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114

우체국 실비보험 청구방법 및 필수서류 (인터넷 & 모바일로 신청하기) 맹장수술 받아서 우체국 실비보험 청구해 보았습니다~ 올해는 개인적으로 제 신상에 참 좋지않은 해인가봅니다. 병원신세를 거의 져 본적이 없는 제가, 몇 달 전에는 갈비뼈에 금이 가서 한두달 고생하더니, 몇 일 전에는 갑자기 급성 맹장염에 걸려 당황스럽게도... 맹장수술을 받게 되었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충수절제술") 확실히 맹장으로 인한 복통은 일반 복통과는 틀리긴 틀리더라구요. 첨엔 푹 자면 낫겠지 싶었는데, 자고나도 통증이 사라지지 않고 배를 조금만 건드려도 통증때문에 걷지도 못했습니다. 아무튼, 수술비와 입원비가 대략 114만원 정도 나왔고, 저는 다행히도 5년전에 가입하고 매달 1만원씩을 내며 유지하던 우체국 실비보험으로 병원비의 90%를 돌려받게 되었습니다. (병원비 1,146,856원 * 9.. 2020. 11. 25.
차량(자동차) 매도용 인감증명서 발급방법 1분이면 ok~ 중고차 팔때 필수서류 자동차 매도용 인감증명서 발급방법 몇일 전, 제가 사랑했던 실직적인 저의 첫 애마 "벤츠 e200" 을 떠나 보냈습니다. 실상 제 손으로 중고차 매매를 한적은 처음이었지만 생각보다 방법이 어렵진 않더군요. 중고차를 팔때 필요한 문서는 딱 2가지 입니다. 1. 자동차등록증 2. 차량매도용 인감증명서 자동차등록증이야 모두 글로브박스(조수석 앞에 달린 수납공간) 안에 고이 모셔뒀을테고, 거래시 실질적으로 필요한 "자동차 매도용 인감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먼저 "자동차매도용 인감증명서" 가 무엇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왜냐하면, 실제 우리가 살아가면서 발급받는 공문서중 그리 발급빈도가 높지 않기 때문이죠. 하지만 차량을 내 명의에서 매수자의 명의로 변경을 하기.. 2020. 11. 19.
벤츠 스마트키 배터리 교환방법! E클래스(200, 220d, 300) A클, C클, S클 자동차 스마트키 건전지 교환 1분만에 끝~ "키 배터리를 교환하세요" 벤츠 오너라면 한번쯤 봤을법한 문구죠? 저 문구는 말 그대로 스마트키 배터리를 교체할 시기가 오면 자동차 계기판에 자동으로 뜨게 됩니다. 벤츠에만 표시되는지 기타 다른 브랜드 계기판에도 동일한 문구가 표시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쨋든 제 차 벤츠 E200 에는 저렇게 표시가 되더군요. 건전지가 아예 소모됐다면 어떻게 될까? 싶어 차 안에서 스마트키 건전지를 빼보았더니 시동이 꺼지면서 아래와 같이 "키 인식안됨" 으로 표시되더군요. 이 상황을 처음 겪어본 분들은 꽤나 당황스러울겁니다. 건전지를 교환하지 않고 주행하다가 갑자기 시동이 꺼지는 상황이 오지 않을지, 문이 안 열리지는 않을지... 실제 스마트키 배터리가 모두 소진되었다면 문이.. 2020. 11. 16.
곰플레이어 자막 캡처하는 방법 곰플레이어 캡처시 자막이 안나올때 설정방법 보통은 잘 쓰지않는 기능이지만 영상작업을 하다보면 가끔씩 화면을 캡처해야 할 일이 생기는데요, 캡처(스샷)시 자막이 있는 영상은 기본적으로 자막이 나오지 않고 영상만 캡처되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럴땐 간단한 설정만 바꾸면 자막과 영상 모두를 캡처할 수 있습니다. 그 전에 가장 기본적인 사항은 아래와 같이 영상제목과 자막은 동일한 이름으로 설정되어 있어야만 영상에 자막이 표시되어 자막까지 캡처할 수 있습니다. 영상을 재생하고 단축키 Ctrl + G 를 누르면 보통 영상캡처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상태로는 재생된 영상에서는 자막이 나오지만, 실제 캡처시 영상만 캡처될 뿐, 자막은 캡처되지 않습니다. 이럴땐 재생된 영상위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고 환경설정으.. 2020. 11.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