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내가 쓴 와이파이 데이터는 얼마나 될까?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다 아이폰을 사용하게 되면 스트레스로 인해 "암" 걸린다고 하는 사용자들이 많은데요, 기반구조가 반대인 시스템이라 어쩔 수 없는 현상일겁니다.
애초에 아이폰태생이 미국기업입니다.
한국인과 미국인의 정서가 반대이듯, 핸드폰os에 있어서도 비슷하리라 봅니다.
그중에서도 아이폰유저들이 궁금해하고 불편함을 느끼는 기능이 있는데요,
분명, 갤럭시폰을 사용했을때는 한달동안 사용한 와이파이를 확인할 수 있었던것 같은데 아이폰에서는 아무리 찾아봐도 그 기능이 없다는 겁니다.
속 시원하게~ 정답부터 말씀드리자면, 아이폰에는 "와이파이 사용량" 을 확인할 수 있는 기본기능이 애초에 없습니다. 왜요? 도대체 왜? 궁금해 죽겠는데 왜 이런 기본적인 기능을 넣지 않았던 걸까요?
그것은 단순하게도 애플의 "애국심" 때문입니다. 나쁘게 말하면 거만하다고도 할 수 있겠네요? ㅎㅎ
"Apple" 은 미국기업으로 미국 소비자의 요구를 중심으로 제품을 제작합니다. 그리고 그것이 아마도 아이폰에서 와이파이 사용량을 추적할 내장시스템이 없는 이유일 것입니다.
왜냐하면, 미국의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광대역 및 광섬유의 계획에 따라 무제한 대역폭이 제공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무제한 제공되는 와이파이를 그들이 굳이 사용량을 궁금해하진 않기에 애플에서는 애초에 그런 기능을 넣지 않았던 것이죠. 하지만 나머지 국가는 어쩌죠?
글로벌시대에 발맞춰 고객맞춤형으로 기기를 내놓는게 정상이겠지만, 굳이 그러지 않아도 없어서 못파는 기계가 아이폰인걸요 뭘! 그냥 미국에서 파는 시스템 그대로를 탑재한 뒤 언어만 바꾸어 수출하는 거죠.
그래서 아이폰에서는 "와이파이 사용량" 을 기본적으로 확인할 수 없는 것이죠. (그나마 셀룰러데이터는 표시되는게 다행 ㅠㅜ)
그렇다면, 이유를 알았으니 해결하는 방법도 있겠죠?
물론 그렇습니다.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 사는법! 아이폰 와이파이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어플들을 깔아버리면 간단하게 해결되는 문제입니다.
아래의 아이폰 App Store에
접속하면 복잡한 절차없이도
다운로드가 바로 가능합니다.
아이폰에서 와이파이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어플
고맙게도 아이폰 App Store의 개인 개발자들은 아이폰사용자가 Wi-Fi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도록 몇몇 어플을 제작해 놓았는데요, 제사 조사한게 4가지 정도 됩니다. 본인 취향에 맞는 앱을 선택하시면 되리라 봅니다.
1. 내 데이터 관리자 - My Data Manager
iPhone 및 iPad의 Wi-Fi 및 모바일 데이터에 대한 인터넷 사용량을 매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세계 1,500 만명이 다운로드했으며, "앱" 별로 사용하는 데이터의 양을 추적하고 VPN 기술을 이용해 "공공 인터넷 트래픽(와이파이)" 을 안전하게 보호하며 보호받지 않은 데이터는 암호화한다고 합니다.
"App Store" 에서 무료로 제공되며, 단점이라면 배터리를 많이 소모합니다.
어느 사용자에 따르면 24시간 동안 배터리의 24% 를 소비했다고도 하며, 배터리사용과 관련하여 휴대전화의 다른 모든 앱보다 우선합니다.
매일매일 셀룰러데이터 및 와이파이 사용량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VPN 기능은 따로 없으며 자세한 사항은 상세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smartapp은 셀룰러데이터 사용량과 Wi-Fi 사용량을 추적하며 사용량에 따라 데이터에서 사용할수 있는 데이터의 양, 또는 얼마나 빨리 한계에 도달할지 예측합니다. 만약 한도에 가까워지면 알림도 전송됩니다.
로그인 및 가입 요건이 없어 사용하기 쉽습니다.
데이터 한도초과 걱정할 필요없이 실시간으로 데이터와 Wi-Fi 사용량을 추적해 준다고 하네요. 자세한 사항은 상세페이지를 참조 바랍니다.
▶ 성인인증 없이 구글 마음대로 검색하기
▶ 모바일만으로 대출가능한 10가지 상품
▶ 아이폰 우회하여 차단된 사이트에 들어가보자! 므흣~
▶ 선풍기 아줌마 죽음에 불쾌해하는 일본, 왜?
▶ 골목식당 제작진 "악마의 편집" 유튜브 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