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생물

아마존강에서 딱 2번만 발견된 생물 "남ㄱㅡㄴ 뱀"

by 만웅이의 꿀정보 2019. 9. 19.
반응형

페니ㅅㅡ 스네이크! 아마존에서 발견된 초희귀 생물!


아마도 이날의 발견은 2011년도의 발견중에서 가장 중요한 발견중 하나일 것입니다.



2011년 브라질 아마존에는 댐 건설을 위해 엔지니어들이 모여들었습니다.


그들은 아마존 강의 지류중에서 가장 크다는 "마데이라 강" 의 일부를 배수했습니다.


참고로 지류는 강의 원줄기에서 갈려나온 물줄기를 말합니다. 그런데 배수도중 끔찍하게 생긴 이상한 생물이 발견되었습니다.


마치 생긴게 남성의 ㄱㅓ시기 모양인듯한 뱀이랄까요?



▶유튜브 동영상 →구독클릭←


[풀화면 → 클릭]


심상치않은 생물임을 느낀 엔지니어들은 즉시 정부당국에 신고했습니다. 총, 6 마리가 발견되었고 이중 1마리가 사망, 3 마리는 방출, 2 마리는 연구를 위해 보관되었습니다.



조사결과 이 생물은 뱀처럼 생겼지만 뱀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이것을 "남ㄱㅡㄴ 뱀" 이라 칭하였습니다.


왜냐하면, 이 생물의 생김새를 설명하기 적합한 단어가 이것말곤 없었기 때문입니다.



남근 뱀, 일명 페니ㅅㅡ 스네이크로 불리며 아마존을 제외한 지구상 어디에도 발견된적 없는 생물입니다.





1800 년대 후반, 브라질 열대우림 원정대에서 첫번째로 발견되었고, 2011 년 재발견 되었습니다.



과학자들은 이 생물이 남성의 생식ㄱㅣ처럼 보일뿐만 아니라, 폐가 없는것에 놀랐습니다. 아마도 피부를 통해 필요한 모든 공기를 흡입했을 것입니다.


차갑고 빠르게 흐르는 계곡은 산소 함유량이 많지만 아마존의 따뜻하고 저지대 강은 산소 함유량이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과학자들은 이 정도 크기의 생물이 산소가 부족한곳에서 피부로만 숨쉰다는것에 의아해 했습니다.



남ㄱㅡㄴ뱀은 뱀이 아니므로 그것이 어떻게 호흡하는지는 아직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뱀보다 도룡뇽이나 개구리와 같은 양서류에 더 가까운 종으로 보고 피부로 호흡을 할것이라 추정할 뿐입니다.



이녀석들은 작은 물고기나 벌레를 먹는다고 추정하지만 아직 정확히 입증된것은 없습니다. 이 생물은 지렁이처럼 수족이 없는 양서류과 (무족영원목), 시실리언(caecilians) 으로 보긴하는데 형태가 다릅니다.


머리는 다른 시실리언과 달리 넓고 평평하며, 콧구멍이 밀봉되있고 다육질의 등 지느러미가 있습니다.



우리는 아직도 그들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합니다.


그들은 1억 5천만년 전, 현대 도롱뇽의 조상과 분리된 단일 식물그룹을 구성합니다. 실제로 도롱뇽의 "자매집단" 이며, 그래서 도롱뇽은 아니지만 그들과 가까이 있다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도대체 이 생물의 존재의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 생물에 대해 자세히 알고 계신분이 있다면 댓글을 통해 공유 부탁드립니다.




반응형