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데이터차단하는방법 - 해외여행시 꼭 필요합니다.

Posted by 만웅이 만웅이
여행정보/여행꿀팁

생각보다 간단한 핸드폰데이터 차단하는 방법


오늘은 스마트폰 데이터차단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하는데요,


제가 얼마전에 하이난으로 해외여행을 갔다 온 지라

까먹기 전에 언넝 포스팅 해야겠더라구요 ㅎㅎ




보통은 데이터차단할 일이 없지만 해외여행 전에는 꼭

데이터차단을 하셔야 합니다.


이유는 아래의 관련포스팅 사례를 살펴보시면 되구요,





그렇다고 해외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을 수는 없으니

"데이터로밍" 이라는 방법과 "와이파이 대여" 라는 방법이 있습니다.



"무제한 데이터로밍" 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데이터차단을

하지 않으셔도 되니 굳이 제 포스팅을 보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와이파이를 대여해 가시는 분들은 반드시

데이터차단 방법에 대해서 숙지하셔요~





해외여행전 핸드폰데이터를 원천차단하는 방법


통신사에 굳이 전화하지 않아도 통신사어플만 설치되어 있다면 스마트폰으로 쉽게 데이터를 차단할 수 있는데요,

설마 이 방법으로 하지 않고 위에 슬라이더내려서 데이터만 끄시는 분은 없으시겠죠?


잘못눌러서 데이터가 켜지고 인터넷한번만 들어갔다와도 어후...요금이 ㅎㄷㄷ 할걸요...


저는 SK텔레콤을 사용하는 관계로 SK기준으로 설명드리는데요, 통신사마다 방법은 거의 비슷할테니 감만 잡으시면 되요.

통신사어플로 들어가서 그냥 "데이터차단" 이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데이터로밍 무조건차단이라는 기능이 있으실텐데 가입하라고 나옵니다.


무료로 이용가능하니 가입 후 데이터차단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이후 데이터로밍 차단완료되었다고 문자가 와요..

그럼 끝~ ㅎㅎ 간단하죠?


굳이 슬라이드를 내려서 모바일데이터를 끄지 않아도 되지만

그래도 찜찜한 나머지 저것두 꺼버렸어요. ㅋㅋ





저는 비용을 좀더 아끼려고 "와이파이렌탈" 을 신청해서

가는곳마다 와이파이를 들고다녔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와이파이보다는 돈이 더 들더라도 무제한데이터를 추천하고 싶네요 ㅠㅠ


그 이유는 추후 와이파이대여와 데이터로밍을 비교하는

포스팅을 작성해서 밝혀드릴게요. ㅎㅎ





▶ 추천포스팅 : 중국하이난에서 유일한 5성급호텔에서 숙박후기 이런숙박~ http://4944.tistory.com/560
▶ 추천포스팅 : 제주도의 숨겨진 보물...제주성세기 해변공개...제주도 여행후기입니다. http://4944.tistory.com/491
▶ 추천포스팅 : 여자들이여 이곳저곳 옮겨다니지 말고 이곳에서 쇼핑하라...http://4944.tistory.com/570
▶ 추천포스팅 : 휴대폰이 파손됐다? 보험사에 보험금청구하는 방법입니다. http://4944.tistory.com/562
▶ 추천포스팅 : 독일가시는분? 독일어 온라인강의는 "제이슐레" 에서 배워보도록...http://4944.tistory.com/559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