받으면, 신용보증기금에서 최대 8억까지 나에게 보상해준다는 말이죠. 이런 제도가 생긴이유는 궁극적으로 대기업의 부도로인한 중소기업의 연쇄부도를 막기 위해서겠죠? 하지만 애초부터 외담대대출이란 악마의 대출이 없었다면 이런 보험은 필요가 없었을텐데, 여러모로 우리나라의 .. 2019. 3. 14.
외담대 대출(외상매출 채권담보) 거래방법 및 가능은행은? 뭔가 찜찜한 외상매출채권 담보대출, 이게 뭐에요? 관련포스팅 : 매출채권보험 가입방법 및 신청절차 관련포스팅 : 외담대 수수료까지 하청업체 불법전가 관련포스팅 : 은행별 외담대 납품대금 지급방법 제가 작성한 글을 보아주시니 반갑기는 한데요,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은 그리 반갑지는 않으실 것 같 같네요. 왜냐하면, 오늘 제가 포스팅한 주제가 "외상매출채권 담보대출" 줄여서, "외담대대출" 이기 때문입니다. 외담대가 정확히 무엇이냐면, 밧데리를 만드는 중소기업이 있다고 합시다. 열심히 밧데리를 만들어 대기업에 납품을 했습니다. 납품을 했으니 돈을 받아야겠죠? 허나, 대기업에서는 주라는 돈은 안주고 "외상매출채권 담보대출" 이라고 적힌 종이를 하나 줍니다. 그리고 대기업 담당자가 이렇게 말합니다. "은행가.. 2019. 3. 8.
블로그저품질 원인과 탈출방법(해결하기) 2탄 - 해결방법편 저품질블로그를 해결하는 방법 자! 1탄 "저품질블로그의 증상과 원인" 에서 본 바와 같이 원인을 파악하셨다면 이제 가장 중요한 저품질블로그를 탈출하는 방법을 알아볼텐데요, 사실 저품질블로그를 탈출하는 방법은 그리 간단하지가 않습니다. 쉽진 않지만 그래도 노력하면 안되는건 없으니 아래의 방법대로 하나씩 차근차근 실행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저품질블로그 탈출방법 노하우 첫번째, 수익형포스팅을 버리고 양질의 포스팅으로 승부한다! 블로그의 지수가 낮을때는 초심의 마음으로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이 말은 기존의 블로그를 버리고 다시 블로그를 만들어서 시작하라는 말이 아니라 블로그를 처음에 시작했던 마음으로 양질의 포스팅을 많이 작성하시면 된다는 말입니다. 처음부터 상위노출이 힘들겠지만 저품질블로그를 탈출하는데는 이 .. 2019. 3. 4.
블로그저품질 원인과 탈출방법(해결하기) 1탄 - 증상과 원인편 저품질 블로그가 뭐에요? 제가 블로그를 시작할때만 해도 블로거가 그렇게 많지는 않았던것 같은데, 요새는 1인 1블로그는 기본이고 수십개씩 갖고 있는 분들도 꽤 많은것 같더군요. 그로인해 블로그저품질에 걸려 고생하시는 분들도 상당한것 같아 이와 관련된 포스팅을 작성해봤습니다. 저품질블로그란 무엇일까요? 말 그대로 블로그의 품질이 저하 되었다는 뜻입니다. 블로그의 품질이 저하되면 어떤현상이 일어날까요? 맞습니다. 여러분들이 생각하시는 블로그의 유입량이 현저히 줄어들게 됩니다. 블로그를 일기장의 개념이나 취미로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큰 문제가 아닐수도 있지만,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하시는 분들에게는 매우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블로그의 방문자수와 애드센스 수익의 비례관계 블로그의 유입량은 곧 애드센스.. 2019.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