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유틸/인터넷

범용공인인증서 서류제출없이 발급하는 방법!

by 만웅이의 꿀정보 2019. 3. 21.
반응형

인터넷만으로 간단히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아보자!


근 1년간 인터넷뱅킹과 대출받을때, 그리고 주식거래를 할때 요긴하게 썻던 범용공인인증서에서 만료기간이 얼마 안남았다는 메시지를 보았습니다.



알다시피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이므로, 1년내에 다시 갱신을 하면 1년간 연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뿔싸!


이것저것 한다고 바쁘다는 핑계로 연장하지 않았던 인증서가 1년이 지났다고 바로 폐기되어 어쩔 수 없이 새로 발급받아야 하더군요 ㅠㅠ


공짜로 공인인증서를 받을수는 있지만 공짜인증서는 발급받은 은행 한곳으로만 용도가 제한되기에, 은행업무와 대출, 증권, 보험업무가 한번에 가능한 4,400원짜리 범용개인인증서를 발급받으려 했습니다.


그런데 짜증나게도 왜 서류를 제출하라고 할까요? 그것도 공인인증서 신청서를 프린터로 뽑아 적은뒤, 우체국이나 공인인증서 발급회사에 가서 제출하랍니다.



서류제출을 하라니 갑자기 짜증이 확 솟구치네요! 전에 발급받을땐 서류제출을 하지 않았는데 말이죠... 그런데 곰곰히 생각을 해보니 제가 은행홈페이지에서 직접 발급을 받을땐 서류가 따로 필요하지 않았던 겁니다.


즉, 서류제출없이 범용인증서를 발급받는 방법은 은행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받는 방법


본인이 사용하는 은행홈페이지로 접속한뒤 공인인증센터로 들어가주세요!



인증서 발급을 클릭한 뒤 발급안내를 클릭해주세요.



개인범용인증서발급 바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은행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후 로그인해주세요. 이후 본인확인을 해주세요.



인증서는 범용(4,400원)을 선택하고, 범용인증서 발급기관 한국전자인증, 한국정보인증, 코스콤 중 하나만 선택해주세요.



참고로 공인인증서는 국가가 지정한 7대 기관에서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국민은행은 위 3곳 회사만 제휴했나 보네요.


1. CrossCert = 한국전자인증

2. KICA = 한국정보인증

3. KISA = 한국인터넷진흥원

4. NCASign = 한국전산원

5. Signkorea = 코스콤

6. TradeSign = 한국무역정보통신

7. yessign = 금융결제원


ARS 인증 후 사용자 추가본인확인 해주세요.



개인용 인증서 발급 확인한뒤 세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인증서비용 4,400원은 본인계좌에서 빠져 나갑니다.)



인증서 저장위치를 지정해주면 끝~



요렇게 범용공인인증서가 서류제출없이 간단히 발급되었습니다.



저처럼 서류제출하는게 귀찮은 분들은 인터넷으로 간편히 신청해보세요. 참 쉽죠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