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노래방창업 괜찮을까?

Posted by 만웅이 만웅이
종합 카테고리/창업정보


안전한 창업 찾는다면? 노래방창업!


노래방창업을 준비할 때 지나치게 저렴한 공사비를

제시하는 업체의 경우, 공사 도중 비용을 추가할 수 있으며

진행 도중 연락이 끊기거나 공사 기간이 지나치게

길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노래방창업은 투자 대비 수익성이 높은 창업입니다. 

초기 시설투자만으로 꾸준히 수익을 창출할 수 있고

추가적인 비용 발생이 적습니다.


최근에 이루어지는 노래방창업은 창업주가 고정적으로

지출해야 하는 비용을 줄이기 위한 관리도

충분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노래방 창업할 때는 학교 정화구역 심의를 고려해야 합니다. 학교에서 50m 이내에는 허가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학교거리 200m를 벗어나면 문제없습니다.


노래방 마이크를 덮개로 씌우는 경우에는, 각 객실의 이용자가 바뀔 때마다 마이크의 덮개를 교체해야 합니다.


노래방 시공 할 때, 청소년실은 영업주가 잘 볼 수 있는 곳에 배치해야 합니다. 또한 통로에 접한 칸막이 한 면에는 바닥으로부터

0.8~1m 되는 지점과, 바닥으로부터 1.8~2m 되는 지점의 사이에 2분의 1 이상의 면적을 투명유리창으로 설치해야 합니다.


동전노래방창업이 대세!





노래방창업을 준비할 때는, 상권이 얼마나 중복되어 있는지, 접근성은 얼마나 쉬운지 하나하나 꼼꼼하게 따져야 합니다.

개인노래방을 창업하는 경우, 수익이 온전히 개인의 것이지만 기기의 AS문제와 인허가문제, 인테리어, 운영계획 등을 직접 고려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40대나 50대 이상의 중년층들은 이른 퇴직과 불안한 노후를 대비하기 위하여, 노래방창업과 같은 소규모 창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노래방은 개인 노래방 창업보다 초기 비용이 2000만원 정도 더 들지만, 

2년 동안 운영한다고 했을 때 약 2억 원 가량의 더 많은 매출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부스형 노래방 창업의 장점은 시공이 간단하며 인테리어 최소화로 초기 투자비가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또한, 작은 공간에도 창업이 가능하며 부스의 분리 및 이동이 쉽습니다.


노래방은 특별한 전문적 지식이 없이도 운영할 수 있고, 최소한의 시설투자로 지속적인 수익창출이 가능합니다.


노래방창업, 어떤 것이 가장 중요할까?





노래방창업 시 고려해야 할 점은 점포의 입지와 임대료, 각종 장비와 인테리어 등이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노래방 창업의 장점은 많은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다는 것과, 브랜드 파워까지 더해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는 점입니다.


노래방은 업종 특성상 인근에 소음을 발생시켜 피해를 줄 수 있으므로, 시공 시에 방음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새롭게 건물에 등록하여 노래방을 창업하는 것이 복잡하고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기존에 있던 영업장을 인수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노래방창업을 준비할 때 위치와 창업비용도 중요하지만, 프랜차이즈, 개인 등 노래방의 유형을 고려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프랜차이즈 노래방창업 시, 만약 공사비 또는 시설비 부분에서 지나치게 저렴한 혜택 등을 제공하는 업체가 있다면

반드시 본점이 있는지 확실하게 확인해 봐야 합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