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폰 초기화를 시켜보자!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시대에서 그에따른 휴대폰의 기능적인 문제들도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핸드폰초기화 복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초기화 복구" 기능은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긴 하지만 한번쯤은 반드시 필요할때가 발생되곤 합니다.
저도 초기화를 할지는 몰랐으니까요 ㅎㅎ
이 방법은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만 해당됩니다. 괜히 아이폰유저가 시도하다 망가지면 난 모름 ㅋ
초기화 방법은 2가지인데요,
"최초의 공장에서 출고한상태로 초기화하는 방법" 과 "디바이스만 초기화하는 방법" 입니다.
주의할점은 공장초기화를 진행할경우 스마트폰에 담긴 모든 사용자데이터가 없어지기 때문에 되도록 중요한 자료들은 먼저 SD카드나 다른기기로 백업해주시길 바랍니다.
핸드폰 공장초기화시 주의할점
핸드폰초기화시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사용자에게 있다는것을 먼저 알아두시구요, 스마트폰 공장초기화는 핸드폰내에 있는 내장메모리를 초기화 또는 포맷하는 것으로 기존 사용하시던 구글 안드로이드 시스템은 변동이 없습니다.
초기화되는 것들은 아래의 항목들입니다.
①휴대폰 구입후 기본으로 깔린 어플을 제외한 사용자가 설치한 모든 어플들이 삭제됩니다.
②사용자가 저장한 데이터들 즉, 계정 및 전화번호, 주소록, 문자, 사진, 음악, 카톡, 기타 야동영상(?ㅋ) 등 모든 데이터는 소실됩니다.
③스마트폰의 내장메모리는 다 삭제가 되구요, 혹여 외장메모리(SD카드)등에 영향을 미칠수가 있으니 SD카드는 미리 빼놓고 작업을 진행해주세요.
스마트폰 공장초기화 방법
막상 사진을 찍으려니까 막막 하더라구요. 핸드폰카메라에 익숙해진 탓인지 "DSLR 카메라" 로 핸드폰 본체화면을 찍으려니 좀 어색함 ㅋㅋ 헬로마켓에서 5만원주고 구입한 중고 DSLR을 여기에 사용하다니 ㅠㅠ.. 아무튼,
1. 먼저 전원을 완전히 종료해주세요. 이때 스마트폰배터리는 30% ~ 40% 이상 권유합니다. 왜냐하면 시간이 좀 걸릴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2. 전원이 꺼졌다면 "3가지 키" 를 같이 누르셔야 합니다.
동시에 전원키 + 볼륨키(+ 버튼) + 홈버튼(밧데리 충전하는곳 바로 윗 버튼)을 누르면 부팅모드(recovery 모드)로 접속이 되며, 전원 켜질때의 화면이 잠깐 나오면서 수초이내 "안드로이드 로봇" 이 나오게 됩니다. (로봇이 픽 쓰러짐 ㅋ)
위에서 볼륨키(+ 버튼)을 눌러야 된다고 했는데, 기기에 따라서 약간 다를수 있습니다.
제 휴대폰은 "갤럭시 S4" 이며 볼륨키(-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바이너리 다운로드" 글귀가 나타나게 됩니다. (동시에 누르지 않았을 경우에도 나타날 수 있으며, 해당메뉴가 나타나면 전원을 눌러 기기를 끄고 다시 진행해주세요.)
경고!!
당사가 제공하지 않은 바이너리를 다운로드 할 경우에는 세트에 치명적인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어떤 결함/고장은 무상서비스를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계속 진행하시겠습니까?
볼륨상 키 : 계속 진행
볼륨하 키 : 취소(휴대폰 다시 켜기)
3. 부팅메뉴가 나타나면 볼륨버튼을 눌러(+ 버튼은 위로이동, - 버튼은 아래로 이동할수 있음) 메뉴중에 "Wipe data/Factory Reset" 을 "홈 버튼" 이나 "전원버튼" 을 사용하여 선택해주세요.
4. 수많은 'No" 중에서 유독 눈에띄는 'Yes -- delete all user data"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5. 4번까지 완료되셨다면 다시 초기메뉴로 이동하여 "Reboot system now" 를 선택하시고 "재부팅" 해주시면 완료가 되며, 재부팅 후 초기시작시 부팅시간이 오래걸릴 수 있으니 스마트폰이 멈춤것 같이 보여도 절대로 전원을 끄지 말아주세요.
6. 모든과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이후 휴대폰 초기화면이 아래와 같이 나올겁니다.
스마트폰 디바이스초기화 방법
스마트폰 환경설정 → 계정 → 백업 및 초기화(재설정) → 기본값 데이터재설정(기기에 따라 있을수 있음. 없으면 패스~) →디바이스초기화 전체초기화
잃어버린 스마트폰들은 대부분 공장초기화를 하여 공단말기의 명의변경을 한뒤 중국쪽으로 넘어가 버젓이 유통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디바이스 초기화" 나 "공장 초기화" 는 주로 많은 어플들이 깔려 핸드폰속도가 느려졌거나 안드로이드os 업데이트 또는 악성코드 등에 감염되었을때 많이 사용하는 방식이니, 호기심에 무턱대고 하다 데이터가 다 날아가 버릴수도 있으니 꼭 필요한 경우에만 하시기 바랍니다.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백업 및 복구방법
▶ 롤리팝? 이름도 희한한 안드로이드의 역사
▶ 살 빼려면 하체운동을 해라? 다이어트 필수정보!
▶ 우리가 놓쳤던 모바일 명작게임
▶ 돈없이 창업가능한 휴대폰1인 대리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