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노하우/꼭 알아야 할 기초지식

블로그유입률을 높이는 메타블로그 가입하기 1탄(레뷰 & k모바일)

by 만웅이의 꿀정보 2015. 9. 14.
반응형

블로그방문자수를 늘리기위한 메타블로그 정복하기



오늘은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블로거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메타블로그 등록에 대해 포스팅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블로그란 무엇이냐? 메타블로그란 한마디로 블로그들의 집합소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메타라는 말은 그리스어로 '함께' 라는 뜻이며 메타블로그라 하면

블로그들이 다 같이 모여있는 블로그의 집합소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메타블로그에 가입하게되면 나의 블로그안에 등록된 글들이 메타블로그라는 곳에 수집이 되어 노출이 됩니다. 즉, 공짜로 내 블로그를 홍보할 수 있다는 거죠.

그래서 메타블로그를 많이 가입하면 할 수록 내 포스팅이 노출이 더 많이 더 쉽게 되기 때문에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반드시 필수적으로 거쳐야 하는 것입니다.


왜 메타블로그에서는 노출이 쉽게 되느냐?


메타블로그 자체가 하나의 RSS 구독기역활을 하게 되는데, 사용자가 관심있는 글들만 따로 쉽고 편하게 볼 수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쉽게 설명드리자면, 육아에 관련된 메타블로그가 있습니다.  나는 이 블로그에 가입을 했습니다. 이 메타블로그에서는 내 블로그 안에 있는 육아에 관련된

정보를 자동수집 할 수도 있고 블로거가 수동으로 등록을 할 수도 있습니다.


▶ 관련포스팅 : 자동등록되는 메타블로그와 수동등록 해야하는 메타블로그 구분하기 http://4944.tistory.com/204



육아에 관심이 많은 사용자가 이 메타블로그를 방문 후 육아에 관련된 전문적인 정보들이 많아 마음에 들어 매일구독을 하고 싶어합니다.

그리하여 이 메타블로그에 RSS구독을 신청합니다.


RSS구독은 간단하게 "정보배달" 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매일매일 사용자의 컴퓨터로 메타블로그의 정보들이 배달이 되어오는데 그 배달된 정보들에는

나의 블로그정보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매일매일 수많은 사람들한테 내 블로그의 포스팅들이 배달이 된다고 생각해보세요. 매일매일 쌓이다보면 방문자수가 상당히 많아 질 수 밖에 없죠.

이러한 메타블로그를 수십개를 가입을 한다고 생각을 해보세요! 내 블로그로 유입되는 방문자수가 생각보다 많은 것은 자명한 사실이겠죠?


해서 메타블로그는 블로거들에게 필수적인 코스임에도 불구하고 잘 몰라서, 혹은 귀찮아서...30분만 시간내면 평생 들어올 유입량은 어마어마 합니다.

그러니 오늘은 다 제껴두고 제 포스팅보고 메타블로그부터 한번 등록해보도록 하세요.





메타블로그 등록하는 방법


1. 레뷰 : http://www.revu.co.kr/


뷰티 및 패션, 카페, 맛집, 여행 등의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캠페인을 통해 직접 연극을 참여한다거나 화장품등 기타 제품을 받아 볼 수도 있고,

리뷰를 등록하면 캐시도 적립되는 꽤 큰 규모의 메타블로그사이트 입니다.


레뷰에 가입 후 로그인하면 마이페이지가 나오는데요, 나의 블로그 옆에 +추가 버튼을 눌러 본인블로그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블로그인증 단계로 넘어오면 인증코드가 발급되는데 복사 후 내 블로그로 와서 글 제목이나 본문에 인증코드를 붙여 글을 작성합니다.



포스팅발행방법은 나의활동으로 들어가 아래 리뷰등록하기를 누른 후 URL로 직접등록을 누르고 본인이 작성한 블로그포스팅 URL주소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등록된 것을 클릭해보면 본인이 등록한 포스팅으로 이동이 되고 상단에 revu말풍선이 정상적으로 달립니다. 포스팅작성 후 이 과정을 통해 등록하시면 되요.




2. K모바일  :  http://www.kmobile.co.kr/


상단 회원가입을 누르고 정보를 기입해주세요. 맨 아래 블로그명과 주소 및 RSS 주소를 적는데, RSS 주소는 본인 블로그주소뒤에 /rss 만 붙이면 됩니다.






로그인 후 상단 마이페이지로 들어 온 뒤 왼쪽박스에 블로그관리 →블로그등록으로 가시면 하단에 내 블로그가 등록된 것이 보입니다.



그리고 포스트관리로 들어가보면?



제 포스팅이 하나도 없는데 포스팅등록 버튼도 안 보이고 자동으로 내 블로그에 있는 포스팅을 수집하는 시스템도 아니고.. 제가 못찾는건가요?

여러분들이 한번 보시고 댓글주세요. 만약 포스팅등록이 안된다면 정말 개쓰레기 메타블로그 입니다. ^^


가입해야할 메타블로그가 워낙 많기 때문에 1탄은 여기까지하고 2탄부터 다시 메타블로그등록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